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예전부터 궁금하던것인데 여쭤봅니다.
저는 20대 중반이고 큰 사건이 아니면 정치에 그닥 크게 관심은 없었습니다.
광우병 FTA 위안부 국정교과서 등등 큰 문제 정도에 관심가지고 대부분 새누리당이 국민정서와 반하는(제.정서겠죠) 것을 시행하고 야당이 반대한다.. 이정도의 관심이요.
그리고 이명박 전 대통령때부터 거의 정치에 관해 심드렁해지고 박근혜 대통령때부턴 그냥 나라가 망해가는건가?(비난아님.. 제 생각이요..) 이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어느 정당에 누가 있고 누가 무슨 일하고 이런건 아예 관심이 없습니다.
근데 요새 네이버 정치판에서 뉴스를 보면 문재인과 박원순 시장을 또*이로 몰아가고 정신이 이상하고 그런 쪽으로 얘기하더라구요. 당연히 정치엔 관심이없으니 "아, 또 뭘 잘못했구나" 혹은 "왜저러나"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우연히 오늘 오유에 와서 베오베 게시글을 보던중 문재인대표를 지지하는 글이 상당히 많다는걸 발견했습니다. (아닌가요? 아니라면.. 흡) 아무튼 네이버와는 다른 반응들이더라구요.
솔직히 이제는 잘 모르겠습니다. 단순히 네이버 선동에 휩쓸려 문재인대표를 이상하게 봐왔던 것인지..
박원순 시장이 박원숭이라는 비하발언하는 것들에 아무 생각없이 동조했던 것인지.. 메르스에 과잉대응하지마라는, 국민들을 두려움에 떨게하지마라는 국가의 입장발표가 전 단지 사실이라고 믿었습니다. (종편뉴스에서도 다들 그렇게 말했으니까요)
뭐가 진실인가요? 물론 보수단체들은 문재인대표를 안좋게 보겠지만 전 오유분들의 보편적인 생각과 이들이 진행하시는 일에대해 어떤 견해를 가지는지 굉장히 궁금합니다.
제 글이 서두가 많이 없었죠? 네이버 지식인에 올리면 분명 좋지않은 댓글이 달릴게 뻔하므로.. 문재인대표와 박원순 시장 등 이들을 지지하시는 분들에 대해 다들 어떻게 생각하시고 비판? 할점도 있으신지 궁금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