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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티카] 오늘자 패치노트
게시물ID : gametalk_6512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북극곰돌이
추천 : 0
조회수 : 4981회
댓글수 : 6개
등록시간 : 2013/04/04 12:52:04

안녕하세요. 크리티카 입니다.


 


04월 04일(목) 정기점검을 통해 게임 업데이트가 진행되며,


자세한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04월 04일 업데이트 안내 ▣




◈ 길드


크리티카가 길드 있는 대박 게임이 되었습니다!


- 길드창은 단축키 [U]를 통해서 쉽게 열 수 있습니다.


- 길드창은 마을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 캐릭터 - 약점 시스템


- 약점 시스템은 총 5개의 시스템에 걸쳐서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 기본적으로는 약점 속성을 고려하지 않고 플레이해도 문제가 없으며,


신경써서 플레이한다면 좀 더 효율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Step1 약점에 맞는 공격을 하면, 30%의 추가 데미지를 입힐 수 있으며, 입힌 데미지는 노란색으로 표시됩니다.


- 몬스터에 대한 약점 속성은 점진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 몇가지 스킬의 원소 속성 및 타격 속성이 기획 의도에 맞게 조정되었습니다.


- 이제부터 몬스터가 슈퍼아머 파괴기를 반격하지 못하도록 수정했습니다.


 


◈ 캐릭터 – 폭마


 


폭마 캐릭터의 밸런스가 조정되었습니다.


- 일부 스킬 사용 중 방어력이 증가됩니다. (승천포, 전나화산권, 폭염패기, 겁나반격, 관착두두타)


- 증가하는 방어력은 스킬 레벨에 비례합니다.


- 비천유성락, 강룡맹창, 특수기, 처참이 FPS모드에서 의도하지 않은 방향으로 사용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비천유성락]


- 슈퍼아머 추가 : 이제 내려찍는 동안 적의 공격에 의해 스킬이 캔슬되지 않습니다.


 


[포도환타]


- 포도환타를 적에게 명중시키면 포도환타의스킬 쿨다운이 3초 감소됩니다.


- 쿨다운 감소효과는 차후 슈퍼아머 상태의 적에게 성공시켰을 경우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승천포]


- 스킬의 타격감을 개선했습니다.


 


[전나화산권]


- 저스트 타이밍에서 몬스터가 공중으로 떠오르는 높이가 낮게 조정되었습니다.


 


[EX. 강룡맹착]


- 스킬 사용 후 무적 시간이 늘어나 무방비 상태로 공격당하는 현상을 줄였습니다.


 


◈ 캐릭터 – 마검사



마검사 캐릭터의 밸런스가 조정되었습니다.


 


[파.혼검기]


- 공격력 증가 (마스터 기준 227% > 239%)


- 마나 소비량 감소 (마스터 기준 14 > 9)


- 검기에 공격 당하는 적이 뒤로 밀리는 거리가 감소했습니다.


 


[EX.십도.열참]


- 공격력 증가 (마스터 기준 8183% > 9352%)


- 마나 소비량 증가 (마스터 기준 38 > 43)


 


[EX.광란혼.멸]


- 공격력 증가 (마스터 기준 507% > 701%)


- 마나 소비량 증가 (마스터 기준 70 > 97)


- 습득 SP 감소 (4 > 3)


- 이제 EX.광란혼.멸로 인해 열린 마계의 인력이 사정범위 안의 적들에게 모두 공통적으로 동작합니다.


- 제대로 된 연출이 나오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EX.광란혼.멸이 보다 더 잘 맞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천명도.몰]


- 이제 마기가 최대 충전되는 타이밍(저스트)에 마검이 빛을 발합니다.


- [오버 차지] 최대 충천 타이밍보다 오래 충전을 할 경우, 오히려 데미지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 공중의 적을 대상으로 사용했을 경우, 바닥으로 내려찍는 효과가 발생합니다.


- 저스트로 성공적으로 스킬을 사용했을 때, 추가 경직이 발생합니다.


