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읽어주셨으면합니다.. 오늘의유머 페이스북 페이지가 있는데요,
게시물ID : freeboard_64612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양봉농협
추천 : 3
조회수 : 243회
댓글수 : 1개
등록시간 : 2012/12/26 00:26:57

페이스북 페이지 주소 > http://www.facebook.com/grdaskyou


 현재 오늘의 유머 홈페이지(www.todayhumer.co.kr)의 경우,

운영자님과 다수의 클린유저, 그리고 다수의 이용자의 추천, 반대글을 통해서 글 내용을 필터링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좋은댓글, 추천할댓글, 웃긴댓글은 추천을 통하여,

반대로 나쁜글, 욕, 상식선을 벗어난 댓글과 같은 경우 반대를 통하여 그 글의 다른사람의 의견까지 반영하여 볼 수 있습니다.


 오늘 약 20시간 전에 오늘의 유머 페이지가 열렸습니다.

 한 개인사용자에 의해서 페이지가 열린상태이고, 그전 운영자님과의 의견교환은 없었던것으로 보입니다.

http://todayhumor.com/?humordata_1254889

현재 페북페이지를 만드신분이 가장 먼저 올린 글이구요,

 http://todayhumor.com/?humorbest_594426

이 글이 페북 페이지를 만든 후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내용입니다.

-댓글내용중 작성자가 남긴 댓글중 

<주뿅가/바보님께 건의제안항의게시판으로 말씀을 드리긴 했어요ㅎ 좋은지적과 칭찬을 동시에 남기시니 두번 감사합니다>

라는 의견이 있습니다.

 즉 현재 아무런 답변을 듣지못한 상태입니다.



개인적으로 페이지가 생긴것은 긍정적인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일 이 페이지가 그날의 베오베의 글이나 주목할 점에대해서 페이스북을 통하여 오유를 들어가지 않은채로 볼 수도 있으며,

만일 <좋아요>를 누르면, 그 페이지를 좋아하는 사람 외에 좋아요를 누른 주변사람들도 그 내용을 볼 수 있기때문에 시사게시판이라던지 혹은 요즘 대두되는 수검표에 대한 사항도 주변사람에게 널리 퍼뜨릴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긍정적인 효과 이전에 페이지에는 부족한 부분이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라는 페이스북의 기능은 간략하게 말해서 페이스북에서 일반 포탈의 카페를 구현해 놓은것과 비슷합니다.

 

그러나 이 페이지에는 오늘의 유머에 구현되어있는, 추천, 뒷북, 반대, ip신고 등의 글이 없습니다.

 현재 페이지에 들어가서 올려진 글들을 확인했을때 


1) 예시 사진입니다. 현재 올라와있는 글.




 녹색 표시한 댓글은 이 페이지에 대한 순기능입니다. 즉 오늘의 유머 홈페이지에대한 잘못된 인식을 잡아줄 수 있는

좋은 기능이라는 의미입니다.

 

 붉은색 표시한 댓글은 페이지에 대한 역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을 모두 보지 않았지만, 김지훈이라는 사용자가 페이지에 볼 수 없도록 등록되었으며, 그에대해서 다른분이 반박을 하고있습니다.

하지만 밴(페이지를 볼수없음, 즉 강퇴) 당한 사용자가 일베인인지 아닌지 - 물론 상식적이지 않은사람은 퇴장시키는게 맞겠지만 - 확실히 할 수 없는 상황에서 사용자를 벤시키는것은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왜냐하면 이것은 페이지를 담당하는사람 혼자서 담당해야 하는 일이며, 그에따른 개인적인 생각등이 들어갈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현재 추천과 반대에대해서 오늘의 유머 홈페이지는 추천 몇, 반대 몇에대해서 비율을 정해놓았고, 사람들의 의견에따라 조율해나갈 수 있는것입니다. 하지만 페이지에서는 그런 기능이 가능하지 않겠죠.

또한 이 페이지 담당자가 하루종일 이것에만 매달릴 수 없으므로 이또한 제대로된 필터역할을 하지 못하게 되는것입니다.


 그리고 제대로된 운영지침도 없으면서 이 페이지를 운영 하는것 또한 인정 할 수 없습니다.

 


 다른 문제도 있는데요.

 오늘의 유머는 익명성 하에 커뮤니티 기능을 하고있는데, 현재 실제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하여 글을 적거나 올렸을때, 그사람의 친구를 맺고있는 모든 친구들에게 어디에 글을 올렸다, 혹은 좋아요를 눌렀다는게 다 보여집니다.

 여기서 다시 문제가 되는 내용은, 만약 현재처럼 익명성이 보장되는 홈페이지에서는 크게 문제가 없지만 실제 자신이 사용하는 페북계정에 일베인이 침입하게된다면, 즉 현재처럼 분쟁, 콜로세움이 열릴경우 그것은 지금처럼 글이 묻히면 사라지는게 아니라, 그사람이 어디서 무엇을했는지까지 모두 알 수 있습니다. 즉 익명성은 개뿔 다 드러날 수 있는것입니다.

 만일 특정 커뮤니티 사이트가 분노를 못참고 그 페이지에 상대비난의 욕, 사진등을 업로드했을경우 그 피해는 고스란히 오늘의 유머 페이지를 이용한 사용자에게 돌아갑니다.(현재 페이스북은 구글 및 포털의 검색을 제한합니다. 구글링을 통한 페이스북의 신상정보는 찾아낼 수 없다는 의미입니다. 하지만 오늘의 유머 페이지를 특정 커뮤니티가 이용했을경우, 그 이름을 통하여 그사람의 <위치>도 알 수 있는것입니다.)


요약하자면 현재로써는 순기능보다 역기능이 더 많습니다!


페이지가 나쁘다는것이 아니라,

제대로된 운영이 가능하며 신뢰할 수 있는 운영인원이 있을경우에나 순기능이지

제대로된 오늘의 유머가 아닙니다. 제 눈에는 그냥 사칭으로만 보입니다.


 의견을 댓글로 달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이 페이지운영에 반대합니다.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