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ㅎㅎ
기초화장품에 대해서 짧지만 조금이라도 사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리면서 이 글을 적습니당.
명품화장품이나 저가 화장품이나 성분을 분석하면 사실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굳이 명품을 고집하실 필요는 없어요!
예로 미*의 피테*에센스나 s*-2의 에센스나 성분으로는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예전에 검은콩을 강조하는 화장품이길래 검은콩 추출 성분이 얼마나 많이 들어있길래 하고 봤더니 0.01% 들어있더군요 -,.-ㅋ
웃긴건 대부분의 화장품이 눈꼽만큼 들어간 추출물 덕에 앞에 한방이나 추출물 이름을 붙여넣습니다.
그 외는 무엇이 들어가 있을까요? 바로 화학성분입니다.
사실 명품화장품과 저가화장품의 차이는 크게 다르지 않지만 어떤 명품화장품에는 확실히 화학성분이 "조금" 덜! 들어가 있습니다.
값싸고 질좋은 기초화장품을 고르기 위해서는 성분표시를 유심히 봐야합니다.
대표적으로 메칠파라벤 - 유명하죠... 이 성분은 화학 방부제로 트러블을 일으키거나 피부를 메마르게 하는 요인이자 독입니다. 요즘에는 무 파라벤 어쩌고 하는 화장품들이 유행인데 절.대. 속지마세요. 메칠 파라벤이 아니더라도 대체할 화학 방부제는 얼마든지 있습니다.
프로필 파라벤 뭐 파라벤 파라벤이라는 글자가 쓰여있는거는 똑같이 안좋은 겁니다.
그리고 요즘 무 파라벤이라고 해놓고 더 지독한 성분을 넣는데요
페녹시 에탄올 - 이건 그나마.. 지금 밑에 쓰여있는 것보단 그나마 안전한 거네요... 그.나.마.
디엠디엠하이단토인, 메칠클로이소치아놀리논, 클로페네신, 이미다졸리디닐 우레아, 디아졸리디닐 우레아 - 진짜 당장 중지해야할 성분들입니다. 모공을 막는건 둘째치고 피부를 메마르게 만들며 주름을 더욱 짓게 만들고 트러블 또는 알레르기를 유발합니다.
그외의 파라벤들- 위에 쓰여잇는 거보다 그나마 낫다고 말할정도
그리고 디메치콘 - 이건 보통 색조화장품 파운데이션 같은 곳에 들어가는 실리콘 성분입니다. 피부를 좋아보이게 만들거나 크림의 발림성을 매우 좋게 만들죠 하지만 모공을 막고 바를 떄는 좋지만 시간이 지난후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만들며 주름이 더욱 깊어지게 합니다. 모공을 막기때문에 트러블도 일어나구요. 왠만하면 색조 화장품에 들어가는거는 상관없지만 크림같은 곳에 들어가면 안좋은 성분입니다.
화장품은 꼭 성분표시를 하게되어있습니다. 화장품 성분표시 앞쪽에 쓰여있는 것일 수록 많이 들어가있는 것인대 대부분의 추출물들은 뒤에 쓰여져있습니다.
화학성분이 대부분 앞에 쓰여있죠. 맨앞에는 대부분 정제수 일겁니다.
제가 써드린 tip이 기초 화장품 살때 많은 도움이 되었스면 하는 바램입니다!
참고로 남자화장품에 화학 성분이 엄청 많이 들어있더군요.. 여자꺼 사도 괸찬으니 성분표시를 잘 보시고 꿀피부 되셔요!!
베오베간 아토피 피부 여성분께는 천연 화장품을 꼭 추천하고 싶습니다.
제친구도 온 몸이 아토피라 상처 투성이에 살갗이 매일같이 벗겨져서 괴로워하는데 천연 화장품 쓰고 그나마 나아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