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근 집과 회사에서 프로그래밍 작업을 하다보니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프로젝트 폴더를 동기화 하다보니 필요없는 임시파일까지 동기화 되어버려서 속도가 느려지는 단점 때문에,
특정 폴더를 동기화하지 않는 옵션이 있는 클라우드를 찾고있는데요.
여러 유명 서비스를 이용해 봤습니다만, 조금씩 단점이 있네요.
저에게 필요한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기본 용량은 클 필요없음(유료도 사용의사 있음)
2. 자동 동기화가 되어야 함
3. 특정 폴더를 동기화를 하지 않도록 예외 처리가 되어야함
4. 동기화 하는 동안 파일 접근에 제한이 걸리면 안됨.
5. 맥에서도 사용가능.
가령 프로젝트A 폴더에 source, temp, bin 폴더가 있다면,
프로젝트A폴더를 클라우스서비스와 연결하되 temp 폴더만 동기화에서 제외하고 싶습니다.
제가 사용한 클라우드 서비스들에 대한 개인적인 사용소감을 적어 보겠습니다.(단점위주)
1. 다음 클라우드 : 현재 제일 만족하면 쓰고 있습니다만, 문제는 예외폴더를 지정할수 없어서, 동기화시 임시파일까지 동기화하여 완료 시간이 필요 이상으로 걸립니다.
2. 유클라우드 : 폴더별 동기화 기능이 있긴 하지만, 하위폴더는 예외폴더 지정이 안되기때문에, 제 입장에서는 사실상 없는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프로젝트A 폴더를 동기화 폴더로 지정하면, 하위 source,temp,bin은 동기화 여부를 지정할 수 없습니다.)
3. 바이두 클라우드 : 폴더별 동기화도 되고, 자동 동기화도 되어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만, 실제로 사용해보니 동기화하는 중에는 파일에 쓰기제한이 걸려버려서 빌드중에 에러가 발생합니다.
4. 엔드라이브 : 이건 내 하드에서 작업하는게 아니라서 속도가 느려 못쓰겠더군요.
5. 드랍박스 : 현재 대안으로 생각중이긴한데, 현재 사용중이던 맥에서 드랍박스만 실행하면 매번 파인더 접근시 10초 이상의 딜레이가 걸리는 이상한 문제가 생겨서, 포멧을 하지 않으면 안될 것 같아 일단 보류중입니다.
저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공유하거나 여타 다른 파일을 공유할 목적은 없고요.
프로그래밍을 집과 회사에서 왔다갔다하면서 작업하는데 유리한 클라우드를 찾고 있습니다.
혹시 저와 비슷한 경험이 있으시거나, 좋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알고 계시면,
유료도 상관 없으미, 추천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