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게시물ID : sisa_64492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심심한3인★
추천 : 4/29
조회수 : 775회
댓글수 : 67개
등록시간 : 2016/01/06 00:59:18
글을 안쓸래야 안쓸수가 없군요
지난번 아이디도 괜히 욕하지말자고 하다 차단먹었는데
(지난번 아이디 심심한1인이고 차단먹은것에 한점 부끄럼 없습니다)
이번 아이디도 차단먹을 각오하고 한마디 씁니다. 질문입니다.
Q. 일베나 메갈 여시등에서 다른말 없이 이것좀 봐라고 잇슈상황에대해 기사좌표찍으면 역시 댓글조작이아닌가요?
그 사이트들에서도 어떻게 댓글 달라는 말 없이 기사내용과 링크만 걸면 사람들이 아 저건 기사공유고 그냥 자신들이 의견을 피력할 뿐이다 라고 생각할까요?
이제껏 시사게등 기사에는 대부분 링크는 있었습니다.
만 일반적으로 처명시와 기사전문복제금지가 그 원인이었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링크에서 댓글다실분들은 다 달았습니다.
그러던게 N프로젝트란 이름을 달고 나온것 뿐인데 뭐가문제인가? 당연히 문제가 됩니다.
N프로젝트 참여자들 생각은 동일하다고 하실지 모르나 적어도 외부에서 보는 사람들은 그게 이거에 대해 한번 생각해보자는 의도로 올렸다기보다는 여기에 댓글화력지원해줘 라는 말로밖에 보이지 않으니까요
이건 처음 의도로 들어가보면 더욱 그렇습니다. N프로젝트 취지가 뭐였나요? 댓글이 오염되었거나 편파된 기사를 정화하자 혹은 바로잡자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정화나 바로잡는다는 말의 이변에는 기존의 것이 잘못되었다 는 전재를 깔고가죠.
실제 기사나 댓글의 오염유무를 떠나 N 프로젝트란 타이틀을 달고 올린기사는 이미 작성자의 주관적 판단하에 편향된 글이다 그러므로 이걸같이 고치자는 화력지원의 의미가 내포되어있습니다.
그럼 다시 물어보시겠죠 작성자의 의견이 그럴지라도 보는 사람이 자신의 기준에 합당해야 댓글을 다는게 아닌가요?라고요
여기에 답변해드리자면 이건 편향된 설문조사와 다를 바 없는 글이 됩니다. 객관적인 판단 이전에 작성자가 나는 이 글이나 댓글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다 너희도 한번 판단해보길 바래. 라는 글이되었으니까요
실제로 오유여론조작이란 소리를들어도 크게 할말이 없는 것 같습니다. 다른 사이트에서 이와같은 일을 했다면 전 그걸 여론조작이라고 했을테니까요
차라리 N 프로젝트란 것을 하지말고 우리도 네이버 글 등에 각자의 기준으로 댓글을 답시다. 라는 운동을 했다면.. 잘못된 기사를 바로잡읍시다. 라는 운동을 했다면
전 흔쾌히 동의했을것입니다 만은 오유에 기사를 올리고 이 기사에 각자의 판단에 맞는 댓글을 올립시다. 라는건 결국 또하나의 여론조작에 지나지 않는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네요. 씁슬합니다.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
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