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더 지니어스 시즌2의 네번째 방송을 시청하면서 느낀점을 나열해보겠습니다.
1. 이상민씨의 배신의 배신이라는 컨셉 치고는 메인게임이 굉장히 허무하게 끝났다.
▷ 여기서 시청자들은 다른 배신자가 있을 것이라는 추측을 했다.
▷ 그리고 이상민씨의 배신에는 인과가 있다는 것이 방송에서 비춰진다.
2. 이은결씨의 배신이 방송으로 밝혀짐에 따라 메인게임이 그런 식으로 흘러간 것에대해 시청자들이 납득한다.
▷ 물론 여기에서도 이은결씨의 배신에는 인과가 있다는 것이 방송에서 비춰진다.
▷ 이은결씨의 배신에는 상대팀의 우승에 확실한 기여를 했다.
→ 솔직히 저는 처음에 이은결씨의 인터뷰 " 노,이,은의 합심(?)을 견제하기 위해 한명을 떨어뜨린다." 가 처음 방송에서 봤을 때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아무 생각 없이 재밌게 시청하는 쪽이라서 그렇게 굉장히 세세한거까지는 신경 쓰진 않았어요. 그 인터뷰를 보더라도 그전방송으로도 찾기 힘들었습
니다.
→ 이건 굉장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동안 이은결씨의 인터넷상에 돌아다니는 짤방들.. 예를 들어 톱을 들고 있다던지, 홍진호씨와 함께
불멸의 징표 단서를 본다던지, 여기 저기 겉돈다는 느낌... 그런 것을 보면서 무엇인가 이은결씨에게 있다고 생각했었습니다. 그건 생각에 그쳤네요.
그럼으로써 정말 지극히 개인적으로 느낀것이 이은결씨가 그동안 방송에서 (물론 편집도 되었겠지만) 보였던 모습들이 무엇인가 있기 때문에 그렇
게 행동 했다기 보다 겉돌수 밖에 없는 환경이라서 그렇게 행동했다는것이 이해 되는것 같아요. (이건 안봐도 됩니다.)
3. 임윤선씨가 데스매치때문에 상대편 팀방에 들어가서 대화할 때 조유영씨가 말실수를 했다.
▷ 불특정 다수의 수많은 의견들이 있겠지만... 대다수는 "왜 궂이 저런 말을 했지?"라며 시청자들은 이해하지 못했다.
▷ 방송에서는 이은결씨의 박쥐같은 면에대해 조유영씨가 언급했습니다.
그리고 그 의견에 공감합니다. 지금까지 회차를 보면서 저도 그렇게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4. 조유영씨는 쉽게 게임에서 이긴 이유가 이은결씨 때문인 것을 자각하지 못한다.
▷ 이건 좀 시청자들이 이해할수없는 편집이였던것 같습니다. 시청자 입장에서 봤을때 분명 게임에서 이긴 이유는 이은결씨 때문인데 조유영씨가 그런
발언을 했다고 한다면 그럴만한 인과가 방송상에 노출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5. 노홍철씨가 데스매치 대상자를 밝힐때 쓸때 없는 말을 했다.
▷ 이것 또한 시청자들이 이해할 수 없는 편집이였던것 같습니다. 이유는 그럴만한 인과가 방송상에 노출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6. 이두희씨가 임윤선씨에게 배신자의 존재를 알렸다.
▷ 이것 또한 시청자들이 이해할 수 없는 편집이였던것 같습니다. 이유는 그럴만한 인과가 방송상에 노출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7. 조유영씨 노홍철씨가 데스매치에서 일방적으로 은지원씨를 도왔다.
▷ 위 사실에서 조유영씨가 은시원씨를 도운 것이 당연하다면 조유영씨에게는 죄송한 말이지만 조유영씨가 생각이 짧다고 할 수 밖에 없습니다.
▷ 노홍철씨가 데스매치에서 은지원씨를 도운 것에 대해 그럴만한 인과가 방송상에 노출되어 있지 않습니다.
(방송상에서 이은결씨가 지목한 노,이,은에 대해 말한것이 노홍철씨가 알만한 씬이 나오지 않습니다.)
결론, 이유가 방송에 없습니다. 이유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