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N운동 찬성파의 문제
게시물ID : sisa_64868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LeverFile
추천 : 6/17
조회수 : 466회
댓글수 : 52개
등록시간 : 2016/01/12 23:43:21
전 N운동 반대파고 정치적성향이 오유랑맞지않아서 다른 게시판만 이용하고싶습니다. 그런데도 글을 쓰는 이유는
시사게 일부 사람들의 행동 때문에 시사게 안하는 오유 사람들까지 싸잡혀서 이미지가 깎이기 때문입니다.
 
제발 방문횟수나 댓글보기 지난글보기 이런 것좀 안따져줬으면 하는 것도 미리 말해둡니다.
N운동 찬성하시는 분들 자유롭게 네이버에 댓글 단다하시잖아요? 저도 자유롭게 이 글 쓰는 겁니다. 똑같죠?
 
1. 오유 전체의 이미지 실추 문제
 - 여러분들끼리 무슨 운동을 하든 상관쓰고 싶지않습니다. 저한테 피해만 안오면요.
  
댓글 중 많이 보이는 것 중 하나가
 
할 사람만 하고 하기 싫으면 하지 않으면 된다.
 
여러분에게도 자유가 있고 저도 자유가 있습니다. 하지만 자유에 책임도 있는 것도 잘 아시죠?
글 쓰는건 N운동 찬성자들 자유고 책임은 오유 전체가 지어야 합니까? 여론 조작 사이트로?
 
또 이렇게 말하면 대답은 이렇게 갈립니다.
 
오유의 이미지 실추 그게 어딨어? - 그냥 네이버에 오유 처보세요. 오유 안하는 사람이 지금 어떻게 보는지. 소통 중요하잖아요? 맞죠?
 
Q.오유 이미지 실추로 인한 손해도 있지만 네이버에 올바른 댓글을 남겨 utility(효용)을 증가시키는 것이 더 크다.
 - 전 여러분이 자신의 댓글이 올바르다고 감히 판단하는게 너무나도 아니꼽습니다.
   특히 근거로 새누리당은 나쁘니까 이렇게 드는 경우가 많은데. 예 저도 새누리당 실정 인정합니다.
   하지만 여러분 댓글은 바른 댓글이 아니라 다른 댓글입니다.
 
   막말로 더민주가 정답이고 정의면 나라를 엎어서 독재 시켜버리는게 낫죠. 왜 멍청하게 콘크리트 지지율에 맞서 선거하려합니까?
   이상한 선민사상 정말 싫습니다.
 
2. 우리는 여론 조작이 아니다.
 
예를 하나 들겠습니다.
A라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는 방금 올라온 B와 C가 싸웠다는 뉴스를 보고 사람들의 반응이 어떨지 댓글을 봤습니다.
댓글엔 모두 B가 잘못했네. 죽일 놈이네 하고 있습니다. A 또한 그런가 하고 B가 잘못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알고보니 이 댓글쓴사람들이 모두 C의 친구들이었습니다.
정말 B가 잘못을 했더라도 A는 과연 이 사실을 알고 어떤 느낌이 들까요?
 
네이버는 수많은 A들이 모이는 곳입니다.
 그 네이버에 주소를 찍고 정치적 선을 같이하는 오유 사람들이 들어가서 댓글을 우르르 쓴다?
A는 결국 오유 사람들 댓글만 보겠죠.
 
여기서 찬성파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 우린 맞는 말 하니까 ^^ '
정말 선민의식 집어쳐야됩니다. 우리가 하면 착한 조작, 남들이 하면 나쁜 조작 이중 잣대 버리세요 제발.
여러분의 말을 맞다고 확신하지마세요.
 
정말 여러분 말이 맞다면, 수많은 A는 여러분 의견에 공감해줄겁니다. 저 또한 그렇고요.
안그래도 지지율 낮은 당 지지하시는데, 적을 포섭하진 못할망정, 만들어내진 말았으면 합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