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N 운동을 반대하는건 오유 전체의 의견처럼 비춰질까봐 그런겁니다
게시물ID : sisa_64414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뿌우
추천 : 7/16
조회수 : 611회
댓글수 : 58개
등록시간 : 2016/01/05 01:07:24
여러분 짚고 넘어갈건 넘어 갑시다.

오유 시사게시판의 정치의견이 오유 전체의 목소리를 대변할 수 있다고 생각하세요?

오유 시사게시판에서 좌표찍고 추천을 많이 주는 댓글은 시게랑 같은 정치 성향을 가진 의견에 주시는거 아닙니까?

'저희는 좌표만 찍었을 뿐이지 뭘 하던 자유입니다!' 라고 주장하시는건 그냥 눈가리고 아웅하는 격이죠.

설마 여러분들도 보수커뮤니티에서 똑같은 일을 했을때 야권성향의 댓글에다가 추천을 날릴거라고 생각하세요? 아니잖습니까


누가봐도 사실인것만 짚고 넘어가죠

1. 오유 시사게시판의 정치성향은 한쪽으로 편중되어있음 (더불어민주당 지지 / 문재인 후보 지지자)

2. 타 정치성향의 게시글/의견에 대해 매우 배타적

그리고 이 부분에 대해서 반박을하면 

결국엔 '정치 성향이 다른게 아니고 상식적인 사람이라면 당연히 야권 지지자 여야 합니다 ^^ 너가 미친놈임' 이렇게 나오시는데 할말이 없습니다.

여기 대부분 분들이 가지고 계신 정치성향은 정답이 아닙니다. 진리도 아니고요. 남에게 정치적 가치관을 강요하지마세요.

(실제로 저번 의견교환을 하던 도중에 시게분들에게 달렸던 댓글입니다 ^^; 다른 욕도 많이 달렸더군요)


사이트 내에서 의견교환을 하며 한쪽으로 의견이 편중된것까진 이해하겠습니다만, 그 편중된 의견은 한 게시판에서만 나온것인데

마치 사이트 전체의 의견인것마냥 받아들이는 현상이 나올게 뻔하니 다른 회원분들은 걱정을 하는겁니다.

이 운동을 오유 말고 다른곳에서 하면 걱정할까요? 아니죠. 행동이 문제가 아니고 '왜 오유라는 타이틀을 달고 하느냐?' 입니다.

국정원이 댓글 공작을했던건 불법 맞습니다. 공무원은 정치적인 지지 의견을 표출하면 안되니까요. 이 N운동도 불법아닙니다. 

그런데 자꾸 이 N프로젝트를 반대하냐고 이야기 왜하시냐고들 하던데 자기와 조금만 다른 의견나오면 그렇게 불편하신가요? 

무슨 토론이란걸 하기도전에 내가 답이니 넌 닥쳐라! 이런 태도로만 나오시니 고인물만 남게되고,

이곳 시게도 건강한 토론이 이뤄지던 곳이었는데 아예 한쪽으로 몰리고 말았죠.


오유는 시게말고도 수많은 게시판이 있습니다. 

자게,고게,뷰게,패션게,게임게 등등등 아주 많은사람들, 수많은 가치관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이용하는 커뮤니티입니다.

그리고 오유를 들리는건 극단적인 분위기가아닌, 남에게 함부로 말하거나 비난을 하는게 아닌 단순히 사람이 좋아서 하는분들이 많아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좋아서 하고 있는 커뮤니티를 일부 집단의 정치적인 성향으로 일관되게 보이는건 보기 싫습니다. 

저 뿐만이 아닙니다. 그게 싫으니 이런 운동을 하자고 했을때 반대의견들이 나오는거죠.

나는 게임때문에 왔는데, 나는 화장품 정보를 얻고 싶어서,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러, 소소하게 웃으러, 고민을 해결하러 왔는데

단지 오유를 이용한다는 이유로 '너 거기 이용하니까 야권 지지자겠네?' 이런 이야기 듣기 싫다는거죠.


N프로젝트, N운동을 계속 하셔야겠다면 의견을 드리겠습니다.

1. 오유라는 타이틀을 제외, 자신들만의 사이트, 연락방을 만들어서 진행

2. N프로젝트를 펼치는 글은 베스트게시물을 금지한채 진행

이 둘중 하나만 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시게분들에게 바랍니다.

외부의견의 수용까진 바라지도 않습니다. 일베버러지들 싫어합니다. 

사이트내에서 나오는 자정의 목소리까지 반대로 몰아가며 매도하지마세요. 그리고 여러분들은 정답이아닙니다. 절!대!로. 절대로 아닙니다.

자정의 목소리가 오유의 적대적인 사이트에서 말하는 분탕인지 아닌지는 좀만보시면 다 알잖아요. 자신들의 목적때문에 몰아가지마세요.

오유는 수만명, 혹은 수십만명 이상이 사용하는 사이트입니다. 다양한 의견들은 당연히 존재합니다. 정치적인 의견만 수백가지일겁니다.

그중에서 우리만 답이니 우리말만들어! 라는 태도는 지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강요하지 마세요. 부탁입니다.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_ _)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