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력전에서 타릭떠가지고 진짜 올만에 해봤는데 재밌길래 일겜돌려서 실험해봤는데 의외로 좋네요.
좀 더 연습+실험좀 해보고 랭겜에서 써봐야겠어요. 일겜은 mmr이 엄청 낮은데 맞라이너는 대부분 플레이상~다이아였습니다.
현재 솔랭티어도 다5턱걸이라 그런지 솔랭이랑 비슷한 구간대의 맞라이너가 많이 보이더군요. 게다가 최근
상대방에 올AD+천둥군주 조합이 많아서 타릭이 날뛰기 쉽습니다.
피지컬없이도, 망해도 1인분하고싶다거나 항상 똑같은 챔프들만 밴픽되는 현재 롤메타에서 신선하게 겜해보고싶다 하시는분들은 해보십쇼. 강추합니다.
==================
여태 해본거 나름대로 정리해서 공략하자면
12/0/18 특성으로 공격에는 마술-양날의검-타고난재능-압제자 (압제자랑 궁합이 넘나 좋은것..)
방어에는 착취의 손아귀 들고갔습니다.
룬은 빨-방어 노-체력 파-마방 왕룬-체2방1 들고갔습니다.
템트리는 선얼건 고정에 (방어력,마나통, 쿨감20퍼, 슬로우 미친시너지)
올ad라면 닌탑-썬파-가갑-란두인-가엔
ap가 많거나 잘컸으면 헤르메스-비사지-가갑-란두인-심연의홀
심홀이 가갑딜도 높여주고 ap계수인 타릭에게 깨알같이 도움도 되고 마방도있고 가격도싸고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풀템에 체력오르는 물약 먹어주면 위에 템 기준으로 체력3500정도에 방400 마방200정도 되며, 딜은 썬파,가갑,얼건으로 충분히 잘나옵니다.
특히 얼건뜨고 쿨감20퍼 넘어가는 순간, 패시브(스킬쓰고 다음평타에 방어계수 추가데미지+모든스킬 쿨다운 2초 줄어듬)랑 미친 시너지로
w평r평e평q평w평e평 계속됩니다. 마나가 부족하면 부족했지 딜이 부족하진 않더라고요.
장점 -
1. 롤에 얼마 없는 1.6초짜리 원거리 확정스턴. 갱호응, 잘라먹기, 한타에서 엄청좋음.
2. 빠른 스킬 사이클. 한타에서 적딜러에게 스턴이 2~3번 꽂힌다는건 어마어마한 이득.
3. 쓸만한 한타. w방어력증가 오오라 or 방어관통(무려 30) , 공격력과 주문력오오라 (궁만렙시 공,주문력 35씩 +)
4. 빠른 라인클리어. w와 궁이 모두 쿨이짧고 범위스킬이기 때문에 밀린라인 스킬두개로 정리가능
기타등등..
단점 -
1. 뚜벅이 - 무려 추가체력계수가 있는 깡힐량300짜리 스킬과, 원거리 확정스턴과, 어마어마한 오오라와, 상급 패시브등등을 갖고도
후져서 잘 안쓰는 이유. 라인설때 와드잘안박고, 맵 잘 안보면 걍 걸어다니는 300원이자 영고의 시작.
2. 마나소모 - 특히 빙하장막이나 얼건이 뜨기전 초반라인전에서 체감이 심한데, 트린이나 리븐같은 노코스트 챔프들 상대로
딜교도 이기고 서로 반피이하인 상황에서, 마나가 없어서 먼저 집가야하는 슬픈상황.. 후반가면 딱히 부족하다고 못느낌.
3. 후진 기본스킨 외모 - (주륵..)
=============================
총평 - 후반으로 갈수록 탱이 괴랄해지고 쓸만한 딜과 CC를 포함한 유틸성. 적어도 노딜 뚜벅게이라는 인식보다는 훨씬
다재다능하며 좋은 성능. 점멸이 없으면 답답함.
자신이 단단한 챔프들을 좋아하거나 손빨안타는 쉬운 챔프를 찾는다면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