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의 새누리 당명을 만든사람이죠.
국민의당과 더불어 민주당이 종국엔 합칠거라 예견하네요 ㅎ
그리고 이번 총선 관련 새누리가 내놓을 상품은 개혁이라고 하네요.
또 그나물의 그밥을 얼마나 번지르르하게 포장할지 ....
------------------------------------------
그는 “국민의당은 호남에서 가서는 ‘국민의 정부’와 비슷해 당신들 편에 있다고 느끼게 하고, 호남 외 지역에선 보수(국민당) 지향적인 느낌이 나게 한다”며 “영리한 당명이긴 하지만 요즘처럼 북핵 이슈가 터졌을 때 색깔이 분명하지 않은 당에 어떻게 나라를 맡기겠냐”고 했다. 더불어민주당에 대해선 "색깔은 확실하지만 점점 좋은 느낌이 사라지고 있다"며 '"국민과 더불어'가 아닌 '국민의 당과 더불어'로, 통합용으로 준비된 이름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새누리당이 이번 총선에 내놓을 상품이 뭔가.
“‘개혁’이라는 상품을 팔겠다. ‘개혁’을 내놓고 거기에 맞는 콘텐트, 사람과 정책이 뒷받침되지 못하면 우리는 실패한다. (개혁에)배수의 진을 친 것과 마찬가지다.”
-왜 개혁인가. ‘혁신’과 무엇이 다른가.
“혁신은 자기 스스로가 새롭게 바뀌겠다는 것으로 고통을 수반한다. 반면 개혁은 자기 스스로 바뀌는 것을 넘어 법과 제도를 인위적으로 바꾸는 것이다. 당을 통해 세상을 바꾸는거다. 청년들이 도전적으로 창업할 수 있도록 사회적 구조가 바뀌어야 한다. 노키아가 망하면서 슈퍼셀이라는 유명한 게임회사를 만들었듯이 창업하고 실패하더라도 또 다시 도전하는 청년들이 늘어야 일자리도 만들어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