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나는 굉장히(제일) 단단합니다.
그에 반해 딜이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는데요. 하지만, 특성이나 플레이에 따라 충분히 딜을 해줄 수 있습니다.
추격좋고, 이니시에이팅좋고, 한타기여도 좋고, 상대방을 묶어주어 시간을 벌때 좋고, 다 좋지만 좋은 플레이를 하려면 마나가 부족한 요한나 공략 알려드립니다. (주관100%)
(아래는 인벤시스템에서 만든 특성 안내입니다)
이 특성의 핵심은
1레벨 잔챙이는 가라와 4레벨 희망의 율법을 이용한 라인전의 우위를 가져가는 특성입니다.
어떤 영웅과 1:1라인전을 해도 밀리지 않습니다. 오히려 밀 수 있습니다.
그리고 7레벨 신념을 통한 한타 상대 영웅묶기나 추격에 이점을 가져가고, 10레벨 궁극기 축복받은 방패를 통한 이니시에이팅, 팀원 보호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또 이 특성의 좋은 점은 아군에 캠프를 돌 수 있는 영웅이 없을 때, 잔챙이를 가라와 율법을 이용해 요한나 혼자 캠프를 먹을 수 있습니다.(조금 느린 감이 있습니다만)
13레벨 이후 특성은 순전히 상대 딜링을 보고 가시는게 좋고, 정말 캠프를 돌 사람이 없을 때에는 13레벨 불타는 분노, 16레벨 축복받은 망치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찍어도 요한나는 좋은게 율법+패시브 철갑피부 때문에 다른 탱커보다 생존력이 정말 우월합니다. 물론 13레벨,16레벨을 방어특성을 찍는다면(기보+존재감) 더 단단해지겠죠.
정리하자면,
잔챙이는 가라(혹은 재생전문가)+율법+신념을 통한 단단함과 규탄의 활용도를 높이고
궁극기 축복받은 방패를 활용해 이니시+아군보호 둘다 가져가고
13,17특성은 탱or딜을 선택하여 자유롭게 활용가능하며
20레벨 특성은 안죽는 괴물(불사) 또는 한타 영향력 증가(보호막) 입니다.
그렇게 썩 좋은 승률(괴물같은 ㄷㄷ)은 아니지만 영웅리그에서 충분히 1티어로 사용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맵별 대응이나 아군 영웅, 상대 영웅별 대비는 너무 길어질 것 같으므로 이까지만 할게요 ㅋㅋ
혹시 요한나 궁금한 점 있으시면 알려드리겠습니다!
요한나는 지금 충분히 좋은 영웅이니까 사용법 익히시고 즐깁시다 ~
아, 제 배틀태그는 kwki#3110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