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잊혀진 챔프 직스...(공략, 스압)
게시물ID : lol_6381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꺽다리아저씨
추천 : 0
조회수 : 2100회
댓글수 : 7개
등록시간 : 2012/07/31 15:49:40

본인 직스만 하는 직스폐인.

왜냐면 본인은 멀리서 괴롭히는게 좋음.

럭스는 뭐랄까...여캐라서 싫음. 난 오유하니까...

 

각설하고. 직스운영법 및 각 챔프 상대법 알려줌.(이건 100퍼 경험에 의한거라 금장 이상부터는 먹히지 않을 수도 있음..)

일단 직스의 특성을 간단하게 알려줌.

직스는 원거리 지원형 AP딜러임. 뭔말이냐면

지원형이라는 말이 원래 서포한테 쓰는건데 얘는 지원형 딜러라는 말인데

말꼬이니까 알아서 해석..

 

어쨋든, 직스는 후방에서 적에게 포커싱 당하지 않도록 최대한 몸 사리면서 짤짤이 딜로 포크질하는 챔프라는 말임.

왜냐면 직스는 이속이 느리고 몸이 종이임. 즉, 포커싱 당하는 순간 으앙 쥬금.

때문에 딜을 못하고 도망가더라도 죽으면 안됨.

직스를 잘하는 사람은 킬수에 관계없이 데스가 적음.

10킬 10데스 하는 사람보다 5킬 0데스하는 사람이 직스 더 잘하는거임. 무리하세요라는 말은 직스한테는 하면 안됨.

 

첫번째가 거리유지라면, 두번째는 파밍임.

뭐 롤이라는 게임 자체가 씨에스먹기 게임이라고도 할 수 있기는 한데, 특히 직스는 파밍에 엄청난 공을 들여야 함.

뭔말이냐면, 내가 파밍 엄청나게 하면서 상대가 파밍 엄청나게 못하게 해야함.

직스는 기본적으로 스킬들의 계수가 낮음. 이건 체감상 느끼는 거임. 그나마 E스킬(지뢰 여러개 까는거)이 계수가 좀 높은것 같은데

그것도 솔까 금장이상 가면 라인전에서 맞아주는 애들도 별로 없음. 효과적이고 빠른 파밍을 위한 스킬임.

(이래서 내가 파밍 열심히 하라는 거임. 남보다 먼저 탬 맞춰야 딜교한이 할만함)

 

물론 씨씨기(슬로우)도 붙어있고 한타에선 상당히 좋음.

어쨋든 라인전에서는 사실상 직스가 다른 인기있는 미드 ap챔들에 비해 계수가 쓰레기인건 인정해야됨.

게다가 마나도 좀 많이 달아야지...스킬 난사도 힘듬.

때문에 본인은 상대 챔이나 아군 정글에 따라 총명을 들기도 함..

 

그럼 직스 초반 운용은 어떻게 하느냐?

직스가 가장 강력할 때는 3렙.

이 때 보통 Q2랩에 E1랩임. 말했다시피 직스 E스킬은 계수가 좀 높음. 상대 챔프가 하나 밟는 순간 움찔할 만큼 아픔.

그래서 2~3랩때 상대 챔프 동선에 E스킬 깔아서 막타 먹으러 못오게 만들어 놓고 맘놓고 미니언 파밍해야함.

라인유지? 개나주라하셈.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라인 먹어서 상대 타워까지 미니언 꼴아박아야 됨.

미드는 라인이 짧아서 상대 타워에 한번 미니언 먹여주고 나면 다음 웨이브때 딱 미니언 중앙에서 만남.

그렇게 계속 왔다갔다 하면서 지속적으로 상대 타워에 미니언 꼴아박아야함.

 

직스 파밍력 하나만큼은 탑클래스임. 블루까지 먹으면 갱 면역될만한 거리에서 스킬만으로도 미니언 다 먹음.

상대 견제도 좋지만 랭겜에서 직스의 논타겟팅 견제에 맞아주는 챔프 거의 없음..ㅜㅜ

그러므로 미친 푸쉬를 해서 상대가 나보다 무조건 미니언 더 못먹게 해야함.

