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민감성 피부엔 아무것도 바르지 않는 것도 도움이 되네요.
게시물ID : beauty_6143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포도향젤리
추천 : 5
조회수 : 1801회
댓글수 : 7개
등록시간 : 2016/04/03 19:57:44
옵션
  • 창작글
  • 외부펌금지
 
 
저는 학생 때는 지성이었다가 성인이 된 이후 민감성 건성이 되었는데용!
 
학생 때 심한 여드름이 생겨서 스테로이드 연고와 복용약을 통해 치료를 했어요.
 
그런데 그 부작용으로 심한 홍조가 생겨서 성인이 된 현재 홍조 치료를 하고 있는데 역시 복용약과 연고로는 일정 이상 좋아지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마음이 조급하고 속상해서 이런저런 뷰게에서 추천하는 스킨, 로션, 에센스, 크림은 돌아가면서 다 사 발라본 것 같아요ㅠㅠ...
 
니베아, 이솔, 피지오겔, 아벤느, 시드물, 아이허브... 홍조크림, 씨벅톤, 팩, 필링 등등
 
진짜 지난 몇개월동안 정말 많은 화장품을 사고 안 맞아서 나눔도 하고 그랬어요^^...,,텅....장....
 
그러던 어느날 혹시 내가 너무 많은 화장품을 발라서 피부가 안 좋아진 건 아닌가 생각이 되더라구요.
 
친구도 너 민감성인데 화장품때문에 더 트러블이 생기는게 아니냐고 하더라구요!
 
이솔 순한살결수 or 시크릿키 토너로 7스킨(실제로는 3스킨정도) -> 이솔 병풀100앰플 -> 이솔 딥실키 -> 홀리카홀리카 홍당무크림 or 재생크림
 
순으로 매일 바르는데 전혀 나아지지가 않더라구요. 그래서 날을 잡고 하나씩 화장품을 빼고 시작했어요.
 
아. 그리고 시크릿키 토너는 저렴하고 트러블 안 생기는 양 많은 토너를 찾다가 발견했는데, 트러블은 안 생기지만 향이 좀...독하더라구요.
 
순한살결수처럼 거의 향이 안 나는 토너를 쓰다가 시크릿키 토너를 쓰니 뭔가...장미향이...... 향수도 못 쓰는 녀자라 좀 그랬습니다.
 
하지만 트러블은 안 생겼어요!!
 
1. 이솔 순한 살결수 or 시크릿키 토너 -> 병풀100앰플 : 피-부가 찢------어------진---다!!! 속당김이 심했습니당...ㅠㅠ..
2. 이솔 순한 살결수 or 시크릿키 토너 -> 홍당무 크림 : 여드름 자국을 중심으로 홍조 발!생! 홍조를 없애주는 크림인데 왜때문에 홍조가 심해지는가
3. 이솔 순한 살결수 or 시크릿키 토너 -> 이솔 딥실키 : 으음...뭔가 건조해.
 
등등 여기에 적기도 어려운 많은 방법으로 화장품을 테스트해봤어요. 심지어 여기 목록에 없는 엄마 화장품까지 꺼내서 테스트를 했지용..
 
그런데 6달간의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제가 얻은 교훈은....민감성은 뭔가를 바르는 것보다 안 바르는게 더 피부 개선에 좋다는 거에요.
 
정확히 말하자면 화장품을 발라서 피부가 개선되는 정도보다 그 화장품을 발라서 피부에 트러블이 생기는 확률이 더 높다는 거죠!!
 
물론 모든 사람들이 다 그렇지는 않겠는지만 최소한 저의 민감성 피부에는 그랬습니다!!
 
결국 발견한 제 최상의 기초단계는 바로 병풀100 -> 호호바 오일이었습니당.
 
수분감 있는 병풀100앰플로 수분을 보충하고 동시에 피부개선을 하면서 호호바 오일을 통해 피부에 오일감을 제공!!!
 
글이 많이 길어졌지만, 결론은 민감성 피부이신 분들은 뭔가를 더 바르시기 보다는 화장품 다이어트를 해보세요!
 
저도 뷰게에서 좋다는 이런 저런 화장품을 발라봤지만 차라리 민감성 피부에는 최소한의 기초만 바르는게 낫다는 생각을 했어요^^...
 
스킨-로션-크림이 제형만 같고 동일한 효능을 낸다는 이야기도 있던데, 무엇을 바르든지 남들을 따라서 스킨-로션-크림을 모두 바르는 것보다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을 찾으면 그것을 계속 바르면 되는 것 같아요.
 
 
결론 : 호호바 오일을 바르세요^^ 기초화장품 다이어트 하세요~
 
 
 
 
출처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