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보수 원로 등 500명 "현행 역사교과서, 청년 자살 중요 원인"
게시물ID : sisa_61817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독종불패
추천 : 13
조회수 : 1005회
댓글수 : 117개
등록시간 : 2015/10/20 08:44:42
옵션
  • 창작글
  • 펌글

보수 성향 원로 등이 현행 검정 역사교과서가 “청년층 자살 및 정신질환의 중요한 원인”이라고 주장했다.

19일 ‘좋은 교과서, 정직한 교과서, 올바른 교과서를 지지하는 지식인’을 표방한 이들은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기존 국사교과서들은 아이들로 하여금 대한민국이 수치스런 과거를 가진 부패한 사회라는 어두운 착각을 가지는 한편 하루하루 땀흘리며 살아가는 부모가 이 불의한 체제에 빌붙어 기생하는 존재라는 끔찍한 오해를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서 “이 같은 착각과 오해는 삶 자체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가지도록 만듦으로써 청년층 자살 및 정신질환의 중요한 원인으로 작동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음은 이들의 선언문 전문.

올바른 교과서는 올바른 국정화를 통해 만들어진다.

지금 국사교과서는 대한민국을 “태어나지 말았어야 할 수치스런 나라”로 폄훼하는 한편, 북한 전체주의 체제에 대한 일체의 도덕적 판단을 마비시키며 북한 전체주의 체제를 역성들거나 옹호하는 행위를 자못 도덕적인 것, 진보적인 것으로 착각하도록 만든다. 8종의 국사교과서 중에 오직 교학사 교과서 하나만 대한민국의 자랑스런 성취를 제대로 조명하면서, 북한을 전체주의 체제라고 올바르게 규정하고 있다.

북한 전체주의는, UN 인권보고서가 밝혔듯, 나치보다 더 지독한 민족지상주의 체제요, 일제 천황보다 더 지독한 김씨 집안 신격화 체제이며, 전 인구의 1/3을 순식간에 학살했던 캄보디아 크메르-루즈 정권보다 더 지독한 공산계열 학살 체제이다.

기존 국사교과서들은 이와 같은 끔직한 체제에 대해 ‘우리 민족’이라는 이름으로 면죄부를 주고 있을 뿐 아니라, 그 반 인류성에 대한 일체의 선악 판단과 시비 판단을 마비시킬 의도로 만들어졌다. 인류 보편의 가치를 부정하고 생명을 경시하는 구렁텅이 속으로 우리 아이들을 떠밀어 넣고 있다.

또한 기존 국사교과서들은 아이들로 하여금, 대한민국이 수치스런 과거를 가진 부패한 사회라는 어두운 착각을 가지는 한편, 하루하루 땀 흘리며 살아가는 부모가 이 불의한 체제에 빌붙어 기생하는 존재라는 끔찍한 오해를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같은 착각과 오해는 삶 자체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가지도록 만듦으로써 청년층 자살 및 정신질환의 중요한 원인으로 작동하고 있다.

우리는 하루라도 빨리, 자라나는 푸릇푸릇한 아이들에게 좋은 국사교과서에 바탕한 올바른 역사교육이 이루어지도록 해야만 한다. 이는 대한민국의 안위를 강화하는 것일 뿐 아니라 아이들의 정신과 영혼을 구조하는 행위이다.

그러나 국사학계의 현실은 암울하다. 북한 전체주의 체제를 정확하게 비판한 교학사 교과서에 대해 역사 교사들과 국사 교수들이 자행했던 조직적 음해와 채택 방해 활동은 우리 국사학계가 이미 모든 자정능력을 상실한 집단이라는 비참한 사실을 증명한다. 그러므로 국가가 직접 올바른 교과서를 마련하여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제공하는, 비상 구조 조치를 취해야만 하는 상황이다. 이는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마땅히 공유해야 할 ‘과거에 대한 정확한 기억’을 구조하는 것이며, 삶에 대한 근본적 선악 판단, 가치 판단을 구조하는 조치이다. 이 까닭에 우리는 박근혜 정부의 국사교과서 국정화 정책을 전폭적으로 지지한다. 우리는 또한 올바른 국사교과서가 탄생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과 지지를 기울일 것을 다짐한다.

한마디로, 국사학계 전체가 지금과 같이 자정능력이 전혀 없는 상태에서는, 올바른 국사교과서는 올바른 국정화를 통해서만 이루어질 수 있다. 또한 우리는, 올바른 국정화를 위해서는 국사편찬위원회가 소신과 원칙을 가진 전문가들로 강화되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고자 한다.


언론
사법부
감사원 국세청 선관위 인권위
국정원 군 경찰
모든걸 장악했죠.

남은게
노동계와 교육계

이번 노동개악으로 노동계도 풍전등화
교육계는 진보교육감과 의식있는 전교죠 선생님들로 버티고는 있지만.
역사교과서 국정화에서 보듯이

이제 교육계 접수하면
진짜 그들이 원하는 세상이 이루어 진다고 생각하고 있는듯.

부와 권력을 가지고 부패의 카르텔을 이룬 상위 1%에 집단과 그에 기생하고 충성하는 10%기득권이
나머지 90% 국민들 지배하는..

그중에 40%는 워킹데드처럼 뇌가 없는듯 맹목적인 충성심으로 그들을 추종하는 사회
그리고 남은 50%는 대한민국을 정말 포기하겠죠..

대한민국에 진정한 보수 우파가 어디있는가?
일본에 부역하고 충성맹세한 친일파=반민족세력=반통일세력=반민주화세력=수구꼴통을 보수 우파라고 착각하지 맙시다.

1439519731.52.jpg

출처 http://media.daum.net/society/others/newsview?newsid=20151019180828507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