그럼 갱이 올텐데...라고 한다면 답은 하나뿐임.

 

와딩.

 

이건 솔직히 많은 설명 안하겠음. 와딩은 당연한거니까.

다만 어쩔 수 없는 상황이 되어서 갱이 붙었다..하면 W를 잘 써라..라고밖에 말할 수가 없음.

W는 직스 본인을 점프시켜주고 상대 챔프는 넉백시켜줌. 점프 정도는 일단 정글 벽을 넘어다닐 수 있는 정도이고

넉백은 그보다 약함.

 

필자는 보통 상대가 오는 길목에 던져 터뜨리는 짓은 안함.

상대가 거의 나한테 붙었을때 나와 상대 바로 사이에서 터뜨림. 그러면 상대도 넉백되고 나도 점프해서 더 거리가 많이 벌어지니까.

이런식으로 미친듯이 파밍하면

상대 미드가 로밍을 개 잘해서 킬을 어디서 막 줏어오지 않는한

무조건 직스 템이 엄청 더 빠르게 잘나옴. 본인은 라인전이 잘 풀렸을때 0/0/0인 상태로 첫 집갈때 무조건 2000원 이상 모음.

시간은 보통 10~에서 15분. 씨에스로 따지면 90~120정도. 잘풀리면 130이상도 가능할꺼임. 사실상 직스 5랩부터 씨에스 미스 하나도 안낼 수 있음.

 

상대가 로밍가면 당연히 따라다니는 것도 좋지만

랭겜에서는 미아콜만 해주고 라인 푸쉬해서 타워 때려도 괜찮음.

 

직스를 내가 골랐으면

그판은 무조건 미드 탑을 제일 먼저 깬다는 각오로 겜 해야함.

푸쉬가 좋고 평타에 묻어나는 패시브가 타워에도 먹히기 때문임.

여기에 직스의 코어템인(개인적 견해) 리치베인(혹은 그전 하위템인 쉔)까지 나오면 타워 뽀개는거 순식간임.

 

직스가 푸쉬 미친듯이 하면 상대 미드챔들의 선택은 딱 두가지임.

갱 부르던가 로밍하던가. 할게 없으니까...

근데 와딩 잘하고 더블유랑 플래시까지 잘 쓰면 직스는 정말 갱 면역임. 그러면 자연스래 상대는 로밍에 집착함.

이럴때 직스로 미드 탑 계속 까주면 됨.

직스는 궁 사거리가 어마어마해서(트페 궁정도) 원거리 지원해도 되고..물론 맞추기 힘드니까 비추임.

 

한타운영은 벌거없음. 그냥 무조건 뒤에서 스킬 잘 던지믄 댐. ㅇㅇ 진짜. 이거 말고 뭐 없음. W만 도주용, 추노용으로 잘 아껴쓰면 직스는 별거없음.

제발 더블유 딜용으로 막 던지지 마라...

아 그리고 궁으로 막타 먹으려고 아끼지 말고 자신없으면 무조건 선궁을 쓰는게 좋음. 한타에 도움되는 챔프지 캐리형 챔프는 아님.

스킬을 최대한 많은 상대 맞추면 그걸로 직스는 할일 다 하는 거임.

 

이제 챔프 상대법으로 넘어갑시다.

 

1. 탈론 - 모든 AP의 카운터.

아 욕나오지. 근데 의외로 직스로 상대하기 쉬움. 탈론이 상대라면 푸쉬는 좀 자제하도록 함. 대신 총명을 들어야 함.

그래서 최대한 타워에 숨어서 스킬로 씨에스를 먹으면 됨.그러면 탈론은 두가지를 선택함. 다이브를 하던가 로밍을 가던가.

근데 직스가 워낙 사거리가 좋아서 탈론으로 다이브 하려면 선 플래시를 쓰고 들어와야됨. 그리고 일단 총명든 직스라면

라인이 밀릴 일이 없기때문에 대신 타워에 맞아줄 미니언 없이 다이브 해야되는데

그런경우라면 아무리 직스가 못해도 궁만 잘 던지면 동귀어진 가능.

