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14년식 LPG 스파크 LT 차량 밋션이 불량 의심되는데 아시는분 계신가
게시물ID : car_6169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풋줘핸썹
추천 : 0
조회수 : 941회
댓글수 : 2개
등록시간 : 2015/04/04 22:06:11
저번달에 여자친구 출퇴근용으로 중고 14년식 LPG 스파크 LT 차량 13,000킬로 짜리 업어왔습니다.
여자친구가 운전경험도 없고 주로 출퇴근으로 사용해서 처음에는 별 문제 없이 타왔습니다.
장거리 갈 일이 있어서 여자친구차를 제가 몰고 이동을 하는데 오르막길에서 LPG 경차다 보니 저속으로 2~3천대 RPM 유지하면서 오르고 있는데
오르막 구간 끝나고 내리막길 부분에서 가속을 하려고 엑셀을 밟았는데 그 상태에서 3단으로 변속 되는가 싶더니 RPM만 높게 올라가고 속도는
올라가질 않더군요. 킥다운인가? 하고 일부러 엑셀을 살짝 떼고 다시 밟아보고 O/D도 걸어보고 일부러 2단 변속을 해보아도 3단 - 2단 킥다운 및
변속만 되고 4단으로 바뀌는듯한 느낌은 안들더라구요. 그러다가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기어변속은 되지 않은채 앞으로 퉁 나가는듯하게 가속이
됩니다. 제가 평상시 영업용 차랑인 LPG 스파크를 운행하는데 이런적은 없었거든요.

킥다운은 아닌듯 합니다. 킥다운이라고 한다면 기어가 한단 내려가면서 급가속을 하는데 3단에서 2단 내려가고 급가속을 하는 느낌은 있으나
4단으로 올라가진 않고 3단 2단만 번갈아서 킥다운 됩니다(내리막길, 평지길 상황에서)

쉐보레바로서비스 센터에 가서 정비를 받아보았으나 밋션쪽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구글링을 통해서 한가지 알게 된건 5단 자동변속기 밋션오일이 4단 자동변속기에 들어가게 되면 이러한 현상이 있을 수도 있다고 하는데,
13,000 탄 차를 밋션오일 갈았을것 같진 않고(중고차) 그렇다고 밋션 오일을 바꾸기도 뭐하고...

혹시 이러한 현상이나 문제점에 대해 알고 계신분 있으면 해결방법이나 조언 부탁드립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