- 저스트 캔슬 : 특별한 타이밍에 연결되던 스킬들이 추가되었습니다.


  (발도,일참,광란혼.멸, 혼명검.천, 천도승천.참, 천십자참.극)


 


[천도승천.참]


- 두 번째 공격부터는 완전 무적으로 더 이상 캔슬되지 않습니다.


- 시전하는 도둥 피격될 경우 캐릭터가 반투명하게 보이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혼명검.천]


- 다운된 적에게 사용했을 때 발생하던 추가 데미지가 삭제되었습니다.


- 어떻게 사용하던 같은 데미지가 나오게 수정했습니다.


- 공중에 떠 있는 적들을 대상으로 사용 시 공중에 뜨는 높이가 감소되었습니다.


- 공격력 증가 ( 마스터 기준 642% > 652%)


- 마나 소비량 감소 ( 마스터 기준 43 > 33)


- FPS 모드에서 의도하지 않는 방향으로 사용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특수기. 마검.섬광]


- 공격력 증가 (마스터 기준 1987% > 2104%)


 


[연옥파.추]


- 파.혼검기 사용 중 캔슬해서 연결할 경우 전딜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천십자참.극]


- 발도.일참에서 저스트 캔슬로 연결할 경우 전딜이 감소하도록 개선했습니다..


 


[귀도흡인.삭]


- 천십자참.극에서 저스트 캔슬로 연결할 경우 전딜이 감소하도록 개선했습니다.


 


[천도승천.참]


- 귀도흡인.삭에서 저스트캔슬로 연결할 경우 전딜이 감소하도록 개선했습니다.



 


◈ 캐릭터 – 암살자



암살자 캐릭터의 밸런스가 조정되었습니다.


- 몇가지 편의성이 개선되었으며, 상급 몬스터를 상대로 다소 부족한 화력을 보완하는 방향으로 조정되었습니다.


- 상급 몬스터를 상대로 의도했던 성능이 나올때까지 계속 추가적으로 밸런스 조정이 있을 예정입니다.


- 일부 광역기의 과도한 성능은 추후 하향 조정될 수 있습니다.


 


[특수기.귀영보]


- 공격력 증가 (마스터 기준 1933% > 2274%)


- 특수기가 보스 몬스터에게는 뜨지 않도록 수정했습니다.


 


[인법.기폭찰 수리검]


- 공격력 증가 (마스터 기준 2747% >3624%)


- 마나 소비량 증가 (마스터 기준 25 > 33)


- 쿨다운 감소 (마스터 기준 18 > 15)


- 오브젝트 및 이미 죽은 몬스터에게 맞았을 때 즉시 폭발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술법. 맹독 수렁]


- 더 이상 맹독 공격은 MISS가 나지 않습니다.


 


[인법.사방베기]


- 오브젝트를 공격했을 때 발동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EX.비기.귀영베기]


- 습득 SP 감소 (4 > 3)


- 귀영베기를 명중 시키면 대상의 출혈 디버프를 모두 소진 시키며, 더 이상 출혈이 추가로 중첩되지 않습니다.


 


[술법.급소 찌르기]


- 공격력 증가 (마스터 기준 4612% > 5073%)


- 마나 소비량 증가 (마스터 기준 21 > 23)


 


[승천베기.나락]



- 사용 후 적들을 흩어버리는 현상을 완화시켰습니다.


  


◈ 캐릭터 – 천랑주



천랑주 캐릭터의 밸런스가 조정되었습니다.


- 몇몇 스킬들을 시전하는 동안 캔슬을 당하면 천랑주가 반투명하게 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스킬 중 시루스에게 슈퍼아머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천랑주가 착용한 아이템의 일부 능력치가 시루스에게 적용이 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에테르포스를 포함한 치명타 확률 등의 스탯이 시루스에게 적용됩니다.


- 일부 스킬들의 툴팁 내용 중 오타를 수정했습니다.


