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이달의 전차'에 낚이려는 모든 중생을 위한 안내서
게시물ID : wtank_646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papercraft
추천 : 2
조회수 : 563회
댓글수 : 12개
등록시간 : 2013/11/04 17:37:54
 
이번달의 전차가 1375라고 했죠? 그래서 한번 타려고 하시는 분들 계시죠?
 
그런 분들의 암예방을 위해 제가 써보겠습니다
 
 
 
 
http://www.noobmeter.com/player/kr/papercraft/3000000393/;jsessionid=D207E3C680DBA9996214A74339433DCD
 
 
일단 간단하게 전적부터 까발리고 시작하빈다. 왜냐?
그야 경전차를 주력으로 몰고 다닌다는 경험에서 나온 말이라는 소리가 붙어야 설득력이 붙지 않겠습니까? 촤하하.
 
일단 넘어가서 밑의 각 전차들의 200판 이상 승률을 보시져.
 
 
 
http://www.noobmeter.com/tank/kr/AMX_12t
 
이건 12t의 세부정보입니다
 
 
http://www.noobmeter.com/tank/kr/AMX_13_75
 
이건 1375의 세부정보
 
 
http://www.noobmeter.com/tank/kr/T71
 
그리고 이게 T71의 세부정보
 
 
셋 다 200회이상 전투의 탑 30 승률 퍼센테이지를 보세요.
 
.............탑 30 안에 승률 50% 이하의 대상이 포함되었다면 그 전차는 뭔가 골까는 문제점이 있다는 소립니다. 한마디로 몰기 좋은 놈은 아니다 이거죠.
 
얘네들만 이런거 아니냐구여?
 
 
 
http://www.noobmeter.com/tank/kr/KV-1s
 
이건 6티어의 OP의 대명사 병일스의 세부정보입니다. 30등이 60%승률입니다
 
http://www.noobmeter.com/tank/kr/T21
 
이건 6티어 천덕꾸러기 T21의 세부정보입니다. 슬프게도 다들 건너가는 트리라서 200판 이상 탄 사람이 20명도 안되네여.
 
http://www.noobmeter.com/tank/kr/T29
 
요놈은 7티어 언덕의 왕자 T29입니다. 역시 30등컷에 승률이 거의 60%....인데 저네요. 촤하하.
 
http://www.noobmeter.com/tank/kr/AMX_M4_1945
 
7티어 최약체, 빵포입니다. 절망스러운 승률을 자랑하네요.
 
http://www.noobmeter.com/tank/kr/Sherman_Jumbo
 
점보입니다. 뭐 무난무난하죠.
 
 
 
이렇게 보시다시피, 200판 이상 타본 사람들의 승률을 보면 이 전차가 괜찮은 놈인지 구린 놈인지를 어림짐작 할 수 있습니다. 손 타는 전차라면 많이 탈수록 성능이 뛰어나지 않느냐라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만, 그 손에 따라 컨트롤이 달라지는 것도 전차의 베이스가 괜찮아야 나오는 겁니다.
 
그런 의미에서 12t과 1375는 지옥의 수렁에서 헤매고 있습니다.
근데 빵포는 얘네들만도 못합니다. 젠장!
 
 
 
일단 두 놈 모두다 엘크와는 다른 운용을 보입니다. 엘크가 민첩성과 작은 몸뚱아리로 요리조리 돌파하는 상황에서 12t과 1375는 쳐맞아 뒤집니다(.....)
사실 5티어와 6,7티어의 차이는 이렇습니다. 5티어의 주포 관통을 포기하고 클립포를 단다. 그리고 시야가 넓어지는 대신 기동성이 거지같아졌다.
 
물론 엘크와 상대적인 비교 하에서 그렇고, 동급 경전차들에 비해서도 그렇습니다.
T21과 뺑뺑이전에 들어가면 12t이 지고, 정면승부를 본다면 12t이 질 확률이 좀 큽니다.
왜냐구요? 클립탄중 단 한발이라도 튕겨나가거나 빗맞거나 궤도가 씹어버리면 12t이 집니다(........)
게다가 시작부터 충각이라고 박고 들어가면 12t은 비명횡사합니다. 왜냐면 t21이 생각보다 무겁거든요. 얘가 T20의 차체를 베이스로 한다는 걸 기억하세요. 생각보다 무겁습니다.
그리고 주포 연사력에서부터....... 12t이 클립 한발씩 쏘는 속도랑 T21이 한발씩 쏘는 속도가 그렇게까지 크게 차이 안납니다.
 
...그냥 T21을 타세요 12t 탈바엔.
 
 
클립도 관통력이 곶곶합니다. 75m가 다 그렇지만, 관통력이 절망스럽습니다. 옆구리 잡아도 입사각이 좀 벌어졌다 싶으면 여지없이 튕겨냅니다.
 
게다가 포탑이 있는 것 치곤 부앙각이..... 조금만 굴곡있는 지형을 돌아댕기면 포구가 위아래로 출렁거립니다. 와 젠장!
 
그래서 평지가 아니면 경전차랑은 기동전 벌이면 안됩니다. 맞겠다 싶어서 쏘는데 포구가 하늘 처다보고 홈런할때가 많거든요.
 
 
12t이나 1375가 먹고 사는길은 딱 두갭니다.
 
 
1. 닥치고 앉아서 모포 뒤집어쓰고 쌍안경으로 등대나 뛴다. 위장력은 좀 커진 덩치가 있더라도 높고, 시야는 발군입니다. 동티어중에선 시야 따라올애가 없습니다. 모포에 쌍안경 조합이면 어지간한 놈들은 먼저 봅니다. 이걸로 먹고삽니다(.........)
 
2. 중전차는 포기하고 중형들 옆구리를 조집니다. 그것도 들이대는게 아니라 협공이나 저격으로 쑤셔야 합니다. 상대방 경전차도 어지간하면 무빙대결을 뜨면 안됩니다.
 
 
 
포탑은 부앙각이 고자라서 저격질을 할 자리가 평지가 아니면 많이 곶곶합니다. 데미지도 곶곶한것도 서러운데 관통도 곶곶입니다.
 
기동성도 확 떨어지고 1375는 그냥 거기서 조금 나아진 수준입니다.
 
 
 
만일 이놈을 모실려면, 중전차랑은 활동하지 마세요. 니가 아무리 옆구리에서 중전차를 때려도 궤도끊는거 외에 데미지 먹일 일이 거의 없습니다.
.....병삼이 엉덩이 때리는데도 튕기는 주포로 뭘한댑니까. 걍 중형이나 구축 지원이나 하게 등대정찰이나 하세요.
지형 이용해서 무빙정찰 하실거면 포쏘는건 포기하세요. 님이 쏠 수 있는 위치면 100% 님이 쳐맞습니다(.........)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