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보면
q 사거리가 너프가 되었지만 사실 q최대 사거리에서 맞아주는 애들이 많지 않습니다. q는 사거리가 멀면 멀 수록
스킬이 떨어지는 시간이 길어져 못 피하는 애들은 정말 못하는거죠. 만약 950사거리에서 떨어지던 속도와 800에서 떨어지는 속도가 같다면
심각한 너프이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많은 차이를 못 느낄 듯 하네요.
다만 숙련도 낮으신 분들은 괜히 멀리 나가서 q짤 하다가 짤리는 경우가 늘어날 듯 합니다.
w 마나 소모량이 20증가하여 유지력을 떨어뜨렸습니다. 그러나 소라카는 q랑 e만 난사하지 않으면 마나가 딱히 부족하지 않았죠.
조금 더 신중하게 마나관리를 한다면 그리 큰 문제는 아니라고 봅니다.
r 고통스러운 상처 효과가 제거 된다는건 딱 보면 엄청난 너프인가? 싶긴한데 사실 고통스러운 상처 자체가 외부 치유효과에는 치유감소가 안돼
그리 큰 문제가 없습니다. 즉 소라카가 힐해주는 거에 치유량 감소가 없으니 큰 너프가 아닌거죠. 그러나 자기한테 점화가 걸렸을 때 q를 써서 회복을 못 한다는 것과 탑에 문도나 쉔, 신지드 등등 자체 회복이 높은 애들이 탑에서 점화가 걸렸을 때 궁으로 고통스러운 상처를 제거해줘 살려줄 수 있었지만
그게 안 되니 너프이긴 합니다.
종합적으로 따졌을 때는 초반 약간 너프네요. 라인전만 끝나면 마나부족해서 힐을 못주는게 아니라 체력부족해서 힐을 못주죠.
q 자기 힐량이나 w힐량을 직접 너프하지 않는 이상 크게 너프가 아니라고 봅니다.
저대로 너프가 된다면 이전보다 마나관리에 조금 더 신경을 쓰는 것 빼고는 크게 영향이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