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새정치 중진-수도권 의원들 "선대위 구성해 모든 권한 위임해야"
게시물ID : sisa_63827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폰태너
추천 : 10
조회수 : 980회
댓글수 : 20개
등록시간 : 2015/12/23 18:25:35

"당 대표는 일상적인 당무만 봐야"

2015-12-23 16:10:30
확대 축소
새정치민주연합 중진과 수도권 의원들은 23일 문재인 대표가 제안한 '조기 선대위' 구성에 적극 찬성 입장을 밝혔다. 

문희상, 김성곤, 박병석, 신기남, 원혜영 등 중진의원들은 이날 오찬 회동을 갖고 "현 당내 상황의 타개책으로 조기 선대위 구성을 소속 의원들 전체에게 공식 제안하기로 의견을 모았다"고 밝혔다. 

이들은 선대위 구성과 관련해선 "
당을 빠른 시일 내에 안정화시키고 공정한 공천 관리와 총선 승리를 위해 20대 총선에 관한 모든 권한을 선대위에 위임하고 당 대표와 최고위는 일상적인 당무만 보는 방안"이라고 밝혔다. 

김상희, 김영주, 김현미, 민병두, 박홍근, 백재현, 신경민, 오영식, 우상호, 우원식, 윤관석, 조정식 의원 등 수도권 의원들도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오늘 중진의원모임이 당내 상황 타개를 위해 제안한 조기 선대위 구성에 대해 전적으로 동의한다"며 " 당대표와 최고위원회는 12월 중으로 선대위를 구성한 후 선거와 관련된 모든 권한을 이 선대위로 위임해줄 것을 요청한다"고 찬성 입장을 밝혔다. 

이들은 "선대위는 혁신과 통합의 정신이 구현될 수 있게 공정하게 구성되어야 한다"며 "당대표는 선대위 조기 구성 후 일상적 당무와 함께 야권의 연대와 통합을 위해 헌신해 줄 것을 요청한다"고 밝혔다.
최병성 기자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