 


[시루스!물어!]


- 이제 시루스는 좀 더 민첩하게 움직입니다.


 


[뇌광 일섬]


- 공격력 증가 (마스터 기준 587% > 606%)


- 마나 소비량 증가 (16 > 17)


 


[추종랑격]


- 공격이 성공할 때까지 슈퍼아머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시루스! 백만볼트!]


- 이제 시루스를 중심으로 제대로 된 뇌격 판정이 발생합니다.


 


[낙뢰부]


- 습득 SP 감소 (4 > 3)


 


[천랑.뇌우정령]


- 이제 공중에 떠있는 적들을 더 높이 띄우지 않습니다.


 


[천랑.낙뢰선풍]


- 이제 슈퍼아머 상태인 적이 번개 회오리를 따라 회전하지 않습니다. (EX.천랑, 낙뢰선풍은 이전과 같이 동작합니다.)


- 시전 중 무적 상태였던 것이 슈퍼아머 상태로 변경되었습니다.


 


[EX.천랑.낙뢰선풍]


- 스킬 시전 중 시루스가 무적이 아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가자! 시루스!]


- 지속 시간이 15초에서 8초로 감소했습니다.


- 스킬 사용 시 즉시 시루스에 올라탑니다.


- 스킬 시전 종료까지 슈퍼 아머 상태로 지속됩니다. 


- 공격력 감소 (마스터 기준 161% > 104%)


- 마나 소비량 감소 (마스터 기준 74 > 48)


- 쿨다운 감소 (마스터 기준 60 > 30)


 


[시루스! 이리와!]


- 소환된 시루스는 20초동안 원거리 공격을 무시합니다.


 


[비상 낙뢰극]


- 낙하 후 떨어지는 번개 구슬들의 연출이 개선되었습니다.


 


[천랑.전격난무]


- 공격력 증가 (마스터 기준 1169% > 1266%)


- 마나 소비량 증가 (마스터 기준 65 > 70)


- 습득 SP 감소 (6 > 5)


 


[시루스]


- 이제 시루스는 어떤 공격에 맞아도 더 이상 넘어지지 않습니다.


 


[스킬 툴팁]


- 누락된 스킬의 효과들이 추가되었습니다.


 


◈ 캐릭터 – 체술사



체술사 캐릭터의 밸런스가 조정되었습니다.


  


[파갑냥]


- 무적 시간을 타격 판정이 나올때까지 확실하게 유지되도록 개선했습니다.


- 파갑냥을 적에게 맞추면 파갑냥 스킬의 쿨다운이 5초 감소됩니다.


 


[우냥섬광극]


- 우냥섬광극을 적에게 맞추면 체술사의 모든 스킬의 쿨다운이 2초 감소됩니다.


 


[냐하킥]


- 냐하킥을 적에게 맞추면 체술사의 모든 스킬의 쿨다운이 2초 감소됩니다.


 


◈ 캐릭터 – 시공간술사


시공간술사의 캐릭터 밸런스가 조정되었습니다.


- 다양한 (아니.. 거의 전체적인) 부분에서 주문들의 성능이 상향, 최적화 되었습니다.


 


[메테오]


- 공격력 증가 (마스터 기준 1812% > 1929%)


- 마나 소비량 증가 (마스터 기준 39 > 41)


- 바닥에 소환 마크가 발생하면 운석이 무조건 떨어지도록 수정했습니다.


- 스킬 사용 후 후딜레이가 소폭 감소되었습니다.


 


[소멸자이식]


- 오브젝트와 이미 죽은 적을 무시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소멸자이식.폭발 극대화(패시브)를 배운상태에서는 사정거리가 기존의 2배로 증가합니다.


 


[블랙홀]


- 이펙트가 개선되었습니다.


- 블랙홀 생성 타이밍이 이펙트와 맞춰서 좀 더 빠른 타이밍에 발생하도록 수정했습니다.


- 시전 사거리가 기존의 10m에서 12m로 증가했습니다.


