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민숙영 기자 = 주머니가 점점 얇아진 소비자들이 씀씀이를 줄이자 초고가 해외 브랜드들이 백화점 폭탄세일에 자발적으로 동참하는 등 '재고 압박'에 무릎을 꿇었다.아직은 프라다와?루이비통, 구찌 등이 불황에 대한 역발상으로 값을 더 올리는 '오만의 마케팅'을 펼치지만 글로벌 경기 침체로 소비 트렌드가 방향을 튼 것을 돌리기는 힘겨워 보인다.유통 전문가들은 "그동안 소비자들에게 가격압박을 가해오던 속칭 초고가 해외명품 브랜드들이 '떨이'에 나서는 것은 시간문제"라며 "시작이 어려울뿐 추세로 자리잡는 순간 '명품의 덤핑'은 가속도를 붙일 것"이라고 내다봤다. http://m.media.daum.net/media/hotview/newsview/20130217060306244불황에도 매출 '쑥쑥'…전문직?남성·중국인이 '효자'시계 전문매장·브랜드 라인업 확대(서울=연합뉴스) 설승은 기자 = 백화점이 봄·여름 시즌을 맞아 '돈 되는' 장사를 위한 채비에 나선다.1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주요 백화점은 새 시즌에 일제히 소위 '명품'이라 불리는 해외 유명 고급시계 부문을 강화한다. 불황에도 매출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기 때문이다.지난해 백화점들의 해외 고급시계 매출신장률은 불황속에서도 롯데 20.6%, 현대 26.3%, 신세계 18%, 갤러리아 38%를 각각 기록했다. http://m.media.daum.net/media/economic/newsview/20130217062205343
명품은 불황이라 덤핑해서 팔아치우는데 시계는 오히려 불티나게 팔린답니다? 시계는 뭐 짱꿔들이 사재기해서 잘나간다고 하는데 그렇게 따지면 명품이 불황이라는건 이상한 현상인듯 합니다 아무래도 소비트랜드가 변하는것 같아염 샤넬 에르메스 같은 ㅇㅕ성소비가 죽고 시계가 산다는것은 ㅇㅣ제 남성들이 여성이나 가족을 위해 돈을 안쓴다는것을 ㅇㅒ기하는것 같습니다 자기를 위해 돈을 쓴다는거됴 일본 사례를 보면 집이나 재산 증식이 거품등으로 불가능해질때 고가 자동차 소비와 자동차 ㄴㅐ부 커스텀, 골동품 시계등이 매출이 올랐다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