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던전앤파이터 퍼섭지기입니다.
10월 25일 오후 6시 40분 부터 퍼스트서버가 오픈됩니다.
오픈 후 원활한 테스트를 위하여 일반오픈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금일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캐릭터]
* 물리/마법 공격력 %증가, 방어무시 물리/마법 공격력 %증가:스킬과 스킬간, 스킬과 아이템 간의 동일 옵션에 대한 연산 방식이 복리로 통일됩니다. ('독립 공격력 %증가'는 현재 복리로 적용 중)
* 독립 공격력 %증가 :아이템과 아이템 간의 동일 옵션에 대한 연산 방식이 복리로 적용되던 버그가 수정됩니다. ('물리/마법 공격력%증가'는 현재 단리로 적용 중)
개발자 코멘트
퍼센터 공격력 기반의 캐릭터(이하 퍼뎀캐)가 비슷한 스펙의 고정 공격력 기반의 캐릭터(이하 고뎀캐)와 비교하여 성능이 떨어지는 문제가 발견되어, 1차적으로 공격력 %증가 옵션의 연산 방식을 통일하였습니다.
하지만 이 외에도, 퍼뎀캐가 고뎀캐에 비해 힘/지능/속성강화의 효율이 낮은 문제, 스킬과 아이템의 적 방어력 감소 효과로 인한 딜 상승 효율이 낮은 문제 등 다양한 문제가 남아 있어, 이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준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준비가 끝나는 대로, 퍼스트서버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루크레이트]
* 루크 레이드 개편 사항
* 몬스터 수정 사항
몬스터 이름 | 수정사항 |
베일 | ž 베일의 보호막 패턴이 기존 오브젝트 형식에서 몬스터 형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ž 베일의 보호막이 있을 때 베일은 홀딩이 불가능 합니다. ž 보호막이 있을 때 무작위의 데미지가 들어가던 것에서 일정 데미지가 감소된 데미지가 들어가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미스트랄 | ž 미스트랄 물의 장막이 기존 오브젝트 형식에서 몬스터 형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ž 몬스터 타입은 건물형입니다. |
건설자루크 | ž 루크의 보호막 패턴이 기존 오브젝트 형식에서 몬스터 형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ž 건설자루크(빛) 보호막 패턴의 시간이 소폭 증가하였습니다. |
자칼리네 | ž 자켈리네가 홀딩 등에 의해 서있는 상태에서 패턴을 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망각의아슬란 | ž 광폭화 패턴 발동시넨가드가 기존 보다 빨리 생성되며, 4개의 넨가드가 생성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콰트로마누스 MK-II | ž 콰트로마누스 MK-II의 팔과 소환되는 몬스터에 상태변화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 몬스터 수정 사항은 일반 루크던전의몬스터도 함께 적용됩니다.
* 루크레이드 및 일반 루크던전에서몬스터의 상태이상 내성이 감소됩니다.
* 몬스터 패턴 추가
몬스터 이름 | 수정사항 |
건설자루크 | - 루크가 방어막 상태 일때 패턴이 추가 됩니다. ž 부폰의 팔이 지속적으로 일반 몬스터를 소환합니다. ž 일반몬스터는 공격력은 낮으나, 체력이 매우 높습니다. ž 일반몬스터가 일정 수 이상이 되면, 루크가 일반 몬스터를 흡수합니다. ž 루크가 흡수한 일반 몬스터의 종류에 따라, 루크는 HP 회복, 공격력 증가, 방어력 증가 등의 효과를 일정시간 동안 얻게 됩니다. ž 루크의 방어막이 모두 벗겨지면, 해당 패턴은 중지 됩니다. - 건설자루크의 AI가 개선되었습니다. |
* 시스템 추가 사항
- 어뷰징 방지 시스템이 추가 됩니다.
└ 1페이즈 - 1개 던전 이상을 클리어 해야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2페이즈 - 2개 던전 이상을 클리어 해야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버그수정]
* 고블린 왕국에 등장하는 공병 고블린에게 '저 하늘의 별' 스킬 사용시 몬스터가 굳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르텔 사령부 던전에서 파수꾼 고로가 특정상황에서 다리 밑으로 내려오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반루크던전의 건설자루크가 보스 몬스터 등급으로 재조정 됩니다.
위 공지와 다른 내용을 발견하시면 버그신고를 통하여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퍼스트 서버의 정기 패치일은 매주 화요일 또는 금요일 입니다.
보내주신 버그들은 확인 후 정기 패치때 수정하여 업데이트 됩니다.
출처 | 그럼이만! http://df.nexon.com/df/testinfo/notice?p=web&mode=view&no=43944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