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순위는 17위 인데 방문수는 660만 정도로 의외로 낮은 편 입니다. 사이트 상주시간이 평균 20분 이상으로 사이트 내에서 대부분의 컨텐츠가 소비됩니다. 덕분에 페이지뷰가 높습니다. 오유와 일베의 관계는 오유에서 일베로 향하는 인구가 상당하죠. 시사게는 물론 오유에 일베.충이 정말 심각할정도로 많이 있다는 뜻 입니다. 또 일베.충들은 fow를 애용하는 걸 보니 리그 오브 레전드를 굉장히 좋아하는군요.
다음은 오늘의유머 입니다. 한국 순위는 20위로 꽤 높은 편 입니다. 방문수는 850만으로 압도적이지만 페이지뷰가 낮고, 사이트 상주시간이 낮습니다. 여러 게시판에 상주하는 골수 오유징어보다 베오베, 베스트를 확인하과 외부에서 링크되서 들어오는 인구가 많은 결과 입니다. 웹사이트끼리 서로 트래픽 걸리는걸 보면 클리앙, 딴지, 베스티즈, 나무위키와 상당히 친화도가 높습니다. 오유에서 페이스북, 나무위키, 디시인사이트, 이토렌트로 가는 인구가 많습니다.
웃긴대학은 84위로 트래픽규모도 오유의 1/8 정도 입니다. 트래픽에 비해 페이지뷰가 높은걸 보면 골수충성웃대유저가 많음을 알 수 있습니다. 역시 개드립, 오늘의유머, 딴지, 개구닷컴과 친한 사이 입니다.
요즘 핫하게 트래픽이 올라가는 딴지 입니다. 스르륵아재들의 엑소더스 사태 이후로 갈 곳 없는 아재들을 줏어가서 제2의 황금기를 맞았습니다. (그전엔 흔한 망한 사이트) 뽐뿌-클리앙-오늘의유머-딴지로 이어지는 친한 관계 입니다. 사실 여기 오는 사람들 대부분이 다 저렇게 양다리로 걸쳐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클리앙입니다. 국내 15위권의 사이트로 810만 방문자로 오유와 비슷하지만 외부에서 로드되는 트래픽이 많아 생각보다 순위가 높습니다. 전체적으로 오유와 비슷한 규모의 사이트 입니다. 역시 오늘의유머-클리앙과 동맹이나 마찬가지인 관계 입니다. 클리앙은 직구족이 많습니다. 외부로 링크되는 사이트를 보면 아마존이.. ㅋㅋ
비교군으로 파코즈를 넣었습니다. 10위권을 넘나들던 과거의 영화는 어디가고 폐쇄성을 고수하고 덕후를 배척하고 건전한 정치토론도 입막은 결과 사이트는 거의 망해가고 있습니다.
쿨앤조이 입니다. 쿨앤조이도 마찬가지로 쿨앤조이-오늘의유머-클리앙-다나와로 이어지는 친한 관계 입니다. 이렇게 보면 오늘의유머가 얼마나 거대한 사이트인지 알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네이버 입니다. 최종 대조군으로 넣었습니다. 트래픽도 괴물이고 국내 순위도 당연하게도 1위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