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보니까 색도 노란색이랑 녹색 들어가 있던데, 개인적으로는 정말 별로에요.
개인적으로 안철수 들어와서 제일 잘한게 파란색컬러에 깔끔한 폰트로 새정치 들어간 당명 사용한건데..
특히 파란색컬러는 정말 선점하기 힘든 좋은 컬러로 한나당이 바뀌면서 차지한건데, 그걸 굳이 ㅇ해 옛날 민주당으로 돌리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녹색은 녹색당이 어울리고, 노란색은 정의당이 어울리거든요. 제발 컬러라도 파란색 유지했으면..
당명도 민주연합이 길고 이상하면 그냥 <새정치민주당> 으로 하면 괜찮지 않을까요. 새정치 타이틀을 굳이 빼야하나 싶네요. 국민들이 열망하는 아까운 타이틀인데 굳이 버려서 안철수한테 줄필요가 있나요.
그래서 가져온게 <더불어> 인데, 이거 절대로 국민들에게 어필하기 힘든 당명이라고 봐요. 열린우리당 시즌2에 가까운 당명같음.
새정치가 도대체 구체적으로 뭘 말하는 거냐 말을 들었어도, 그건 안찰수 김한길이 삽질하고 그대로 구태를 보여줘서 그런거고 새정치에 대한 국민의 열망은 분명합니다. 대표브랜드에요.
이제 그걸 문대표가 혁신을 통해 보여주면 되는건데... 왜 <새정치> 타이틀을 버리는 지 이해가 안되네요.
안철수 이미지만 더 강화시켜주는 꼴이 될꺼고, 새누리 더불어민주당은 옛날 구태이미지에 vs 안철수의 새정치가 대립하는 이미지만 들어옵니다.
좀 국민들이나 당원들에게 조사라도 하고 바꿨으면 아땟을까요. 손의원장 좋게 생각하는분인데, 제가 느끼기엔 이번 일처리는 영... 감을 못잡는다고 느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