- 스킬 사용 후 후딜레이가 소폭 감소되었습니다.


 


[시공변환탄]


- 수정 전에는 15초였던 지속시간이 1레벨때 6초, 마스터(5레벨)시 10초로 감소했습니다.


- 쿨타운이 30초에서 15초로 감소했습니다.


- 적을 명중시키더라도 사라지지 않고, 최대 사거리까지 관통되어 날아가도록 개선했습니다.


- 공중에 떠있는 적에게 명중되었을 때 적을 띄우는 높이가 낮아졌습니다.


- 오브젝트와 이미 죽은 적을 무시하도록 개선됐습니다. (히트는 발생합니다.)


- 타격감이 향상 되었습니다.


 


[시공축퇴]


- 공격력 증가 (마스터 기준 292% > 321%)


- 마나 소비량 증가 (마스터 기준 16 > 18)


- 시전자의 이속 증가량이 감소되었습니다.


- 시전자의 이속 증가 지속시간이 소폭 증가했습니다. (3.5초로 증가)


 


[중력장 제어]


- 공중에서 히트된 적이 기존보다 낮게 뜨도록 조정되었습니다.


- 중력장이 완전히 퍼지면 중력장의 영역안의 적은 특정 높이에 고정됩니다. (여러가지 공격을 받고 높이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 중력장으로 인해 공중에 고정되는 높이는 기존보다 공격하기 좋은 높이로 낮아졌습니다.


 


[중력장 폭주]


- 공격력 증가 (마스터 기준 516% > 682%)


- 마나 소비량 증가 (마스터 기준 28 > 38)


- 전체적으로 데미자가 골고루 분배되었습니다. (수정 전에는 마지막 공격에 집중된 형태)


- 폭주중인 중력장의 영역안의 적은 일반 공격들에 공격당하기 쉬운 상태가 됩니다.


- 공격 속도에 따라 히트 발생 속도가 증감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오류수정자]


- 히트수가 37히트로 수정되었습니다.


- 공격력 증가 (마스터 기준 432% > 499%)


- 마나 소비량 증가 (마스터 기준 72 > 86)


 


[연쇄시공탄환]


- 공격력 증가 (마스터 기준 45% > 54%)


- 쿨다운 감소 (마스터 기준 50 > 40)


- 마나 소비량 증가 (마스터 기준 72 > 86)


- 이제 마법진에서 소환되는 각각의 시공탄환들은 추가로 한명의 적을 더 공격합니다.


 


[위상중첩]


- 위상의 뒤틀림에 걸린 적을 더 강력하게 당깁니다.


- 최종 폭발이 발생할 때 폭발의 영역에 있는 적들은 모두 공격 대상이 되도록 개선했습니다.


 


[존재소멸]


- 스킬 이펙트가 개선되었습니다.


- 모든 공격이 공격 범위 안의 모든 적을 제대로 공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처음 공격이 발동될 때와 최종적으로 폭발할 때 슈퍼 아머를 파괴하는 기능이 동작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시공간의 뒤틀림이 발생하는 순간부터 반경 10m에 걸쳐서 작용하는 인력장이 발생합니다.


- 스킬 사용 후 후딜레이가 소폭 감소되었습니다.


- 존재소멸의 에너지 구체가 더 민첩하게 반응합니다.


 


[시공포 연쇄 생성]


- 시공포에 맞은 적이 뒤로 밀리는 거리가 감소했습니다.


- 후딜레이가 소폭 감소되었습니다.


 


[엔트로피 집속]


- 스킬 이펙트가 개선되었습니다.


- 강력한 에너지의 타격 범위가 좀 더 넓어지고, 이동속도가 빨라졌습니다.


- 강력한 에너지의 기둥은 완전히 그 효과가 사라질때까지 슈퍼아머를 파괴하는 기능을 유지합니다.


- 공격속도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아이템이나 무기에 의한 데미지 증가 옵션이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공격 대상이 공중으로 뜨는 정도가 감소했습니다.


