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베스트게시물 돌아다니다가 님이 쓰신 글을 보고 너무 화가 나서 이 글을 씁니다.
전 N운동 반대하는 사람입니다. 어떤 의미를 가지고 하는지 알지만 목적이 어찌되었건 일정 좌표를 찍어서 우르르 몰려가는건 우리가 그렇게 혐오하던 여시나 일베, 여론조작하는 알바생들과 다를바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그들과는 다른부분이 있다곤 하더라도요. 그들을 그렇게 혐오하고 욕하고 했었는데 그런짓을 오유에서도 하고 스스로 정당성을 갖기위해 여러 논리들을 제시하는데 어떤 의미이든 간에 결국은 좌표찍어서 우르르 몰려가는건 똑같거든요.
지금 이 행위가 다른데서 알게 된다면, 특히 여시나 메갈에서 알게 된다고 생각하면 전 더 화가 납니다. '니들도 똑같네, 내로남불' 뭐 이딴 개소리들을 걔네들한테서 들을 생각하니.... 또 다를것도 없으니 할말도 없고, 그래서 더 화나더라고요.
할거면 사이트 따로 파서 하지 왜 굳이 오유에서 해서 동참 안하는 사람들, 이게 옳지 못하다고 하는 사람들도 피해를 봐야하나 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반대하는 글을 써봤자 알바니 불편러니, 그러면 넌 하지마라, 등등 이런 댓글들 달리고 반대나 먹을것이기 때문에, 스트레스 풀러오는 오유에서 스트레스 받고 싶지 않아서 또 내가 하는 오유니까 어쨋든 진실을 말하는 거니까 그냥 내가 좀 불편하고 말자 라고 생각했었습니다.
근데 Bluesman님이 쓴 글을 보니 개열받네요.
내가 몽매한 일반 대중입니까? 내가 알바생이에요? 내가 열심히 양비론으로 자신의 고매한 중용의 덕을 뽐내고
걍 베오베나 베스트에서 냄새나면 달려들어 자신의 존재감 확인에 여념없는 강아지들과 추어(미꾸라지)들입니까?
왜 말을 그따구로 하세요. 오유하면 불편해 하면 안됩니까? 오유에서 뭐 할때마다 반대의견은 제시하면 안되고 찬성만 해야합니까?
여기 무슨 북한이에요? ㄹ혜가 반대 의견 무시한다고, 불통이라고 욕하면서 왜 여기서는 반대하면 알바생이 됩니까?
진짜..... 어차피 욕먹을꺼 아니까, 지금까지 오유에서 이런적 한 두번이 아니니까 그냥 넘어가야지 하고, 글 안쓰려고 했는데 밑에 신들의황혼님 댓글에 Bluesman님이 대댓글 단거 보고 님때문에 열받아서 이 새벽에 글씁니다.
그렇게 말하지 마세요. 물론 알바생이 있을수도 있고 타사이트에서 분탕질 칠수도 있는데 그러면 그사람들 찾아내서 닉언급하면서 그런 글쓰세요.
님이 N운동을 하든지말든지 찬성을 하든지말든지 상관안합니다. 그러니까 님도 괜히 싸잡아서 욕하는 그런글 써서 사람 기분나쁘게 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