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대표 : 단합해서 총선승리를 목표로 나아갑시다
안철수 : 새정치민주연합 혁신 해야합니다 지금 이대로는 안됩니다
문대표 : 그럼 혁신위원장 해주세요.
안철수 : 근본적인 혁신이 필요한 것이지, 그 과정을 누가 하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먼저 국민의 의견을 충분히 귀담아 듣고서, 주변 지인들과 상의하여 답변 하겠습니다.
시간이 엄청 흐르고..
안철수 : 당 밖 사람이 해야지 제가 해야할 일은 아니라고 봅니다. ( 기자들에게 문자를 보낸다 )
문대표 : 지금은 외부인사 보다 안의원이 우선입니다. 혁신위원장직을 맡아 주세요. 최고회의에서 의견이 모아졌습니다.
안철수 : 혁신위원장을 제가 맡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어제 관련사항을 발표하지 못한 것은,
인선이 마무리 될 때까지, 발표를 유보해 달라는 문 대표의 요청이 있었으나, 억측을 피하기 위해 오늘 발표 합니다.
문대표 : 그럼 혁신위원장으로 조국 교수님이 어떻습니까?
안철수 : ...
이종걸 : 안됩니다.
문대표 : 그럼, 최고위원 및 안철수 전 대표가 추천한 김상곤 교수를 혁신위원장으로 하겠습니다.
안철수 : 지금 혁신이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더 근본적인 혁신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첫째는 도덕적으로, 법적으로 하자가 있는 사람들은 일체 예외 없이, 불출마 시켜야 한다고 봅니다.
그리고 두번째는, 저번 총선 현역 교체비율이 45% 정도 되었는데, 호남은 25% 정도에 머물러 있습니다.
이것이 무소속 당선의 가장 큰 원인 중에 하나입니다. ( 절대 광주에 권은희를 전략공천하고, 동작구에 기동민을 전략공천한 내 잘못이 아닙니다...)
문대표 : 좋습니다. 안철수 전 대표의 혁신안 공감합니다. 혁신위에 적극 반영 하지요.
김한길, 박지원 : 안철수 이XX가
안철수 : ...
------------------------------- 김상곤 혁신위원회 압도적 지지로 출범
이종걸, 김한길, 안철수, 조경태, 박지원, 주승용 : 혁신위 인정못한다, 문 대표 사퇴해라.
민집모 : 문 대표가 책임지고 물러나라 지금 이대로는 안된다
주승용 포함 호남 비주류 : 호남에서 문 대표 때문에 이번 총선 힘들다, 문 대표가 사퇴해야 한다고 본다.
기자들 : 문대표가 지금 야당 의원들 중에서는 지지율이 1위인데요.. 호남에서도 문대표 지지율이 그렇게 낮지 않다고 나오는데요...
어느 여론조사 발표입니까?
문대표가 물러나면 대안이 있습니까?
비주류 : .... 대안이 있다면 공.동 지도부, 공.동 선대위, 공.동 비대위 체제가 있다.
네티즌 : 혁신안 무시하고, 또 계파 나눠먹기로, 현역들 공천권 유지하려고 ???
비주류 : .....
문대표 : 재신임 받겠다.
전당원 투표 50프로, 전국민 투표 50프로, 둘 중 하나라도 안되면, 사퇴하겠다.
비주류 : ..... 이게 아닌데 ( 문대표 너만 그냥 알아서 자진 사퇴 하라고... ) 재신임 투표 할거면 대의원 투표로 해야 한다!! 왜 전당원투표냐!!
주류+비주류 원로 현역 의원들 이석현, 원혜영 등 : 문 대표 여기서 그만하는게, 당을 위하는 길이다.
문대표 : 더 이상 당을 흔드는 것 용납할 수 없다. 그럼 원내 총회를 열어 다시는 당을 흔들지 않겠다는 약속을 받아 내겠다.
비주류 : 언론을 통해서, 발언이 과장, 오보 된것 같다. 문 대표에게 이해와 양해를 구한다..
------------------------------- 혁신위 흔드는 문대표 재신임 국면 끝
시간이 엄청 흐르고 어느 일요일
안철수 : 기존 혁신안만으로는 부족합니다, 낡은 진보청산, 부패척결, 인재영입 해야됩니다. 지금 이대로는 안됩니다.
문대표 : 혁신안에 모두 있는거 아닌가요?
문대표 ; 좋습니다. 안철수 전 대표님 인재영입위원장 해주시길 바랍니다.
안철수 : ??? 보다 더 근본적인 혁신이 필요다고 말씀 드리는 것입니다. 제가 발표한 혁신안 보다 중요한것은 국민들이 원하는 것입니다.