 


[EX.메테오]


- 공격력 증가 (마스터 기준 2883% > 4036%)


- 마나 소비량 증가 (마스터 기준 88 > 124)


- 주문이 시전된 이상, 초거대 운석이 떨어질 지점의 적들은 99.98%의 확률로 운석을 피할 수 없습니다.


 


[EX.소멸자이식]


- 습득 SP 감소 (4 > 3)


- 공격 범위 안의 모든 적들은 소멸자가 폭발할 때까지 슬로우가 걸리게 됩니다.


- 주문 시전 후 무적 시간이 1초 증가했습니다.


 


모든 클래스의 스킬 툴팁에 원소 속성 및 공격 유형에 대한 내용이 추가 되었습니다.


- [암살자] 인법.기폭찰 수리검을 사용했을 때 낮은 확률로 크리티카가 종료될 수 있는 문제 수정


- [천랑주] 모든 전격계 스킬의 공격 유형이 관통으로 수정되었습니다.


(해당 내용은 4월 4일에 진행될 천랑주의 밸런스 패치와는 별개로 진행된 내용입니다.)


 


◈ 캐릭터 - 전사계열


전직 전부터 습득 가능한 타 클래스 스킬들의 마스터 조건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더블 슬래쉬 7레벨


- 단격포 10레벨


- 십도.열참 9레벨


- 폭염권 6레벨


- 드릴 스팅거 6레벨


- 파.단검기 4레벨


 


◈ 캐릭터 - 도적계열


전직 전부터 습득 가능한 타 클래스 스킬들의 마스터 조건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수리검 7레벨


- 반달차기 10레벨


- 뇌공포 9레벨


- 고양이베기 6레벨


- 낙뢰일격 6레벨


- 순보순살 4레벨


 


◈ 캐릭터 - 마법사 계열


전직 전부터 습득 가능한 타 클래스 스킬들의 마스터 조건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크라첸 킨하켄 10레벨


- 얼음송곳 7레벨


- 메테오 9레벨


- 슈발츠 지클론 6레벨


- 소멸자 이식 6레벨


- 서리바람 4레벨


 


◈ 캐릭터 - 기타


- [냉기술사] 경빙 상태에 걸린 적들이 죽기전에 뭔가 시도해보려고 노력하는 일은 더 이상 일어나지 않을 겁니다.


- [전사] 더 이상 폭염권 스킬의 3번째 공격이 슈퍼아머를 파괴하지 않습니다.


  단, 폭마로 전직을 할 경우에는 이전과 같이 폭염권 3타가 슈퍼아머를 파괴할 수 있습니다.


- [그림자술사] EX.크라첸 킨하켄, 크라이젠 슈라크 스킬이 FPS 모드에서 의도하지 않은 방향으로 사용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그림자술사] 카노네 스툼빈드 스킬 툴팁에 슈퍼아머 효과에 대한 설명을 추가했습니다.


- [광전사] EX.드릴 스팅거가 FPS 모드에서 의도하지 않은 방향으로 사용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캐릭터 - 이펙트


캐릭터 스킬 이펙트가 개선되었습니다.


 


- [그림자술사] 알터의 기본 이펙트를 그림자술사가 좀 더 잘보이도록 개선했습니다.


- [냉기술사] 스킬 피격시 몬스터에 붙는 이펙트를 개선했습니다.


- [냉기술사] 스킬 이펙트의 퀄리티를 개선했습니다.


- [천랑주] 전격난무, 전격의 고리의 이펙트를 개선했습니다.


- [암살자] 출혈 10중첩 이상인 적에게 급소 일격을 성공 시켰을 때 추가적인 이펙트가 발생하도록 개선했습니다.


- [암살자] 기폭찰 수리검의 이펙트를 개선했습니다.


- [시공간술사] EX.소멸자 이식의 이펙트를 개선했습니다.


- [마검사] 천명도.몰 스킬의 이펙트를 개선했습니다.


