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文 "국정화 강행시 '유신잠재세력' 규정짓고 저지투쟁"
게시물ID : sisa_61535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유체이탈각하
추천 : 19
조회수 : 614회
댓글수 : 37개
등록시간 : 2015/10/07 11:38:57
연합뉴스) 송수경 서혜림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7일 "정부여당이 역사 교과서의 국정화를 강행한다면 유신독재의 향수를 느끼는 유신잠재세력으로 규정짓고 저지투쟁에 나설 수밖에 없음을 경고한다"고 말했다.  

문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역사 교과서의 국정화는 유신독재 시대, 비이성의 시대로 되돌리려는 시도"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경제 살리기에 매진하겠다던 정부와 새누리당이 역사 국정교과서 밀어붙이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친일과 독재를 미화하는 역사왜곡을 넘어서 이제는 친일, 독재의 후손들이 친일, 독재를 정당화하려고 한다"고 비판했다. 

 이어 "정부와 새누리당은 국민의 역사의식을 길들이고 통제하겠다는 독재적 발상을 그만두라"며 "감추고 미화한다고 해서 달라지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역사 국정교과서는 독일의 경우 나치 시대, 일본은 군국주의 시대, 우리나라에서는 유신 때만 했던 일이고, 지금 북한이 하고 있다. 전체주의 국가에서 했거나 하고 있는 제도이고 정상적인 나라에선 하지 않는 제도"라고 주장했다.
출처 http://m.media.daum.net/m/media/politics/newsview/20151007102301028?RIGHT_REPLY=R7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