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아이패드2 간단 리뷰 & 질문입니다.
게시물ID : iphone_616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멋진남자
추천 : 1
조회수 : 1437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1/05/14 18:13:40
아이패드2 3G 32기가를 받고 간단 리뷰 해봅니다. 

1. 3G 사용하기 

저의 경우는 무제한 요금제에다가 네스팟 아이디가 있어서 그냥 OPMD로 신청했습니다.
일명 데이터 쉐어링입니다. 
어제 아이패드 2를 받고 일쪽 조퇴해서 신도림 테크노 마트로 OPMD신청하로 뛰어 갔습니다.
신도림 KT플라자가 엄청 크기 때문에 간것이죠. 하지만 개통 업무가 안되더군요. 
용산과 강변에서는 3군데에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주변 KT플라자도 영업종료 시간이라 재빨리 가능한 대리점 확인후 구로디지털단지 1번출구 길건너편에 있는  olleh 대리점에서 개통했습니다. 친절해서 좋더군요. 다음번 핸드폰은 여기와서 개통할랍니다. (은혜 갚아야죠..ㅎ.)

일단 750MB라는 제한이 있지만 원할히 잘됩니다. 
잔여 사용량을 체크 하는게 가능한지가 궁금하군요.

2. 멀티 터치 제스쳐

아이패드2 를 개발자 등록기기로 만드시면 (구글 검색하면 나옵니다. 간단)
멀티 터치 제스쳐 기능을 쓸 수 있습니다. 이걸 하게되면 멀티테스킹 어플을 자유롭게 옮겨다닐 수 있는 듯 여러 편한 멀티 터치 기능이 가능해 집니다. 

3. 논문 등의 PDF읽기 및 메모 기능

가장 기대 했던 기능입니다. 여러가지 앱이 있지만 일단 전 PDF Expert를 선택했습니다. 볼펜 선택이 한가지라는 단점이 있지만 그래도 그냥 쓸만합니다. 특히 다양한 서버들과 연결이 된다는게 마음에 듭니다. 
그리고 메모 기능도 뛰어난 upad등이 있습니다만 아직 사용해보지는 않았습니다. 

이 기능들을 제대로 사용하려면 터치 펜을 사용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알루펜(?)을 사용해 봤는데 그건 별로 더군요. 다른펜으로 구매할 생각입니다.


4. 이번에 추가된 HDMI 출력 
 사진에 나와 있듯이 TV와 연결해서 해봤습니다. 사실 Apple TV가 있다면 그다지 필요 없는 기능입니다. 일단 앞으로 나오는 프로젝터들이 RGB가 아닌 HDMI기반으로 바뀌지 않을까 생각해서 구매해봤습니다. 일단 아무래도 컨텐츠들이 워낙 해상도가 낮다보니 TV크기로 보는 것에 적합하지는 않습니다. TED는 괜찮게 나와서 찍어봤습니다. 문제는 특정 몇몇 어플은 전체 화면으로 보여주지 못합니다. 대표적인 것이 AV player 입니다. 제작자에게 건의해봐야겠습니다.


5. 잡지 신문 읽기

현재 많은 잡지들은 유료입니다. 신간들은 프리뷰 형식으로 무료로 나오기는 했지만 그래도 제대로 된 것을 보려면 유료입니다. 신문도 유료가 많구요. 일단 매일경제가 무료 신문중에는 깔끔해 보였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나온 씨네 21 어플은 디지털 잡지의 신세계를 보여줍니다. 동영상이 많아서 로딩이 긴것이 단점이라면 단점입니다. 벅스 뮤직에서 나온 앱도 있는데 먼가 앨범 커버로 모자익을 만들고 랜덤 재생해줍니다. 사용권이 없다면 1분 재생이지만 그래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ㅎㅎ

6. RSS 리딩 기능

사실 그동안 개인 컴퓨터나 노트북에서는  RSS기능에 대해서 회의감이 높았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RSS가 패드와 찰떡 궁합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중에서 Flipboard가 매우 마음에 드는군요. ㅎㅎ

7. 무게 그립감

무게는 생각보다 무겁습니다. 책본다는 느낌으로 들고 다니기에는 무겁습니다. 하드 커버 전공 서적 느낌이라고 보시면됩니다. 대신 그립감은 괜찮습니다. 일단 저의 경우 SGP 울트라 코트 (광택형) 씌웠는데 마음에 듭니다. ㅎㅎ 

8. 스마트 커버

호불호가 갈리는 아이템인데요. 저의 경우는 가죽 커버 이런거는 안씁니다. 아이폰도 액정보호 필름만 붙이고 생폰으로 다닙니다. ^^ 맥북에어는 아무것도 안하고요. 저 같이 생으로 다니는 사람에게는 이 것만큼 좋은 아이템은 없는 것 같습니다. 풀 보호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사실 불필요한 아이템이 겠습니다. 차라리 가죽 파우치를 주문하는게 좋아 보입니다. 참 그리고 뒷면 보호 필름 붙이고 나면 자력이 좀 약해져서 잘 떨어지는 느낌입니다. 아무리 봐도 가죽은 흰색/블랙 안가리고 레드가 갑입니다. 

9. 베터리

아이폰을 쓰다보니 충전의 노예가 되어서 그런가요? 정말 오래가는 느낌 입니다. 

10. 카메라?

카메라는 그저 거들뿐....

11. 홈 네트워킹 구축

아직 미국에서 장비들이 다 안와서 그렇긴한데, 현재 구상중인 체제는 입니다. 

PC <--> 아이폰 , 아이패드 <---->  애플 TV(비디오)   <------> TV
MBA                                               에어포트(음악)     <------> 콤보넌트




아래는 질문

1. 아이폰 <--> 아이패드 전송 앱 없나요. Bump 사용하긴 하는데 동영상은 안되는 것 같아서요. ucloud는 카메라 롤로 다운로드가 안되고 자체 보관함에 되기에 크게 쓸모가 없고, dropbox는 너무 느리네요. 

2. 쓸만한 앱들 추천 부탁드립니다. 현재구매 목록은
Pdf expert
keynote
avplayerHD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