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진짜 라이트유저들을 위한 던파 입문 공략
게시물ID : dungeon_65505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씨유*
추천 : 15
조회수 : 6679회
댓글수 : 13개
등록시간 : 2017/02/06 14:03:22
 
시작하기앞서...
제목에 써놓은데로 진짜 라이트유저들을 위한 던파 입문 공략 글입니당
던잘알분들이 보기에 이해되지않는 부분들이 있을 수도 있습니당. 뉴비 눈높이에 맞췄거든요 ㅎㅅㅎ
글을 쓰는 이유는 최근 올라오는 뉴비질문글에 대한 답변지침, 뉴비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글들에서 너무 하드함이 묻어져나왔기 때문입니다 9ㅅ9
물론 시작부터 레이드가 목표이고 나는 가장 빠른 루트를 타고싶다. 하루 빨리 하드유저가 되고싶다. 하는 분들은 이 글을 보실필요가 없습니다! 
이 글에 해당되는분들은 아직 레이드 생각없이 그저 소소하게 즐겨보고싶은 던파신규유저, 던파복귀유저이고, 제 과거경험을 토대로 현재의 던파에 입문하기 쉽게끔 작성했습니다
던잘알분들은 뒤로가기 눌러주세요!
 
 
 
 
 
 
 
 
 
 
서버선택 및 캐릭터선택
 
복귀유저는 이부분은 건너뛰고 봐주시면 됩니다!
 
 
현재 던파는 2015년 여름 경매장통합을 시작으로 모든 서버가 통합상태입니다.
서버는 어딜하던 파티를 구하는덴 문제없지만 하트비트메가폰, 길드, 모험단, 계정창고 등등은 한서버에만 국한되므로 서버를 선택하게 되면 한 서버에 몰아서 키우는걸 추천드립니다.
덤으로 길드는 게시판에 오유길드표 를 검색하면 서버별로 정리된 오유길드표를 올리신분의 글이 있으므로 혼자하기에 모르는것도 많고, 어려움이 느껴진다면 검색해보시고 길드에 들어가는것도 좋습니다.
참고로 현재 사람이 많은 서버는 카인이고(작성자가 카인섭이라 그러는건 아님) 작성자의 길드는 오유길드표에 유전무죄입니다(이틈에 홍보하려고 그러는거 아님)
 
캐릭터는 라이트유저라면 자신이 하고싶은캐릭터를 선택하면 됩니다 <<< 진리!
부가설명하자면 보통 시작전에 던파직업 검색을 하겠죠?  일러가 주르륵 나오겠죠?  마음에 드는게 있겠죠?  선택!  ...하셔도 좋고
해당 직업 플레이영상을 한번씩 보는걸 추천드립니다. 사람 취향은 아주 많이 갈리니까요.
여기에 추가로 요즘 평판이 좋은 캐릭이나, 초보자들도 쉽게 할수있는 쉬운캐릭을 고르시는것도 좋습니다.
혹은 막 출시되어 지원이벤트를 해주는 신캐를 키우는것도 아주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엔 카인에서 다시 시작할때 결투장 콤이 재밌어서 키웠던 아수라, 일러가 이뻐서 키웠던 백화, 솔플의여왕이라고 불리던 소환사, 무자본에서 좋다던 여런 이렇게 키웠었네요 이게 벌써 7년 전 얘기 =ㅅ=
 
 
 
육성에 관하여
 
2015년 시나리오모드라는 아주 좋은 시스템이 도입되어서 육성이 정말 많이 쾌적해졌습니다. 난이도도 쉬워서 퀘스트로 주는 장비들만 가지고도 86레벨까진 어렵지않게 육성이 가능합니다!!
 
 
처음 캐릭생성하고 튜토리얼 후엔, 퀘스트창에 나오는 에픽퀘스트를 쭉 따라가주시면 됩니다.
...
음... 뭔가 더 적고싶은데 설명할게 이게 끝이네요...
대신 뉴비분들이 궁금해할만한 몇가지 QnA로 보충설명 하겠습니다.
 
