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생의 대학입학 비율은 (2011년) 한국 71% , 일본 48% , 몽고 33%, 홍콩 25% , 중국대륙 13% 라고 한다.-파일 참조 (대만고등 교육확장 ....양지민저)
년차적으로 한국의 대학 구조 조정은 1/5 ~ 1/4 정도로 잡는다고 한다. (1) 교수 양성은 하루 아침에 이루어 진것이 아니다. 비록 노벨상은 아무도 받지 못했지만 ,지금 현재의 대부분의 교수는 초등학교부터 시험에 시달리면서부터 그중 우수생의 집합체이다. (2) 학교 패교 이후 그 많은 투자가 된 ,많은 대학을 활용 방안이 없다(ex, 강진읍 성황대학, 순천시 명신대학 등등)
(결론) 물런 학생수 부족과 부실대학의 폐교및 정원조정은 필요하다. 하지만 급격한 폐쇄는 자신의 금괴를 가장 가격이 떨어질때 막 팔아버린것도 같다고 생각한다. 우리나라는 세계교육 대국이다. 오바마 미국 대통령님도 여러차례 한국의 좋은 교육제도를 설파하였다. 중국이나 주변국의 학령에 비해 부족한 대학을 생각해 볼때 우선 패쇄보다 유학생의 문호를 더욱 개방하고 정부도 교육조약을 맿어서라도 중국 유학생및 동남아 지역 학생을 유치하여야 할것이다.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003&articleId=57799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