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시작연령 빨라진 첫 성......
게시물ID : humordata_62979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듸뷔릴씻쎄
추천 : 0
조회수 : 1365회
댓글수 : 9개
등록시간 : 2010/07/26 20:04:17
시작연령 14.2세…빨라진 첫 성경험 ‘대응방안’? 
가족여성연구원, ‘청소년들의 성경험 연령 저하…’ 발간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원장 정현주)이 ‘청소년들의 성경험 연령 저하와 대응방안’을 내놨다.
26일 가족여성연구원이 ‘한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성행태 조사’에 따르면, 2006년 9월을 기준으로 우리나라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13~18세의 재학생 7만8593명을 조사한 성관계 경험률은 전체의 5.1%(남학생 6.7%, 여학생 3.4%)이며, 성관계 시작 연령은 14.2세(남학생 14.0세, 여학생 14.5세)로 나타났다. 
또 성관계 시작 연령은 교급이 낮을수록 더 낮은 것으로 나타나 성관계 시작 연령이 점차로 낮아지고 있으며, 성관계 경험이 있는 여학생 중 임신 경험률은 13.8%였으며, 이중 85.4%는 인공임신중절 수술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원은 청소년들의 성경험 실태와 청소년들의 성경험 연령 저하의 원인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의 성경험 연령 저하에 따른 문제점과 그에 대한 대응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청소년들의 성경험 연령 저하와 대응방안’을 발간했다.
◈이른 성경험은 바이러스 감염, 발병 위험성 높일 수 있어 이렇게 청소년들의 성경험 연령이 저하되는 원인은 신체 성장의 가속화로 초경과 몽정의 경험이 빨라지고, 유해환경에 쉽게 노출되며, 이성교제를 빨리 시작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청소년기에 겪게 되는 이른 성경험은 정상적인 신체 성장과정을 방해하고, 호르몬 변화로 인한 체중증가 뿐만 아니라 흡연, 음주, 가출, 자살 등의 여러 청소년기 문제 행동들과도 밀접하게 관련된다. 또한 청소년의 생식기는 면역력이 약해 바이러스가 침투하면 대항할 힘이 부족해 사춘기에 성관계를 시작하면 자궁경부암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고 밝혔다.
연구원은 대응 방안으로 본 이슈브리프는 청소녀를 대상으로 한 자궁경부암 백신 예방접종 지원을 확대할 것을 제안했다. 정부와 지자체에서 15~17세(최적 접종 연령)의 청소녀들에게 예방접종을 지원하되, 자궁경부암 예방 접종 비용이 총 45만~60만원에 해당하는 많은 비용이 소요되므로 취약계층부터 소득계층에 따라 단계별 예방접종 지원을 확대하자는 것이다. 특히 예산 현실성 측면에서 볼 때 조속한 정책추진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전 국민을 위한 백신의 홍보도 적극적으로 병행할 필요가 있다고 제안하고 있다.
 
........
.........
14세면 97년생이니까..곧있음 2000년 생이............
난 뭐지
난 누구인가
그대들은 누구인가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