-처음 나오는 아이템들을 갈아야되나요? 팔아야되나요?
상점에 팔아봤자 얼마 하지도 않는 저렙템들은 갈아버리는게 좋지만, 처음엔 골드가 매우매우매우 없으므로 팔아서 혹시 모를 골드소비에 대한 대책을 마련해두는것도 좋습니다(각성퀘라던가..)(개인적인 추천)
 
-차원의봉인/업적 꼭 깨야되나요?
차원의봉인은 레벨상승권 으로, 업적은 업적퀘스트클리어권 으로 후에 한번에 깨는것이 가능합니다.
다만 두 템 모두 이벤트로 얻을 수 있는 템이니, 기다리는게 싫으시다면 해당 레벨대에 모두 깨고 넘어가는것도 괜찮습니다만...
레벨상승권은 레벨제한이 있는편이고, 업적클권은 레벨제한이 없으니 개인적으론 차원의봉인만 깨두시는걸 추천합니다.
저 같은경우엔 복귀하고나서 한동안 업적깨러 돌아다녔는데, 업적클권을 이렇게 자주뿌릴줄 알았다면 안했을거에요 OTL...
 
-실버크라운 깨고 있는중인데 실버크라운 에픽이 다 안끝났는데  다른에픽(시궁창)이 떳어요. 어떻게 할까요?
실버크라운 다깨고 가셔도 좋고 "퀘스트클리어" 누른 후에 시궁창 가셔도 좋은데, 초반엔 크게 상관없지만  후반엔(70렙이후) 시나리오가 끊겨버려서 위험할때도 있습니다.
저는 70렙 이전엔 다른거 뜨면 이전껀 다 넘겨버려요
 
-각성 해야되서 재료를 구해야되는데 돈이 없어요 ㅠㅠ
15레벨때 전직, 50레벨때 각성, 75레벨때 2차각성. 셋 다 제 때에 못한다고 불이익 받는건 없습니다. 천천히 하세요!!
 
 
*개인적인 70레벨 이후 추천 루트
 
70이후 시간의문시나리오를 시간의문채널에있는 파티에 들어가서 받는다. (자기껀 하지않는다)
79이후 파워스테이션시나리오를 파워스테이션채널에있는 파티에 들어가서 받는다. (자기껀 하지않는다)
85부턴 레벨업 경험치가 매우 큰 폭으로 늘어난다. 죽은자의성시나리오를 깨도되지만, 더 빠르고 편한걸 원한다면 아껴두었던 자신의 시간의문시나리오를 깨러간다.
86이후 마계시나리오를 87후반까지 마계채널에있는 파티에 들어가서 받는다. (자기껀 하지않는다)  87후반부터 자기껄 시작하면 끝날때에 맞춰 만렙을 찍을 수 있다.  혹은, 86부터 마계시나리오 진행후 시나리오가 모두 끝나버리면 아껴두었던 자신의 파워스테이션시나리오를 깨러가서 만렙을 찍는다.
(개인적인 추천루트일뿐, 반드시 이렇게 해야되는건 아니에요!)
 
보통의 모험단용 부캐육성은 이 과정까지만 반복하시면 됩니다.
 
 
 
파밍에 관하여
 
뉴비때의 파밍은 크게 2가지 입니다.  이계(70이후) / 고대던전(85이후) 둘다 피로도를 소모하는 던전이기에 만렙이 아니라면 레벨업하는데 쓸 피로도를 투자해야 합니다.
 
이계는 70이후부터 갈 수 있지만  얻을 수 있는건 스위칭셋, 일던파괴셋, 장난감으로 쓸만한셋  정도이므로... 이때는 차라리 레벨업에 주력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스위칭템은 천천히 맞추어도 상관없어요. 바우를 본템으로 끼는 홀리는 예외.
저 같은경우엔 빠른 레벨업을 선호해서 이계를 늦게 가지만,  이계가 궁금하고 후에 있을 고던, 마계시나리오를 조금이라도 더 편하게 돌고싶은분들은 70때부터 레벨업과 함께 이계를 병행하셔도 좋아요.
 
