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겜픽 또는 실험픽을 빙자한 트롤픽을 피할 수 있음. 예) AP 야스오, 미드 AD 소라카, AP 자르반 등등 (제가 실제로 일겜에서 몇 번 경험함ㅜㅜ)
-조합의 상성을 조절할 수 있음. 예) 우리 탑이 아칼리, 정글이 피들인데 둘 다 AP고 몸이 약하니까 미드는 AD 챔프를 받거나, 서폿은 탱커로 뽑자 등등
-정치질, 남탓, 탈주가 약간 줄어듬. 예) 남는 게 원딜뿐이라 원딜 고른 진성 서폿 유저. CS 막타를 전혀 못 치고 딜교도 안됨. 서폿이랑 싸우기 시작하고 "아 그래서 제가 원딜 못한다고 했자나여ㅡㅡ;; 이래서 걍 제가 서폿한다 했는데 알리님이 꼴픽 박았자나여 ㅅㅂ" 나옴. 봇 듀오 결별하고 알리 던지기 시작
이런 종류의 사태를 일겜에서 너무 많이 봄ㅜㅜ 편리한 팀구성은 자기가 고른 포지션, 챔프, 조합이니까 왜 서폿 럭스 따위를 하냐는 둥, 요새 누가 아트 정글을 하냐는 둥 싸울 필요가 음슴. 내가 럭포터 싫어하는 원딜인데 조합에 럭포터가 들어왔다면, 내가 걍 나가고 다른 팀 찾으면 됨ㅇㅇ
내가 야스오 성애자라면 에어본, 넉백이 많은 조합에 끼면 됨.
확실히 편리한 팀구성은 자기가 선택하고 구성한 게임이다보니 "네가 너무 못한다"고 싸우는 경우는 있어도 "우리 조합 이따위야"라거나 "내가 이 포지션 안한댔잖아"라고는 잘 안 싸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