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의 데이트 본문, 3줄 요약 일본에서 여자랑 데이트함. 한국에선 한번도 본적 없는 개념으로 가득참. 알고보니 여기 여자들 다 개념녀. 한국여자와 일본여자의 이런차이가 유머.
라는 글이었습니다.
밑에 달린 댓글들 보면서 쩝.. =_=;; 이렇게 또 오지랍넓게 글 올렸다가 악플달리면 맘상할텐데 쓸까말까 하다가.. 씁니다.
이것은 1999년 일본의 저명한 교수가 일본의 사회문제를 논한 학술지인데요.
제 사견 하나도 보태지 않고, 번역본 그대로 발췌해온다면요. ------ 성인임에도 부모와 동거를 하면서 결혼하기 전까지 기초적 생활비를 의존하고, 자기가 번돈으로 데이트와 해외여행, 자동차 명품 등을 소비하는 세대의 심각함을 논한다.
사회적으로 높아졌다고는 하나 아직 사회진출이 더딘 여성은, 급료 수준도 낮고, 업무적인 면에서도 복사 심부름 등 승진을 기대할 수 없는 직종이 대부분이다. 이러한 패러사이트 싱글 여성이 기쁨으로 삼고 있는 것이 명품소비이다.
월급이 상대적으로 적어도 생활걱정이 없는 여성들은 고액상품을 사고 고액 레저를 즐긴다. 어느 백화점에서도 신용카드의 고액소비층은 20대 사무직 미혼여성이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런 귀족소비행태를 보이던 싱글 여성이 결혼하지 않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멋 부리기, 치장하기 등을 할 수 있을 정도의 환경이 아니면 결혼하지 않겠다”는 조건을 덧붙이는 것이다 이 미혼여성들은 집에서 가사일을 돕지 않는것으로 남녀평등을 꾀한다.
반면에 애인이 있는 남성은 막대한 데이트비용을 지불하며, 결혼자금을 염려하기 때문에 저축하는 사람이 많으며 애인이 없는 미혼 싱글은 원조교제, 환락산업에 돈을 쏟아 붓는다. +자신의 독립적 공간이 없으나 성생활을 즐기므로 싱글의 모텔수요가 높음. ------
에.. 이건 10년전 일본이 발표한 학술지구요, 이 문제들이 근래에 우리나라에서도 가시화되자 우리 교수님께서 번역본책을 내셔서 읽게되었어요.
전 일본을 가본적이 없어서..ㅠ_ㅠ 제가 직접 경험하지 않아 잘 몰라요. 일본을 욕하고 싶은 마음도 없어요. 하지만 일본에서도 10년전부터 벌써 우리나라에서 심심하면 까이는 된장녀와 비슷한 문제가 적지않음은 분명해요. (여러가지 통계가 같이 있어요)
그리고 전 작년까지 제 주변에 된장녀는 극 소수인데 왜 자꾸 많다고 할까? 라고 생각했는데요, 제 개념찬 친구가 된장녀 비슷한것으로 변해가는 것을 1년에 걸쳐 봐서.. 정말 슬펐어요.
우선 학생일 때는 그런아이가 아니었어요. 그런데 전문대생이라 일찍 취업을 했는데, 말 그대로 단순 사무직으로 취직했어요. 처음엔 단순사무직이든 어떤일이든 열심히 하려고 했구요, 더 스펙을 쌓아서 이직해야겠다. 라는 결심을 자주 제게 얘기하곤 했는데요,
일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자기는 이게 한계라는거에요. 다른 하고싶은 일을 다시 찾기엔 늦었고, 일은 적성에 안맞아 힘들고, 승진할 가능성은 없는 업무고...
하지만 그렇다고 이대로 멈추긴 싫은거죠. 그래서 투자를 자신의 외모에 하기 시작했어요. - -; 자신 스스로 성공할 수 없으니 남자를 통해서 대리성공을 하고자 마음먹은거죠.
그러더니 언제부턴가 자기 일 안시키는 남자 만날거래요. 내가 나 그런 말 하는 사람 진짜 싫어한다고, 권리는 동등한 사회적 활동과 경제적 기여를 할 때 나오는거라고...
