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단독] 국정교과서, 국회 동의 없이 예비비로 우회
게시물ID : sisa_61812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사닥호
추천 : 10
조회수 : 851회
댓글수 : 63개
등록시간 : 2015/10/19 22:19:45
지난주 정부가 국정 교과서를 만드는 데 필요한 예산을 국회 동의가 필요없는 예비비에서 우선 꺼내 쓰기로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정치권이 국정 교과서 예산을 놓고 정면충돌하는 상황에서 야당 몰래 예비비로 조달한 셈이어서 큰 파장이 예상됩니다.

정부 관계자는 지난 13일 황교안 국무총리가 주재한 국무회의에서 역사교과서 개발비를 올해 예비비에서 지출하기로 비공개 의결했다고 밝혔습니다.

규모는 앞서 교육부가 집필진 인건비 등 국정 교과서를 만드는 데 필요하다고 요청한 44억 원, 전액입니다.


앞서 야당은 내년도 예산안에 이러한 내용을 전혀 반영할 수 없다고 반발했습니다.


결국, 정부는 국회 승인이 필요없어 야당과의 마찰을 피할 수 있고, 당장 정부가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올해 예비비를 활용해 '속도전'을 펼치기로 한 겁니다.

국회 상임위 예산 심사 첫날 '실력행사'를 준비했던 야당으로서는 허를 찔린 상황입니다.


정부가 야당과의 충돌을 피하기 위해 내년이 아닌 올해 예산에서 관련 예산을 책정하는 강수를 둠에 따라 국회도 파행될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출처 http://media.daum.net/politics/others/newsview?newsid=20151019194420243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