고던은 85이후부터 갈 수 있고, 현재 던파에서 국민셋팅으로 자리잡고있는 퀘전더리(퀘스트로 받는 레전더리)를 획득 가능한 던전입니다.
고던 1단계는 적당한 유니크 무기, 마봉으로도 깰 수 있는 난이도이며  부담되는 뉴비분들은 하루에 원하는 던전 2판씩만 돌아주셔도 됩니다.
(각 던전마다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이 다르므로 사전에 미리 갈 곳을 정해두세요)
(현재 이벤트로 고던채널에 가면 난이도3으로 10판 도는 버스가 굉장히 많으니까 지금 타두시면 더 좋아요 ~2.16 까지)
 
 
 
그 외의 파밍던전
 
흑요정유적지는 피로도가 들지않는 던전입니다.
난이도도 쉽고 여러가지 소소한 보상을 주니까 피로도를 다쓰고 할게없는분들은 꾸준히 돌으셔도 좋습니다.
 
미망의탑 / 사망의탑 / 절망의탑
역시 피로도가 들지 않지만, 보상이 별로 입니다.  하실분들은 절망의탑 정도만 돌으시면 됩니다.
 
무한의제단 / 극한의제단
피로도가 들지않으며 극한의제단은 보조장비에 바르는 보주의 재료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공략 한번 읽고 가세요)
 
미러아라드
피로도를 사용하는 던전이며 끝없는영원, 강렬한기운, 경험치캡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청룡대회 / 황룡대회
피로도를 사용하는 던전이며 초대장, 도전장, 강렬한기운, 퀘스트로 쇼난아스카가 판매하는 아이템들을 살 수 있는 재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쿠룬달 지역 던전
네이트람의파수꾼이 과거에 노가다로 좋았으나 패치후엔 쿠룬달 지역을 갈일이 없습니다...
 
 
 
레이드에 관하여
 
그럼 위에 있는 과정을 모두 끝내면 무엇을 하나. 파밍 및 셋팅 완료하고 일반안톤에서 공략숙지 후 안톤레이드를 가시면 됩니다.
그 후 꾸준한 안톤레이드 파밍 및 헬 파밍으로 일반루크 및 루크레이드를 가고,  루크레이드에서 파밍 후 창성/업글에픽/헤블론셋 을 맞추는게 현재 던파의 궁극적인 최종목표입니다...만!!!
레이드에 관심이 없으시면 이 과정은 필요 없습니다.
이 글을 읽는 분들은 라이트유저 니까요!
 
 
 
마치며
 
광부도 필요없고, 레이드캐릭도 필요없고, 초대장 몰아줄 캐릭도 필요없습니다.
진짜 라이트유저는 이런거 계산안하고 그냥 하다보니 스펙업하고 하다보니 레이드도 가보는게 더 어울리니까요.
저 같은경우도 지금은 라이트유저라고 말할순없지만, 라이트유저일땐 스펙되도 레이드는 쳐다도 안보고 이계돌고 부캐육성이나 하면서 재미있게 했네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게 부캐 육성이라...ㅎㅅㅎ 꼭 레이드를 하고 스펙업을 해야만 재미있는건 아니에요. 자신이 만족하면 그 뿐.
요즘 던파가 너무 정형화? 되버린 느낌이라 어렵게 느끼는 분들이 많은데, 그런 던창들이랑 자신을 비교하지마세요
던파 처음인데 한번해볼까? 오랜만에 던파복귀해볼까? -> 요즘은 이런다고? 광부해서 마그토늄도 캐야하고 레이드쩔도 돌려야되고 레이드도 꼭 가야된다고? 너무 어렵네 난 못하겠네 ㅠㅠㅠ
잠깐 발만 담궜는데 벌써부터 이런 고민 할 필요가 있을까요? 게임은 즐기면서 하면 되는거에요. 하고 싶은것을 하면서 소소하게 놀다가 기회되면 해보고, 욕심나면 해보세요.
뉴비분들이 좀 더 편하게 던파에 적응하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칩니당.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