- [마검사] 귀도흡인.삭 스킬의 이펙트를 개선했습니다.


- [마검사] 발도.일참이 특정 상황에서 검기의 궤적이 나오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몬스터


[시련의 틈 (중급) 1~15층] 부르티나의 등급이 보스에서 네임드로 변경되었습니다. 하급의 부르티나는 보스로 등장합니다.


[천공의 계단] 고대 유적 수호자의 등급이 엘리트로 변경되었습니다.


[사운드] 나가 종족이 플레이어를 발견했을 때의 사운드가 개선되었습니다.


[소환된 뱀] 꼬리로는 공격하지 않도록 수정했습니다.


[시련의 틈] 화염깃 부르스타의 화염 블랙홀 스킬의 쿨다운이 증가했습니다.


[사운드] 일부 몬스터의 소리가 수정됐습니다.


- 카잔칸


- 하늘의 여왕 하르퓨


- 해적 칼잡이


- 잔혹한 광신도


- 의회군 검병


 


◈ 몬스터 - 이펙트


일부 몬스터의 스킬 이펙트가 수정되었습니다.


[기간틱 마구스]가 소환하는 아크스라의 이펙트를 개선했습니다.


[마리오네트]의 이펙트를 개선했습니다.


[핀 카홀]의 이펙트를 개선했습니다.


[고블린],[홉고블린]의 회오리 스킬 이펙트를 개선했습니다.


[브리키]의 스킬 이펙트를 개선했습니다.


[크록]의 스킬 이펙트를 개선했습니다.


[카비알누온]의 스킬 이펙트를 개선했습니다.


[하이레딘 우르지]의 스킬 이펙트를 개선했습니다.


[야부즈]의 스킬 이펙트를 개선했습니다.


[조선소]에서 등장하는 몬스터들의 이펙트를 개선했습니다.


[탱크 드로이드]의 스킬 이펙트를 개선했습니다.


[란투스 자펠]의 스킬 이펙트를 개선했습니다.


[해적 포탑수]의 스킬 이펙트를 개선했습니다.


[고대 유적 망자]의 스킬 이펙트를 개선했습니다.


 


◈ 스테이지


만렙 스테이지의 각 난이도 밸런스가 조정되었습니다.


- 보통 난이도 : 스테이지 별로 차이는 있지만, 만렙을 달성한 이용자분들이 큰 부담없이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완화했습니다.


- 영웅 난이도 : 상대적으로 이전의 극악한 난이도보다는 충분히 완화되었지만, 파티 플레이를 권장합니다.


 


* 이용자분들이 도전할 수 있는 [최상위 난이도의 콘텐츠]들은 만렙 스테이지를 통한 기본적인 재미가 검증이 되는


단계부터 점진적으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만렙 스테이지에서 더 좋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보상이 풍부해졌습니다.


- 상급/보스 몬스터가 드랍하는 희귀 이상의 장비 드랍율이 대폭 상향되었습니다.


- 화염/냉기/전격/어둠/독 속성부여 결정의 드랍율이 대폭 상향되었습니다.


- 하급 속성 강화구슬의 드랍율이 상향되었습니다. 추가로 중급, 상급 [속성강화근원]이 드랍됩니다.


- 돈이 되는 K1~K100 광물이 드랍됩니다.


- 스테이지 클리어 보상상자에서 나오는 골드량이 대폭 상향되었습니다. (S랭크 이상 시 10,000골드 이상의 골드를 획득합니다.)


- 스테이지 클리어 보상상자에서 획득하는 희귀 이상 장비 드랍량이 대폭 상향되었습니다.


- 스테이지 클리어 보상상자에서 획득하는 강화석, 룬 드랍량이 상향되었습니다.


- 영웅 난이도에서 더 좋은 장비를 얻을 수 있도록 확률이 조정되었습니다.


 


NPC들의 이펙트가 추가되거나 개선되었습니다.