보통은 탈론이 역관당함. 탈론도 그닥 몸이 좋은 챔프가 아니라서..

탈론이 로밍을 가면 미아콜 잘해주고 푸쉬해서 타워 때려주면 된다. 여력 있으면 로밍 간 쪽에 궁한번 던져줘도 되고...

미아콜만 잘해주면 됨. 탈론이 로밍으로 아무리 크려해도 울팀이 아주 개 씹 ㅄ들이 아닌 이상은 미아콜 해주면

탈론이 크게 얻어가는 거 없고..직스가 오히려 우세한 파밍력과 빠른 미드철거로 더 큰 이득이 됨.

 

2. 럭스 - 원거리의 대명사

럭스를 상대하는 법은 모든 챔프 다 똑같다. 무빙...

속박 잘 피하고 미니언 사이에 있으면 안됨. 럭스로 하여금 미니언을 먹기위해 스킬을 쓰게할지 날 때리기위해 스킬을 쓰게 할지 고민토록 해야함.

직스에게 스킬을 난사하는 럭스라면 결국 파밍력에서 직스를 이길 수가 없기때문에 킬만 안주면 첫 귀환 후부터 개바름.

무서워서 라인에 나타나지도 못한다.

미니언에게 스킬을 쓴다면?

같이 파밍하면 됨. 무조건 직스가 이기고 럭스는 뒤로 뺄 수밖에 없음. 로밍은 역시 미아콜인데...럭스 로밍때는 난 주로 럭스 쫓아감.

왜냐하면 럭스는 로밍가도 멀리서 설치기때문에 뒤치기 딱좋음 ㅎㅎ

럭스 속박 빠졌을때 콤보 날리면 한쿨 ㅎ

 

3. 르블랑 - 누킹의 제왕

직스는 어찌보면 블라디와 같음. 파밍력으로 승부보고 한타 기여도가 좋으니까. 취약점까지 닮았음. 대쉬기 있는 챔프한테 약함 ㅎ...

르블랑이야 모든 챔프가 힘들겠지만 직스는 특히 힘듬. 스킬 맞추기가 힘들어서..

르블랑 상대하는 법은 탈론과 비슷함. 적당히 라인 프리징 하면서 스킬로 미니언 먹으면 됨. 즉, 우리 타워가 상대 미니언 때리는 라인까지 밀리면 안된다는 거임. 그 순간 다이브 들어오고 끔살이니까. 무조건 다이브 할꺼면 첨부터 울 타워에 맞으면서 해라...라는 마인드로 라인 프리징.

라인을 밀었다? 그러면 씨에스 몇개 포기하더라도 절대 설치지 말것. 어차피 르블랑은 로밍을 가게 되있음. 그러면 미아콜 하고 따라가지 말고

미드 푸쉬 ㄱㄱ. 타워 빨리 밀면 르블랑 망함.

딜교환은 꿈도 꾸지 말것. 아군 갱와도 연기한다고 설치지 말것.

르블랑 상대할때는 부처가 되야함. 르블랑이 어디가서 몇킬을 가져가도 나는 죽지 말고 라인을 최대한 오래 사수하면서 파밍에 집중해야함.

그러면 이김.

 

4. 아칼리 - 대쉬기 있는 누커중 직스로 할만함

아칼리 직스로 상대하기 힘들다 하는 사람들 많은데 정말 그럴꺼 없음.

일단 상대가 아칼리면 견제좀 해도 됨.

아칼리가 은신쓰면 은신한 곳에 E 던져주면 아파서 나오게 됨. 안나오면? 더블유 내 근처에 깔아놓고 큐까지 던지면 됨.

큐던질때 대쉬하면 더블유 터뜨려서 튕겨내면 됨.

아칼리 개 빡침 ㅎㅎ

라인도 아칼리가 상대면 걍 밀면 됨. 계속 밀다가 아칼리가 좀 무리하려고 대쉬로 들어온다 하면

더블유로 도망가면서 E 깔고 큐 튕기면 됨.

