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연애 많이 하지 마세요. 안하는게 나아요.
게시물ID : love_628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debotton
추천 : 20/18
조회수 : 2139회
댓글수 : 30개
등록시간 : 2016/07/12 01:41:12
낼 모레 마흔 되가는 30대 미혼 아재 입니다.

제 경험에 비추어 몇가지 느낀점  써봅니다. 

1. 사랑과 이별을 많이 경험할 수록 본인의 인생이 성숙해 지는건 아닙니다.

2.  아무리 사랑한다고 하더라도 상대방의 인생 계획에 맞춰서 본인의 인생 계획을 세우진 마세요.

3. 연애 경험은 1~2번  이면 충분합니다.

4. 상대방에게 마음을 다 주지는 마세요. 이별할 때 감정소모 및 에너지 소모가 많습니다.

5. 이별을 대비하여 갈아탈 사람 즉, 보험을 들어 두세요. 어장관리라고 하죠. 

6.  연애기간과 저축액은 반비례 합니다. 

7. 호의가 계속되면 그게 상대방에겐 권리가 되고  본인에겐 의무가 됩니다. 그 의무에 소홀해지면 이별의 명분이 됩니다.

8. 차이는것 보다는 차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9. 연애는 1년 이하가 제일 적당합니다. 그 이후는 사랑 보다는 정 입니다.

10. 섹스를 목적으로 연애를 하지는 마세요. 연애 안해도 섹스하는 방법은 많습니다. 

11. 상대방의 부모가 반대하면 그냥 포기하는게 좋습니다.

12. 엄격한 집안에서 자란 사람과는 연애 안하는게 좋습니다. 
그런 집안에는 자란 사람은 스스로의 욕구와 부모의 엄격한 통제 사이로 생겨난 왜곡된 연애관념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13. 상대방에게 본인의 비밀이나 걱정 및 고민을 모두 털어놓지 마세요. 또는 힘든 내색을 자주 보이지 마세요.  이별의 명분이 됩니다.

14.  취미가 없는 사람과는 연애하지 마세요. 

15. 상대방에게 너무 잘해주지 마세요. 99번 잘하고 1번 실수한 당신보다는 99번 나쁜짓하고 1번 제대로 잘보이는 다른 사람에게 호감을 느끼고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16.  이미 잡은 물고기에는 관심을 더이상 쏟지 않는다라는 말은 진리입니다.

17. 당신의 사랑은 특별하지 않습니다. 수억명의 커플이 선사시대 이후로 매년 해왔던 영화같은 사랑과 별 차이가 없습니다.  
18. 이별에는 가해자와 피해자가 명확히 구분되진 않습니다. 가해자도 피해의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19. 상대방을 소유물로 생각하지 않는것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20. 당신이 겪은 이별은 결론적으로 통계상 평범합니다. 

21. 상대방의 언행 때문에 서운함을 느꼈다면 상대방은 이미 비슷한 서운함을 당신한테 느낀 경험이 있습니다.

22. 커플은 서로 가족이 아닙니다. 피한방울 안섞였어요. 처음과 끝 모두 남남입니다. 

23.  상대방 때문에 또는 이별로 너무 힘들어서 죽고 싶으면 아무도 그걸 막을 수는 없습니다. 다만, 상대방은 잠시 슬퍼할 뿐 곧 다른 사랑을 시작합니다. 세상이 멈추지도 않고 무너지지도 않습니다. 회사는 다른 직원 뽑아서 예전대로 굴러갑니다. 학생들은 학교 잘 다닙니다.  친구들도 예전처럼 살아갑니다. 본인만 억울하죠. 그러니 차라리 사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글입니다.
 그리고 살아보니 솔로가 진리라는걸 또다시 깨달았네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