- [레이첼] 이펙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타마릭] 이펙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스마일리] 이펙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퓨저너] 이펙트를 개선했습니다.


 


[리온 황금 노을 항구]의 마을 퀼리티를 개선했습니다.


[리온 황금 노을 항구] 무기상인 레이라가 희귀 세트 장비를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리온 황금 노을 항구]의 세루리안과 루발의 모델링과 일러스트가 변경되었습니다.


[리온 강철 용골 조선소] 파티 플레이중 간혹 다음 섹터로 이동하기 어려운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광신도의 카타콤] 스테이지의 진행 구성이 변경되었습니다.


- 하나의 방에서 3차례에 걸쳐서 적들을 상대하던 것에서 2차례로 변경되었습니다.



[천공의 계단]을 플레이하는 도중에 간혹 크리티카가 종료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각종 장애물이 부서질 때 소리가 나오게 수정했습니다.


[사운드] 일부 마을 NPC 음성을 추가했습니다.


[거미줄 숲] 여왕거미 '화이트 위도' 주변에 있던 거미알에서 새끼들이 부화하여 분가했습니다.


여왕거미는 이제 쓸쓸하게도 거미줄 숲을 혼자서 지키게 되었습니다.


[뼈울림 절벽] 쿼크라이가 수만번의 전투에 걸쳐 이리저리 날뛰는 바람에


주변의 비석들이 모두 파괴되었습니다.


[뼈울림 절벽] 몬스터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전투지역 밖으로 이동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할다림의 솟구친 제단] 몬스터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전투지역 밖으로 이동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사운드] 일부 스테이지 배경음악을 수정했습니다.


- 천공의 계단


- 시련의 틈


- 광기어린 연금술사의 공방


 


◈ 퀘스트


[월드 퀘스트] 이제부터 월드 퀘스트를 수행하는 동안 더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월드 퀘스트 수행 스테이지에서 획득하는 아이템 드랍율이 대폭 상향되었습니다.


- 1) 고급 강화석, 룬, 골드의 획득량이 대폭 증가합니다.


- 2) 상급/보스몬스터가 드랍하는 희귀 이상의 장비 드랍율이 대폭 상향되었습니다.


- 3) 돈이 되는 'K2/K10/K20/K100 투박한 광물 덩이'가 높은 확률로 드랍됩니다.


- 4) 골드 획득량이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 5) 스테이지 클리어 보상상자에서 나오는 골드량이 대폭 상향되었습니다.


(S랭크 이상 클리어 시, 10,000골드 이상의 골드를 획득합니다.)


- 6) 스테이지 클리어 보상상자에서 획득하는 희귀 장비 드랍량이 대폭 상향되었습니다.


- 7) 스테이지 클리어 보상상자에서 획득하는 고급 강화석, 룬의 드랍량이 대폭 상향되었습니다.


- 8) '귀한 보물단지', '희귀한 보물단지'가 낮은 확률로 드랍됩니다.


보물단지에서 골드룬, 전설 마법부여 구슬, 상급 속성강화 구슬 및 강화석, 룬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9) 숙련/정복 난이도에서 더 좋은 장비를 얻을 수 있도록 확률이 상향되었습니다.


 


[리온 황금 노을 항구]의 무기상인, 제조상인에게서 새로운 장비를 구입하거나


제조할 수 있을 때 안내해주는 퀘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에테르포스 수치에 따라 퀘스트가 보여지며 특정 NPC를 만나면 퀘스트가 완료됩니다.


[신규 퀘스트] 월드 퀘스트에 '특정지역 NPC 만나기' 퀘스트를 추가 했습니다.


[소렐 종탑 언덕 순찰 (2/3)] 퀘스트를 완료가능한 상황에서 소렐 종탑 스테이지에 들어갔을 때,


몬스터의 레벨이 60레벨로 변경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같은 형식의 몬스터 레벨이 바뀌는 모든 퀘스트가 수정됩니다.