아 참고로 더블유로 공중에 뜨는 상태에서 스킬 사용 가능함.

그냥 달리다가 스킬 쓰려면 멈춰야 해서 위험하지만

더블유만 잘 깔면 그런 딜레이 없이 스킬 깔 수 있어서 좋음.

은신하고 숨으면 논타겟팅 스킬로 아프게 하고...

그래서 대쉬하면 더블유로 튕겨내고...

괜히 떄려볼려고 은신범위에서 나가면 버프 없어서 더 아프고..

아칼리 개 짱나게 할 수 있음.

 

5. 피즈 - 그냥 서로 프리파밍 해야함

피즈는 일단 회피기가 있고 대쉬기도 있어서 직스로 상당히 까다로움.

심지어 잘하는 피즈는 더블유 깔아놔도 그 더블유를 스킬로 넘어오기땀시 피즈 상대할때도 역시 오로지 파밍만 해야함.

정말 직스가 좋은 이유는 안전하게 파밍만 해도 씨에스로 압도할 수가 있다는 점.

기본적으로 피즈는 근거리이기때문에

프리파밍할때는 직스한테 밀리수 밖에 없음.

가장 무서운건 역시 궁극 후 대쉬인데

이부분은 솔직히 노하우가 없음.

그냥 궁 맞지 마라...이것 뿐.

선궁 맞으면 타워에 맞으면서 들어와도 피즈가 이김...

절대 견제하려 들지 말고 스킬은 오로지 파밍에만 주력할 것.

탈론이랑 비슷함. 로밍가면 미아콜 하고 미드 푸쉬 ㄱㄱ

 

6. 모데카이저 - 졋밥이다. 진짜 레알 졋밥임. 무한 견제 하셈. 직스로 모데한테 질 수가 없음. 아군 미니언 사이에 있지말고

럭스상대할때처럼 스킬을 나한테 쓸래 미니언 먹는데 쓸래? 이런 마음으로 거리유지하면서 견제하셈.

모데도 파밍으로 후반에 캐리하는 챔프인데 직스만나면 진짜 파밍 죳도 못함. 방어막? 이거 직스한테 좋은 단백질 공급...아니 뭐 어쨋든

E스킬 잘 깔면 모데 방어막 훅감. 폭탄이 여러개라서 ㅋ

라인 개 푸쉬해도 됨. 미드 모데는 갱호응도 ㅄ이기땜시 갠차늠.

 

7. 모르가나 - 솔직히 고정밴이라서 만날일 거의 없..

모르가나면 레알 프리파밍. 모데는 근거리라서 견제가 잘되지만 모르가나는 그것도 아니고

속박이 무서워서 괜히 견제하나다고 깝치다간 훅감.

그리고 모르가나도 푸쉬력이 좋음. 3렙 전에 한번 타워까지 꼬라박는건 가능함. 3랩까지는 직스 푸쉬가 더 좋음.

근데 3랩 이후부터는 라인 아마 중앙에서 프리징일거임. 둘다 씨에스 개 잘먹어서..

모르가나 상대할때는 로밍에 신경 곤두세운채로 따라다니는게 좋음.

모르가나를 못크게 하려면 갱 부르는게 답인데

블랙쉴드때문에 갱킹도 좀 힘듬.

그러니까 그냥 같이 큰다 생각하는게 좋음.

솔까 모르가나는 OP라서 한타기여도도 직스보단 좋지...

그냥 포크질 잘하고 모르가나 궁만 잘 피해서 지속적으로 딜하는게 답.

OP가 괜히 오피가 아님.

 

8. 애니 - 개 죳 밥.

직스로 만나면 가장 므흣해짐. 애니가 무서운건 6랩때 플래시 궁인데

솔직히 말할게. 이건 반발이 클꺼라 생각되는데

직스는 애니한테 죽어도 됨. 퍼블만 아니면.

직스가 라인에서 킬노리기 제일 쉬운 챔중에 하나가 애니임. 즉, 직스도 애니 얼마든지 잡기 쉬움.

