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이 개표부정을 저질렀다. 라는 시나리오도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애초에 이 두 근거(?)에는 개표부정을 저지른 주체가 박근혜라고 특정지을 수 있는 단서는 없거든요.
18대 대선의 K값이 시사하는 것은 미분류 표 가운데 박근혜의 표가 상대적으로 많았다는 것이지만, 동시에 문재인 표의 미분류율이 낮았다는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문재인표의 미분류율이 낮은 것에 대해 떠올릴 수 있는 가능성이라면 문재인 표의 유효표의 기준이 상당히 널널했을 가능성입니다. 박근혜 표는 조금만 이상해도 칼같이 미분류표로 보내고, 문재인 표는 많이 이상해도 좋게 좋게 유효표로 인정되게 설정되었다는 거죠. 그리고 여기에 더해 무효표가 될 표나 많이 이상한 박근혜표가 문재인에게 흘러들어갔을 가능성이 있고, 이걸 유도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공교롭게도 K값이 이상하게 나온 18대 대선과 19대 대선 모두 문재인이 후보로 참여했던 선거네요.
라는 건 당연히 헛소리입니다.
애초에 K값이 이상하다고 한들(여기에 동의하지는 않습니다만.)이것이 반드시 박근혜 개표 조작설로 이어져야 할 이유는 없는 겁니다.
그리고 지금 근거로서 타당하지도 않은 K값을 물고 늘어지시는 분들이 과연 K값이 문재인의 개표부정 가능성을 시사할수도 있다는 가능성을 합리적인 의심이라고 생각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