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글은 점수 무관입니다.
1. 닷지를 생활화 한다.
- 롤 해보시면 다들 느낄껍니다. 피할 수 없이 픽밴에 최소 10판중 1판은 트롤이 있다는 사실.
당연히 트롤은 어느 점수대나 있습니다. 그런 트롤러를 보고 자존심싸움한다고 패기부리시면 결국 점수 떨어지는건 본인입니다.
10판중 2판 트롤러가 있다고 칩시다. 승률이 50%인 사람(평균적인 사람이겠죠?)이 큐를 돌려서 트롤을 만납니다.
패기부리면 트롤때문에 2패, 실력으로 4승 4패 입니다. 총 4승 6패가 되죠. 당연히 확률상 점수는 떨어지게 되있습니다.
자신이 생각하는 조건을 위배한 사람이 팀에 있다 싶으면 그냥 닷지하세요. 게임 20분이 닷지패널티 30분보다 길게 느껴질껍니다.
또, 마이, 티모 같은 자신이 싫어하 픽밴이 아군에 있거나 상대방에게 OP가 많아서 조합상 질꺼같다 싶으면 닷지하세요.
이거만 해도 현 본인의 점수보다 50점은 오를껍니다.
2. 2~3캐릭만 집중적으로 팝니다.
장인이 되셔야합니다. 진짜 이것저것 여러캐릭해봤자 꿀빨기 힘듭니다. 밴 안당하는 캐릭으로 하나만 쭉 파면 50판 넘어갈때쯤 그 캐릭 승률이 55%이상만되줘도 그캐릭만하면 점수 오르게 되있습니다. 어쩌다 한판 캐리했다고 캐릭터 잘하는게 아닙니다. 상대방이 못해서 내가 캐리한 그림이 더 많기 때문이죠. 장인이 된다면 적어도 무조건 이기진 않더라도 내가 못해서 똥싸는일은 막을 수 있습니다.
3. 서폿을 자주해라.
서폿으로 랭점올리기 어렵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서폿이 정말 중요한 포지션이죠. 맵리딩능력도 길러지고 유틸성능이 한타때 시야를 넓게 만들어줍니다. 특히 시즌3에 올AD 조합이 많아졌죠? 그럴땐 타릭을 파세요. 타릭 패시브 무시 못합니다.
서폿중에 존재만으로 보이지 않게 한타에 기여하는 캐릭이 많습니다. 특히 오라를 무시하지 말아주세요.
소나 - AD,AP오라
타릭 - 방어오라
소라카 - 마저오라
피들 - 적 마저 감소 오라
레오나 - 패시브 햇빛효과.
이런것들이 의외로 사람들이 무시하기 쉬운 부분인데 한타때 마치군단급의 역할을 한다고 보시면됩니다. 어설픈 서폿캐릭보다 중간은 가는 캐릭들입니다.한타떄 살아남기만해도 지속적으로 아군에게 효과를 줄 수 있는 오라들 활용하세요.
4. 와딩을 생활화
75원 아끼자고 적에게 300 + @를 주지 맙시다. 와딩 안되있으면 "이것만 밀고 집에가자!" 이런 생각 하지 맙시다. 안보이면 그냥 집갑시다. 미니언 가격이 올랐죠? 대포미니언 50골, 일반미니언 20골... 솔직히 원딜이 웨이브당 미니언 1개씩만 덜 놓쳐도 원딜도 와드할 능력 충분히 됩니다. 와드한두개 사준다고 안굶습니다. 자신들이 불리하면 할 수록 와드로 시야싸움이라도 이겨야 운영으로 승기를 뺏을 수 있습니다. 후반엔 핑와박아서 서폿에게 부담을 덜어줍시다. 롤은 팀웍입니다.
5. 시비걸지 맙시다.
한두번 솔킬 따일 수 있습니다. 제발 누다 솔킬 따였다고 한심하다는 말투로 챗하지 맙시다. 날 잡는 적보다 날 욕하는 아군이 더 싫어지기에 게임하기 싫어집니다. 1~2킬 줬다고 게임 안집니다. 백업가주고 도와주면 충분히 클 수 있습니다. 아군탓하고 시비거는것만큼 트롤양성하는것도 없죠. 게임이긴게 승자지 욕잘하는게 승자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