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촘스키 교수, 한국 역사교과서 국정화 반대 서명에 동참
게시물ID : sisa_62089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light77
추천 : 3
조회수 : 325회
댓글수 : 1개
등록시간 : 2015/11/02 05:33:15

https://thenewspro.org/?p=15140


촘스키 교수, 한국 역사교과서 국정화 반대 서명에 동참
– 시몬 천(Simone Chun) 정치학 박사 통해 참여 의사 전달

임옥 기자

하버드대 한국학 연구소 연구원이자 한국정책연구소 객원 연구원인 시몬 천(Simone Chun) 정치학 박사는 세계적 석학인 노암 촘스키 미국 MIT 석좌교수가 지난 10월28일 한국학 해외 학자들의 교과서 국정화 반대 성명을 지지하며 동참한다는 이메일을 보내 왔다고 뉴스프로에 알려 왔다.

이메일에서 촘스키 교수는 “한국학 교수는 아니지만 괜찮다면 역사 교과서 국정화에 반대하는 해외 한국학 교수들의 성명에 참여한다”는 의사를 밝혔다.

천 박사는 “박근혜 대통령이 진행 중인 역사 교과서 국정화에 반대 시위를 하던 이화여대 학생들이 캠퍼스내에서 사복 경찰들에게 진압당하는 최근 사태에 우려를 표하며, 한국의 미래 세대들이 과거의 권위주의 체제로 돌아가게 되는 불의를 막아야 한다는 의지로 촘스키 교수에게 지지를 부탁했다”고 말했다.

또한 천 박사는 박근혜 대통령이 국정화 교과서의 필요성이라 주장하는 한국인들의 한국에 대한 자긍심 부족, 통일 대한민국의 미래에 대비해 현재의 좌파적 역사관이 아닌 올바른 역사관이 필요하다는 논리를 비판했다.

천 박사는 “주권을 회복하기 위한 독립운동과 민주화 운동은 대한민국 국민의 자긍심이다”며, “통일 대한민국 준비를 위한 역사 교육은 일제 식민지, 독재체제 미화가 아니라 남북이 공유할 수 있는 역사 즉 일제 식민지 독립운동과 친일세력에 대한 비판적인 의식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고 밝혔다.

...[계속 됨] 



*****************************************************************************

https://www.facebook.com/TheNewsPro


https://twitter.com/thenewspro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