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네이버,네이트가 썩은이유?!
게시물ID : freeboard_65451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노벨평화상DJ
추천 : 1
조회수 : 69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3/01/24 11:12:23


톱아이돌,연예인노출이 우리들에게 진정한 충격의 뉴스일까? 아니면 네이버 그들만의 충격일까?



' 낚시 기사 감시 사이트' 고로케'

언론사의 낚시 기사에 화가 난 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가 이런 언론사의 낚시성 기사를 모아 놓은 사이트를 오픈했습니다. 이준행씨는 ‘충격고로케(hot.coroke.net)’라는 사이트를 통해 낚시성 기사를 자주 사용하는 언론사 목록을 분석했습니다.  



아래에 필자가 직접 사이트 고로케의 자료를 토대로 보기쉽게 그래프를 만들어봤습니다.





왜 사람들이 개씨바 '조중동' '조중동' 하는지 아시겠죠?


우리가 무심코 클릭한 기사는 그안에 무수한 광고배너로 우리의 눈을 더럽히게 만들고 기사내용도 낚시성에 영양가 없는 쓰레기 인지라

우리는 두번속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들은 절대 포기하지 않는 녀석들입니다.  발로뛰지 않고 말장난으로 계속 기사를 실시간으로 만들어 내지요

그리고 우리는 볼게 없어 그냥 또 클릭합니다. 또 낚입니다. 그래도 볼게 없어 나중엔 알면서 똥기사를 어쩔수 없이 읽게됩니다.

그리고 똥기사를 사실로 믿고 그런 여론이 형성되어 갑니다. 결국 대통령은 박근혜가 골인 ~


네이버는 이런식으로 수많은 주요언론중 위의 쓰레기 언론사가 대부분 입니다.

그렇다면 왜 이런식으로 쓰레기기사를 TOP뉴스로 제공해주느냐?


그것은 주요언론사와 모종의 딜이 있지 않았을까 라는 소설을 써봅니다.

그렇지 않고서는 네이버 이미지에 먹칠하는 일을 스스로 자처하지 않겠죠

바로 돈이 문제군요 역시 ... 네이버도 어쩛수 없었나 봅니다.


자! 슬프게도 우리는 네이버를 국민 80%가 사용중에 있습니다. 

[다음]을 쓰면 좋지만 익숙한 네이버를 꼭 써야한다면 아래 그림과 같이 언론설정을 하도록 합시다!




아래는 공정하고 올바른 언론사가 무엇인지 무엇을 봐야하는지 친절하게 정리하였습니다.


왼쪽이 훌륭한 언론사 이구요


오른쪽이 대기업과 긴밀한 협력이 이루어지고 있는 거대 언론사 입니다. (허위기사,조작,과장광고,낚시 언론사임)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