주간 퀘스트가 미니맵에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파티


[파티] 파티원의 공격에는 몬스터가 반격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파티] 파티장이 아닌 파티원이 월드 퀘스트를 가지고 있을 때 해당 스테이지에 입장하면


몬스터는 만렙으로 되지만 아이템은 낮은 등급의 것으로 드랍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아이템


[만렙 스테이지] 몬스터를 처치하고 획득한 세트장비를 분쇄 할 수 있습니다.


- 만렙 스테이지에서 드랍되는 세트장비를 분쇄하면 '에테르포스 환원석'을 획득합니다.


- '에테르포스 환원석'으로 내게 필요한 세트장비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 만렙 마을의 무기상인 레이라를 찾아가세요.


 


[오블리크 아바타 헤어] 체술사가 착용시 어색하게 보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아이템] 하급 유니크 세트효과와 상급 유니크 세트효과가 동시에 적용될 때


상급 세트효과가 우선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했습니다.


경험치 물약을 먹고 레벨업을 하면 경험치 보너스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스테이지에서 소지품창의 생명 물약과 마나 물약을 클릭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했습니다.


일부 마법 부여 구슬 아이템의 툴팁에 [특정 확률로 효과 발동]옵션이 보이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K-SHOP에서 착용중인 아바타의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UI


[캐릭터 정보창] 새로운 정보가 출력됩니다.


- 데미지


- 받는 데미지 감소


산악도시 렌트에서 파티 생성 시, [의용군 훈련장]이 아닌 레벨에 맞는 스테이지가


기본 선택되도록 수정했습니다.


[거래소] 아이템 등록 시 최소가격이 잘못 나오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거래소] 아이템 정렬이 검색된 목록 전체의 정렬이 아니라 해당 페이지에서만


정렬 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거래소] 등록 기간이 만료된 물품이 보이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신규 우편이 왔을 때 우편 알리미 아이콘 버튼 위에 NEW 라는 표시가 출력되도록 개선했습니다.


단축키로 우편함을 열면 신규 우편 알림 마크가 사라지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아이템이 첨부된 우편을 더블클릭하여 열면 우편 상세내용에 첨부된 아이템이


두배로 출력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아이템의 쿨타임이 1분 이상 남은 경우 분 단위로 출력되도록 개선했습니다.


 


[상품 보관함]을 이용할 때 UI가 잘못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상점] 되사기탭에서 아이템이 잘못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스테이지 클리어 결과창] 보상에서 보너스가 있는 항목은 노란색으로, 없는 항목은


회색으로 표시되도록 개선했습니다.


[의용군 훈련장, 리온 천용대 훈련장] 스테이지 초기화 버튼의 툴팁 내용의 오타를 수정했습니다.


 


◈ 시스템


 - [파티] 보상 분배시 주사위 정보가 잘못 보여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A마을의 장비 제조 리스트를 확인한 다음 다른 마을의 제조 NPC의 제조 리스트를 확인하면


  크리티카가 종료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2차 비밀번호를 생성하지 않은 상태에서 캐릭터 선택창의 캐릭터 생성 버튼을 클릭한 뒤


  출력되는 팝업창을 Enter키로 닫으면 2차 비밀번호 생성창이 바로 사라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월드 접속 기록이 있는 컴퓨터에서 접속 할 때 이전에 접속한 월드가 자동으로 선택되도록 개선했습니다.


 - 캐릭터의 레벨에 따라 필요한 정보가 제공될 수 있도록 로딩화면의 툴팁이 개선 되었습니다.


  추가로 툴팁의 내용들이 추가 및 수정되었습니다.


 - NPC와 대화중 간혹 퀘스트를 거절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소지품의 소모품탭에서 빈칸이 1개일 때 일부 퀘스트의 보상을 받을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아이템이나 버프 등에 의해 바뀐 능력치가 제대로 원상복귀 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크리티카를 한대의 컴퓨터에서 2개 이상 실행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업데이트 시간 동안 기다려주시는 크리티카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오늘도 크리티카와 행복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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