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조선일보] 이재명 성남시장 공식적으로 대선주자 대우하는 野
게시물ID : sisa_62662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Desert_Fox
추천 : 15
조회수 : 1021회
댓글수 : 59개
등록시간 : 2015/11/17 21:31:06

http://m.media.daum.net/m/media/politics/newsview/20151117133103729

 

새정치민주연합이 이재명 성남시장을 잠재적 차기 대선주자로 대우하기 시작했다. 새정치연합이 지난 16일 국회의원을 비롯한 당내 주요인사들의 SNS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인터넷 사이트를 개설한 가운데, 이 시장이 ‘희망스크럼’이라는 차기 대선주자 카테고리에 포함된 것이다.

여기에 포함된 인사들은 문재인 대표, 안철수 전 공동대표 박원순 서울시장, 안희정 충남지사, 김부겸 전 의원 등이다. ‘희망 스크럼’은 문 대표가 지난 1월 전당대회에서 당 혁신을 위해 차기 대선 주자들과 힘을 모으겠다며 제안한 연대모임이다.

 

.

.

정치권 일각에서는 이 시장이 야권의 차기 대선주자에 포함될 수 있는지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기도 한다. SNS등을 통해 종종 확인되지 않은 주장을 하면서 논란을 불러일으켰던 이 시장이 국민의 보편적 지지를 받아야 하는 대선주자 반열에 오를 수 있냐는 것이다. 그러나 이 시장은 최근 정치권의 대선 후보 적합도를 묻는 각종 여론조사에서 2~4% 지지율을 기록하며 순위권에 들고 있기도 하다.

이 시장은 지난 10월 자신의 페이스북에 역사 교과서 국정화 논란 관련해 "교육부가 검정 승인하고 청와대도 10일씩이나 확인했다는 현 역사교과서가 학생들에게 주체사상과 6·25전쟁 남한 책임론을 가르치고 주입했답니다"라며 "그러니 대통령과 교육부 장관은 명백한 ‘종북 빨갱이’로 국가보안법에 의해 처벌돼야 한다"고 했다.

또 북한의 포격 도발이 있었던 지난 8월에는 트위터에 "북에서 먼저 포격? 연천군 주민들은 왜 못 들었을까"라는 글을 올려 논란을 일으켰다. 이 시장은 같은 날 페이스북에 '누가 진짜 종북 빨갱이인가'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안보 불안심리를 이용해 정치적 위기를 극복하는 행위, 그중에서도 북한과 손잡고 돈까지 줘가며 총격 도발을 요청해 충돌 위기를 조장하는 행위(총풍사건)야말로 종북 반역행위"라고 했다.

 

 

--------------

 

조선일보 기사를 보고난 이재명 성남시장 반응.

 

 
 
이재명
6시간 · 수정됨 ·  
 

<이재명이 대선잠재후보? 조선일보가 영 마땅찮은 모양입니다>
조선일보 입장 말고 국민의 입장에서 아래 기사 본문에 나온 제 얘기 중 잘못된 것이 뭔가요?

현정부가 만든 검정교과서가 주체사상 가르쳤으면 그 검정교과서 만든 사람들 국보법위반 맞지요?

연천주민이 대남 포격소리 못들었다는 기사는 조선일보도 쓴 기사인데 제가 그런 기사 링크하면 문제가 됩니까?

정치적 목적으로 북한에 돈 주고 총격유도해서 군사긴장 고조시키는 총풍사건, 선거때마다 북한과 짜고 안보위기 조장하는 북풍사건, 이런게 국가안보를 위기에 빠트리고 북한을 추종하는 종북빨갱이 맞지않습니까?

제가 대통령 하겠다고 나선 일도 없지만 조선일보 이러는 거 보니까 생각 좀 해봐야할 듯..

제가 아무리 못났어도 
대국민 사기꾼, 
부정부패 비리 저지르는 도적, 
나라팔아먹는 매국노, 
대한민국 체제전복 꿈꾼 빨갱이,
국민 집단살해범, 
군사반란 수괴, 
나라 망치는 멍텅구리 보다는 낫지 않을까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