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크툴루
게시물ID : panic_626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추천 : 4
조회수 : 2430회
댓글수 : 5개
등록시간 : 2010/07/10 11:04:00
Ph'nglui Mglw'nafh Cthulhu R'lyeh Wgah'nagl Fhtagn.
음역 : 판글루 글루나파 크툴루 리예 가나글 파탄
죽은 크툴루가 그의 처소인 르뤼에에서 꿈꾸며 기다린다. 

-----

영문 표기는 Cthulhu. 크툴루 신화에 등장하는 통칭 그레이트 올드 원(Great old one, 위대한 옛 존재) 중하나이며 아우터 갓인 요그 소토스의 손자이다. 옛지구의 지배자로서 현재는 르뤼에에서 잠들어 있다.

그레이트 올드 원들의 대표격 존재. 별들이 제자리를 잡고, 르'뤼에가 태평양 위로 떠올리게 될 때를 기다리면서, 다른 그레이트 올드 원들을 그의 마력으로 보호하는 중이다.

할아버지는 요그 소토스, 할머니는 슈브 니구라스, 아버지와 어머니는 누그와 예브이며, 배 다른 형제인 하스터가 있지만 사이가 매우 나쁘다고 한다. 크툴루 스타 스폰 등의 자손을 두며 딥 원에게 다곤과 함께 숭배받는 심해의 악령.

슬하에 삼남 일녀의 자식을 두었으며 장남은 과타노차, 차남은 이토구아, 삼남은 조스 오므그, 장녀는 크틸라이다.

그 외에도 로고그(고대 지구의 영국부근)에서 격렬하게 싸우던 크툴루와 하스터의 피에서 태어난 자식이 있다. 크툴루가 로고그를 어떻게 생각하는지는 모르지만, 로고그 자체는 크툴루의 피를 셀수없는 세월동안 소중하게 지키고 있다.

크툴루의 외양은 절대 직접적으로 묘사할 수가 없는데, 이전에 그를 보았던 극소수의 사람들 모두가 광기로 인해 미쳐버렸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오직 그를 묘사하여 주조한 조각으로 외관을 유추할 수 밖에 없다.

크툴루는 어딘지 인간과 닮은 윤곽을 띠고는 있다. 그러나 수많은 촉수가 달려있는 얼굴에 문어와 같은 두상이며, 비늘로 뒤덮인 고무질의 몸통에 앞과 뒷다리에는 거대한 발톱이 있고, 길고 폭이 좁은 날개가 등뒤에 돋아나 있다. 그는 다소 비만체형이며 문어와 닮은 머리부분은 안면의 촉수로 뒤덮여 있다. 사람들은 크툴루에 대해 상상한 바를 이야기해 왔지만 대체로 두족류와 드래곤과 인간의 특징이 한 몸에 깃들여있다고 생각하면 된다. 

외계의 발음이라 지구의 발음으로는 정확한 발음이 불가능 하다는 설정으로, Tulu(툴루), Clulu(크룰루), Clooloo(크루루), Cthulu(크툴루), C'thulhu(쓰툴후), Cighulu(시굴루), Cathulu, Kathulu(카툴루), Kutulu(쿠툴루), Kthulhu(크툴후), Q’thulu(큐쑬루), K'tulu(쿠투루), Kthulhut(크쑬후트), Kulhu(쿨후), Kutunluu(쿠툰루), Cuitiliú(퀴틸류), Thu Thu(쑤 쑤) 등으로 다양하게 불린다.

출처 - 엔젤하이로 위키백과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