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로딩때 웹툰 보지 마세요.
다른 라이너들은 상대 라이너 확인하고 첫템만 잘 사가면 됩니다만, 정글러는 그렇지 않아요.
1-1 각자 라이너들의 상성을 파악하고 아군 라이너의 하드 CC기 가 있는 챔프인지, 적 라이너가 도주기가 있는 챔프인지를 봐야합니다.
1-2 각 라인전 상성을 봐서 지나치게 힘들겠다 싶은 라인은 커버를 자주가주던가 와딩해주면서 사리게끔 해주셔야해요
1-3 각 팀 미드라이너의 라인클리어 능력과 적 정글챔프를 확인하세요. 카정을 가던 당하던 굉장히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2. 정글몹 보고계시지 마세요.
라이너들은 막타쳐야해서 미니언피 보느라 바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정글러는 정글몹 놓칠일이 없습니다. 물론 용이나 바론같은 오브젝트 싸움을 할때는 이야기가 다릅니다만 일반 정글캠프에는 거의 해당되지 않는 이야깁니다.
2-1 tap키를 활용하세요
아군라이너와 적라이너의 실력은 아무도 모릅니다. 물론 전적검색사이트에서 티어를 확인할 수 있긴합니다만, 그날 그날 컨디션이나 챔프 이해도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는 것이니까요. 그러니 tap키를 이용해서 적과 아군의 cs를 확인하시면서 열세인 라인을 파악해주시는게 중요합니다.
2-2 미니맵을 보세요
정글몹 안보다가 적 정글한테 강타로 막타를 뺏기셨다구요? 정글몹 안보고 미니맵을 보시면 안뺏깁니다. 미니맵 보고있는데 뺏겼다구요? 와드를 하세요!
또 미니맵을 보라는 것은 각 라인이 어떻게 형성되었는지를 확인하라는 말입니다. 갱각을 보시라는 거죠.
봐서 호응이 좋으면 갱갈때도 써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