애니한테 죽을까봐 전전긍긍할 것 없음. 애니가 나한테 궁쓰면 로밍못가니까 좋은거고

애니 상대면 진짜 파밍도 쉽고 견제도 쉬움.

파밍으로 압도해서 첫 귀환때 그냥 선 큰쓸지뽑아와도 됨. 도란도 필요없음. 어차피 애니 원쿨이면 삼도란 가도 뒤짐.

그럴꺼면 걍 큰쓸지 뽑아서 같이 콤보 날리면 됨.

 

9. 그라가슴 - 씨1발..

도망가 직스ㅜㅜ

그라가슴은 좀 힘듬...

걍 도망가...

뭐 굳이 상대해야한다면

씨에스나 놓치지 말고 잘 먹자..

로밍 자주 다니자..

왜 힘드냐면

직스는 원거리가 장점인데 그라가슴 원거리 술통 시1바 아픔. 그렇다고 가까이 가? 대쉬기 아픔. 궁극기도 개 아픔.

그라가슴은 미드중에선 몸도 좋은 편이라 딜교환도 잘 안됨. 그냥 디졌다 생각하고 열심히 씨에스 먹고 로밍 다녀.

 

10. 아리 - 씨1발 2

도망가...

아리 답업다.

아리면 직스 고르지마.

 

11. 카사딘 - 오마지져스크라이스트

밴 안한 1픽새끼가 쳐죽일 놈.

 

12. 라이즈 - 죳 병 신 2

라이즈면 점화들어. 3랩때 일부러 가서 속박을 맞고 EQ맞딜을 해. 이후 운영은 알아서 점화걸고 가서 죽여도 되고...

라이즈는 라인전에서 직스한테 할게 없음. 물론 생각이 있다면 6랩때 궁있는 라이즈랑은 맞딜을 안해야겠지.

그렇더라도 파밍력에서 차이가 너무 심함.

단, 후반가면 라이즈가 어떻게든 꾸역꾸역 커서 캐리하겠다고 나댈 수 있으니 미드 타워 최대한 빨리 밀 것.

 

더 궁금한 챔프 있음 물어바염..

 

아 마지막으로 템트리..

 

이건 개인적 취향이니까 알아서들 하는거고

본인이 생각하는 직스 코어템은 대캡, 마관신, 마관지팡이, 리치베인임.

직스가 얻어맞을 정도면 아군 다 죽었다고 봐야되므로 수호천사나 존야는 필요없음. 이속느리고 평타 패시브때문에 리치베인 필수.

대캡은 투대캡이나 쓰리대캡 가도 됨. 물론 쓰리대캡 갈꺼면 투대캡에 1존야가 나음. 쓰리대캡은 좀 ㅄ짓.

직스는 마관이랑 주문력만 갖추면 됨.

보통 직스하면 로밍력이 좋다고 생각하는데

물론 로밍력이 좋지만

타 로밍력이 좋은 챔에 비하면 로밍보단 파밍이 더 비중이 큰게 직스임.

즉, 다른 챔프들 로밍 다닐때 조금이라도 더 파밍해서 빠르게 미드를 미는게 핵심임.

만약 상대 팀이 개념이 좀 있어서 미드 방어에 크게 신경을 쓴다면

그때 로밍 다녀도 됨.

빠르게 미드 철거후 로밍 다니는게 내가 생각하는 직스의 정석.

 

로밍 왜 안오냐고 직스가 로밍 안하고 뭐하냐고 즤랄하는 팀원들

경기 끝나고 굽신거리는거 보려면 휘둘리지말고

절대 파밍에 주력할 것.

 

직스 너무 고인고인 하지 말자.

솔까, 롤은 손이 OP아님?

더블유만 잘쓰면

직스도 잘 안죽어!

 

 

직스는! 미드 푸쉬푸쉬 베이비.

 

p.s : 직스는 후반에는 좀 약함...마관에 집중하라는 이유도 후반에 좀이라도 더 딜 잘하라고 그러는 거임...글구 직스로 킬딸치려하지말고

어시만 먹더라도 그냥 지속딜로 개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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