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김재박 인터뷰!ㅋㅋㅋㅋㅋㅋ
게시물ID : baseball_623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왈숙이
추천 : 0
조회수 : 781회
댓글수 : 1개
등록시간 : 2011/08/09 12:17:21
"내려갈 팀은 내려간다(Down Team is Down)."

올시즌 내내 프로야구 팬, 특히 LG팬들에게 회자되는 이른바 'DTD'의 최초 발언자는 김재박 전 LG 감독(한국야구위원회 경기감독 분과위원)이다. 김 위원은 현대 감독시절인 2005년 당시 기자들과 담소 중 초반 상승세를 타고 있던 롯데를 두고 "내려갈 팀은 내려가지 않겠어요"라고 말을 건넸다. 롯데는 그해 5위로 마감, 포스트시즌 진출에 실패했다. '쪽집게 예언'이라기 보다는 당시 막강 현대를 이끌던 감독의 위세와 자부심이 한껏 담긴 발언이었다. 순위에 여유가 있는 팀의 지도자들이 대개 전체 전망 이야기가 잦게 마련이다.
롯데는 지난 2008년 포스트시즌에 진출했다. LG는 초반 상승세를 유지하지 못하고 6월 이후 하향세를 그리고 있다. LG 열혈팬들이 앞다퉈 DTD 논쟁을 벌이는 이유다. 아이러니하게도 김재박 위원은 현대를 떠나 2006년 LG 사령탑으로 부임했고, 자신이 말한, DTD이론을 더욱 굳히는 결과를 만들고 떠났다. 모든 전임 감독들이 그렇지만 LG팬들에게 애와 증이 섞인 인물이기도 하다. 김 위원에게 DTD를 물었다.

-'내려갈 팀은 내려간다'는 DTD론이 지금도 팬들에게 회자된다.
"그런 이야기를 언제 했는지 정확한 연도나 시기는 기억이 나지 않는다. 잘 알다시피 매 경기 전 기자들과 야구에 대해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하지 않나. 그러던 중 그런 이야기를 한 것같다. 유독 내가 한 말이 인상깊었던 모양이다."


전문보기 : http://sports.news.nate.com/view/20110809n06133?mid=s0101
전문 다 긁어오면 싱고당할까봐 헤ㅤㅎㅔㅎ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