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日극우단체 독도상륙 시도
게시물ID : humorstory_6193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빠굴대왕
추천 : 1
조회수 : 212회
댓글수 : 7개
등록시간 : 2004/05/04 10:58:54
외교부 "상륙땐 강력대응"

(서울=연합뉴스) 추승호 기자 = 일본 극우단체가 4일 독도 영유권을 주장하며 독도 상륙을 시도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이 실제로 독도 상륙을 시도할 경우 한.일 양국간에는 중.일간 센카쿠(尖閣) 열도.중국명 댜오위타이.釣魚臺) 분쟁과 비슷한 외교적 마찰이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된다.

외교통상부 당국자는 4일 "'사도회'란 이름의 일본 극우단체 회원 4명이 이날 오전 소형 선박을 타고 일본 시마네(島根)현을 출항, '독도는 일본땅'이라며 해상시위를 벌인 뒤 독도 상륙을 시도할 것이란 정보를 3일 밤 일본 정부로부터 입수했다"고 밝혔다.

이 당국자는 "일본 정부가 이들의 출항을 사전에 막아주기를 바라며 만약 이들이 독도 인근 영해를 침범할 경우 해경이 법에 따라 선박나포와 체포 등 강력히 대응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일본 극우단체의 독도 상륙 시도는 이날 동해상의 기상이 좋지 않아 연기될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는 이날 독도경비대를 비롯한 해양경비대에 일본 극우단체의 독도상륙 시도에 대비해 비상근무체제에 들어가도록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앞서 일본은 지난 1월 한국의 독도우표 발행 방침과 관련, 강력히 반발했고 2월에는 고이즈미 준이치로(小泉純一郞) 일본 총리가 "독도는 일본 땅"이라고 발언해 물의를 일으켰다.

한편 중.일간 영유권 분쟁지역인 센카쿠 열도에서는 지난 3월 중국인 활동가들이 상륙했다가 일본에 의해 체포돼 한동안 양국관계가 냉각됐었다.

[email protected]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