그런데 제친구말이 너가 아직 사회생활 안해봐서 그런거라고..
결국 지금 진짜로 그 원하는 돈 많은 남자아이와 연애합니다. 제친구가 매우 이쁜축에 속하는데
데이트할때 누가보아도 이쁜 여자와 돈많은 남자 구도를 이룹니다. - - ...요즘 조금 멀어졌습니다. ㅠ_ㅠ...
이야기가 길어졌는데요,
---- 요약을 해볼께요.. '-'두근두근 ㅋㅋ 일본에서는 이미 10년전부터 여러분들이 말하는 개념없는 여성들로 인해 일어나는 사회문제(명품소비, 소자녀화, 직업취미화 등등)를 다루는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즉 일본이든 한국이든 자의식 강하고 자신을 진정 사랑하는 여성들이 분명히 있으며, 그들은 절대 남성에게 기대어 대리성공을 꿈꾸지 않습니다. 자존심을 지키기 위해 도리어 더 노력합니다.'-' 이것이 개념으로 비춰지는거구요.
하지만 분수에 안맞는 욕심. 현실은 시궁창인데 --;; 이것을 벗어나고 싶은, 자신에 대한 삐뚤어진 사랑이 있을때, 남성을 통한 대리성공을 꿈꾸고... 이 를 위해 자신의 외적요소에 투자하는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
이것은 동서양 막론하고 나타나는 현상인데, 우리나라에서 그런현상이 두드러지는 이유는 역차별이란 말이 나올정도로 사고는 남녀평등을 이루고 있는데, 실제적인 사회적 성공은 아직 여성에게 진입장벽이 높아서 그런 것이 아닐까 조심스럽게 추측해봅니다. :) 하하...
대충 취업해서 직장에 설렁설렁 다니며 월급을 자신의 외적요소에 투자하여 백화점에 진열된 이쁜 인형들마냥 재력있는 남성의 손길을 기다리는 여성이 아닌 멋지게 홀로선 여성들로 가득찬 나라가 되길 기원합니다. ^^ (물론 지금도 이러한 멋진여성들이 있답니다.)
+덧. 하지만 왜 남성들은 자신보다 더 돈 많이 버는 여자를 싫어하는걸까요.. - -;;;
+덧. 제가 생일이면 이벤트해주고(돈과 정성이 드는 빅이벤트임-_-) 데이트비용도 6:4/7:3(물론 제가 큰수) 거의 다내고, 키 가지고 탓한 적 없습니당(당연한 얘기를 설명하다니...) 그런데 이도경발언 사건 이후 남자친구가 우리나라 여자들 문제라고~ 문제라고~..-_-)... 우리의 상황을 짚어줬더니 바보같이 웃으며 자기가 운 좋은거지 그래도 우리나라 여자가 문제라고~ 그래서 오빠친구중에 이번에 여자친구가 돈내줘서 일본갔다온친구는 뭐냐궁.. 그랬더니 자기와 자기 친구들이 운좋은편이지 여자들 문제라고~~ㅋㅋ 그래서 마구 목을 졸라줬습니다.ㅋㅋㅋ 적어도 이쁘고 착한 여자친구 있는 분들은 인터넷의 남의 사례보며 열폭하지 맙시당.
+덧. 예전에 학원알바할 때 초딩4 남학생이 쌤 우리나라 남자애들 넘 불쌍하다고~ -0-;; 남자들은 여자에 치여살다 군대에 끌려간다고... 내가 벙찌니까 여자들은 애도 안낳으면서 애낳는거랑 비교한다고~(알고 말하는건가 ㅠㅠ??)... 꿈나무들에게 그런 얘기 심어주지 말아여~~ ㅠ
길당.. 아무도 안읽어주겠지..아마 안될거야..난...
요약한다 해놓고 또 길게 말해서 죄송해요 --;;
그냥... 일본에 한참 뒤떨어진 - - 대한민국 여성이란 말이 속상해서 몇자 적었답니당. 혹시 요.....ㅇ...욕하실..거면...그...글이라도 다 읽고 해주셔요..ㅠㅠ 즐추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