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다 끝난 일 다시 꺼내와서 죄송합니다. 그러나 이야기 할 부분은 이야기 해야 한다고 생각해서 이 글을 작성하게 됬습니다. 일단 이 글은 구인톡방의 친목을 쉴드 치기 위한 글이 아닙니다. 해당 톡방에서 일어난 공대장 스팩 이야기가 본래의 목적인 구인구직에서 다소 거리가 있는 이야기로서 분명 이부분은 잘못 된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안생겨요 공대는 3기로 변화하는 과정에서 오픈톡을 기반으로 한 반고정 공대로 변화 하였습니다. 그리고 반고정공대로 변화한 주말부터 염황을 포함한 3개의 공대로 운영되었습니다. 스팩 논란 당시 공대원들이 공대 숫자를 늘려줬으면 좋겠다 해서 공대장분께서 염황에 템을 사서 공대를 하나 더 늘렸다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던게를 통해서 요청과 피드백이 일어난 흔적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또한 게시판 논쟁 당시 스팩 논란이 있기전에 공대 운영 방식으로 논쟁 중일때 공대장분께서 바빠서 추후에 해명 하겠다 한 이후에 특정 유저분들이 공대장이 힘들어서 반고정으로 바꿨다는 등 쉴드를 치셨고 해당유저분들은 그 공대의 부공대장분과 반고정 인원 분이셨습니다.
셋째로 스팩논란에 대해서 이야기 하자면 제가 올린 블9딜표글로 인해 1인분 논란으로 번져서 논점이 흐려졌지만 해당 캐릭의 스팩은 솔직히 말해서 레이드 가기에 준비가 안되있는 말 그대로 급조된 스팩이었습니다. 닼고 물딜러 처럼 마스터리가 안맞고 방어구에 스탯이 안붙은게 아닌데 스탯이 낮다는건 해당 캐릭에 대한 최소한의 성의도 투자 하지 않은 셈이고, 타 사이트에서라면 충분히 박제되고도 남는 스팩입니다. '토벌에 문제가 없었으니 상관 없잖아?' 라고 하신다면 과거 안생겨요 2기 당시 있었던 배매보장엘마 사건때도 결과적으로 토벌했으니 문제 없는거 아니냐 라고 할 수 있지 않습니까? 게다가 내가 같이 가는데 괜찮다 라고 쉴드 치시는 분도 반고정 인원 분이셨습니다.
물론 관련없던 던게 유저분들도 해당 공대에 우호적인 의견을 보내셨습니다만, 저런식의 쉴드는 솔직히 말해서 친목질이 주는 악영향의 대표 사례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해당 공대 유저분께서 구인톡방인원분의 전혀 관련없는 구인글에도 관련 논란으로 분탕치셨고, 일부 유저분들께서는 비판이 아닌 비아냥으로 비난만 하셨습니다.
재차 이야기 드리지만 구인톡방인원의 언사에 대해 쉴드 치려는 생각 없습니다. 잘못된 행위인것도 맞고 저도 거기 관련된 사람으로서 이부분에 대해서 사과 드리겠습니다. 하지만 이 논란에서 안생겨요 공대와 반고정 인원분들의 문제 또한 다뤄질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