여러 다양한 분들의 의견을 듣고, 주변 지인들과 상의 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시간이 엄청 흐르고 어느 일요일
안철수 : 새로운 혁신안이 받아들여지지 않았기에, 인재영입위원장을 거절합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보다 더 확고한 혁신안이 필요합니다.
문대표 : 문안박 연대하여, 단합하여 총선 승리 체제로 나아갑시다.
< 가나다 순으로 하면 문,,, 박,,,, 안,,, 인데, 문안박이라고 해줌 >
안철수 : 문대표랑 손잡고 사진 찍는다고 혁신이 되고 새정치가 되나요"?
근데 보통 자기가 남에게 말할 때는, 자기 이름은 뒤로 가는게 맞지 않나요?
국민의 다양한 의견들을 듣고서, 주변 지인들과 상의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오영식 최고의원 : 최고의원 사퇴하겠습니다. 문 대표가 결단 하기를 바랍니다.
네티즌 : 오영식이 누구?
오영식 최고의원 : ...
시간이 엄청 흐르고 어느 일요일
안철수 : 문안박 연대는 의미가 없습니다. 보다 더 근본적인 혁신이 필요합니다. 조기전당대회해서, 새로운 공.동 지도부 구성해야합니다.
문대표도 조기전당대회 당대표로 다시 나오세요. 저도 당대표에 나가겠습니다.
기자님들이 자꾸 내 혁신안이 뭐냐고 물으시는데,
당 부정부패 타파를 위해 ▲당 윤리기구 혁신 ▲부패 혐의 기소자에 대한 즉시 당원권 정지 및 공직후보 자격심사 대상 배제
▲부패 혐의 유죄 확정자에 대한 당원 제명 ▲부적절한 언행에 대한 엄정한 조치 ▲당 차원의 부패척결 의지 표명
낡은 진보 청산을 위한 실행 방안으로 ▲'당 수권비전위원회' 설치 ▲윤리심판원 전면 재구성 및 막말 청산 등을 위한 '정치문화 개혁 TF' 설치
▲김한길-안철수 대표 체제 평가를 위한 집중토론 ▲19대 총선평가보고서와 18대 대선평가보고서의 공개검증
▲원칙없는 선거 및 정책연대 금지 명시
기존 혁신안은 구태의연해서, 이 혁신안으로, 조기전당대회해서 새로운 공.동 지도부로 당내 혁신해야 합니ㅏㄷ.
새로운 혁신안이 더 지지 받고 있다는 여론조사도 있습니다.
기자들 : 전당대회는 룰 정하고, 전국 도는데까지 두어달 넘게 걸리고, 물리적으로 시간이 안맞지 않나요? (현체제로 나눠먹기 하면 몰라도..)
문대표가 당대표 사퇴하고, 다시 선거에 나오라는 것도 말이 안맞는 거 아닌가요? 문재인 대표는 전당대회에서 당선되었는데요.
그리고 새로운 혁신안이 김상곤 혁신위 안과 크게 다르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안철수 : 조기전당대회 해야 한다고 했지, 문대표 사퇴하라 한적 없습니다.
기자들 : 그게 그말 아닙니까?
문대표 : 안철수 혁신안 전격 수용하겠다.
인재영입 하겠다.
전당대회는 대결하자는 것이지, 단합하자는 것이 아니다.
지금은 총선승리를 앞두고, 혁신안을 실행시켜야 할 때이지 논쟁할 때 아니다.
책임을 지고 가야할 길을 가겠다.
안철수 : ...
문대표 : 12월 5일 집회에서, 시민들을 보호하는 인간 울타리가 되겠다.
행진이 마무리가 될 때까지 시민들화 함께 행진 하겟다.
안철수 : 광주 청춘콘서트를 취소하며.. (사회자 이철희)
안철수 : 함께 당 바꿀 생각 없으면 말하라, 더 이상 물러 날 수 없어
지금은 기득권에 연연할 때가 아니다"라며 문재인 대표에게 자신의 혁신전대 제안 거부를 재고해달라고 요청하며
"저와 함께 우리 당을 바꿔나갈 생각이 없다면 분명히 말씀해 달라
그리고 저 칩거 합니다. 찾지 말아주세요.
문재인 : 한명숙등 측근들 읍참마속 , 안철수 10대 혁신안 전격수용 당헌반영 , 대결 분열의 전당대회 단호히 거부
천정배 + 정의당을 포함한 통합의 전대라면 대표사퇴하겠다. 야당 살리는 결정 내려주길..
안철수 : 아몰랑 나 내일 탈당할꺼야....
.....
제1야당 박살내고, 문대표 총선 이후 깔아뭉개서
동교동계 + 비주류들 아바타짓 하면서 대선후보 하려는 속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