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목록은 창조론자들이 흔히 사용하지만 실제로는 잘못된 주장들을 나열한 것이다. 이 목록은 대표적인 창조과학 사이트 www.answersingenesis.org에서 만든 것이며, 이 사이트는 창조론자들에게 이 잘못된 내용들을 거론해서는 안된다고 말한다.
1. 다윈은 죽으면서 진화론을 취소했다. 2. 달에 쌓인 먼지의 양이 젊은 지구, 달을 증명한다. 3. 나사의 수퍼컴퓨터가 여호수아의 잃어버린 하루를 계산해냈다. 4. 자바 원인은 긴팔 원숭이일 뿐이다. 5. 일본의 화물선이 죽은 공룡(사경룡)의 사체를 발견했다. 6. 진화론은 열역학 제2법칙에 위배된다. 7. 인간이 유인원으로부터 진화했다면, 현재는 유인원이 없어야 한다. 8. 여자가 남자보다 갈비뼈 하나를 더 가지고 있다. 9. 시조새 화석은 조작이다. 10. 유익한 돌연변이는 없다. 11. 어떠한 새로운 종도 생겨나지 않는다. 12. 노아의 홍수 전에는 지구의 지축이 수직이었다. 13. 인간과 공룡이 공존했다는 흔적화석이 있다. 14. 다윈이 "종의 기원"에서 눈의 진화는 불가능하다라고 언급했다. 15. 70인역 성서는 창세기를 연대순으로 기록하고 있다. 16. Ron Wyatt이란 사람이 노아의 방주와 성서의 고고학적 증거를 발견했다. 17. Carl Baugh이란 사람이 많은 창조의 증거를 발견했다. (망치 화석이 유명하다.) 18. 태양이 중력장 붕괴에 의하여 빛을 발할때 소실된 태양 중성미자는 젊은 지구의 증거이다. 19. 아인슈타인은 하나님을 믿었다.
또한 성경에도 과학에도 근거가 없는 부정확한 주장들이 있다. 이것들도 역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1. 궁창 위의 수증기 덮개 이론. 2. 노아의 홍수 이전에는 지구에 비가 오지 않았다는 주장. 3. 성경 안에는 이미 과학적인 이론이 들어 있다는 주장. 4. 광속이 과거에는 훨씬 빨랐으며, 시간이 흐르면서 느려졌다는 주장. 5. 진화의 중간형태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주장. 6. 판구조론이 틀렸다는 주장. 7. 석탄층에서 황금사슬이 나왔다는 주장.
다시 말한다. 위 내용은 모두 사실이 아니며, 부정확한 주장이다.
위와 같이 유력한 창조과학 사이트에서도 창조론자들이 흔히 말하는 내용들이 사실이 아니란 것을 인정하고 있다. 그러나 한국창조과학회에서는 자체적인 조사나 연구는 없이 외국의 창조과학 주장들을 무비판적으로 번역하여 소개하는 것에 그치고 있다. 그래서 이미 거짓으로 드러난 사건, 잘못된 정보 등이 걸러지지 않고 사람들에게 퍼지고 있다.
창조과학을 주장하려는 사람들은 적어도 위에 나오는 내용을 제외한 주장을 하는 것이 좋다. 그렇지 않으면 불필요한 언쟁을 하게 될 것이다.
출처 : 네이버 오픈 지식
ps)중학교과에서도 오스트랄로피테쿠스 네안데르탈인같은 진화론을 배우는데 교회다니는 사람들은 어떤식으로 이해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