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국산차에 달리는 전방 충돌 방지들.
게시물ID : car_6437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akanechang
추천 : 2
조회수 : 1600회
댓글수 : 2개
등록시간 : 2015/05/24 23:51:05
옵션
  • 펌글
반대의견 생겨나니 닥반이 싸악 없어졌네요. 반대의견 없었던 한 페이지 뒤에서는 여전히 현기 차량 추천에 닥반이 달렸지만 말입니다. 

해서 내외수 안전 차별하는 흉기의 전방 안전 장치 대책은 어떨까 싶어 함 퍼와 봤습니다.

물론 기본 장치는 아닙니다. ASCC,AEB, LKAS 를 구현하려면 적외선을 사용 하든 레이더를 사용하든 간에 매우 복잡한 매커니즘이 들어 가는지라 대부분 고급옵션으로 들어 가고 이런 옵션을 선택하려면 대부분 3000만원을 넘는 가격대라 쉽게 선택하기는 어렵죠.

https://www.youtube.com/watch?v=91qrcnoatrQ&feature=youtu.be

마침 투싼이 제네시스 이하로는 최초로 AEB를 달고 나왔는지라 이해를 좀 돕고자 AEB(자동긴급정지장치)에 대한 시험 내용을 링크 해 봤습니다.(일본)

AEB를 구현하는데는 보통 적외선,카메라,레이더를 사용하는 데 당연히 각각 장단점이 있습니다.

카메라의 경우에는 사람의 형체와 차선까지 인식을 해서 LDWS(차선이탈방지장치)까지 구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기상 조건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적외선의 경우에는 싸다 딱 이것 뿐입니다. 고속에서는 거의 제 역할 못한다 보시면 되겟네요.

레이더의 경우에는 적외선 대비 인식이 좋고 기상상황에 관계 없다는 장점이 있지만 비싸다는게 문제죠.(더 문제는 똑같이 레이더 달아 놓고도 메이커 별로 서는 회사가 있는 반면에 안 서는 회사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전방추돌방지장치가 비싼 장치이기는 한데 신뢰성이 딱히 좋은 편은 아니라는 것도 문제죠. 위의 링크에서 보시는 것 처럼 어떤 상황이라도 대응이 될 듯 싶지만 '단지' 속도만 높여도 대응을 못 하는 차량들이 속출하고 있죠. 

당연하다면 당연한 결론인데 기계만 믿지 말고 비싼 값 못하는 비지떡일수도 있습니다. (투싼의 경우 LDWS가 들어 가는 걸로 봐서는 카메라+적외선일 가능성이 높네요. 앞에 레이더는 안 보이니 말입니다. 고로 이것만 믿다가는 오히려 한 방에 훅 갈수도 있다는 얘기죠. 가장 확실한 방법은 카메라+레이더의 조합인데 이건 비싸도 너무 비싸죠)

물론 방심하기 쉬운 저속에서 한 눈 팔다 가벼운 접촉 사고를 막는 정도에 의의를 둘수도 있지만 재산상의 손해 보다는 인명 피해 방지에 좀 더 촛점을 둬야 하지 않나 싶네요.

근데 제일 근본적인 문제는 싸구려 조합이라 하더라도 달아 주는 회사가 있다면 강제 적용 될 때까지 죽어도 안 다는 회사도 있다는 거죠. 그게 흉기 빼고 전부 다라서 문제지만요.
출처 http://avantgarde.egloos.com/4080806
http://avantgarde.egloos.com/4084060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