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스타크래프트 오리지날 테란 시나리오 공략 및 해석 제 5편
게시물ID : humorbest_65513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TheJam
추천 : 112
조회수 : 10735회
댓글수 : 9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13/04/05 06:42:23
원본글 작성시간 : 2013/04/04 23:42:09

안녕하세요 오유 여러분~ 지난 미션 잘 즐기셨나요~ 


그전에 할 이야기가 있는데요..


제가 3편에서 멩스크에 대해 설명할때, 멩스크의 아버지(앵거스)가 코랄의 아들의 전 리더라고 말 했었죠? 정정 하겠습니다. 코랄에서 반란을 일으켜 자주 독립을 일구어 낸건 맞지만, 코랄에 핵폭탄이 떨어지고 난 다음 멩스크가 복수와 증오심에 불탄 나머지 코랄의 아들을 창립합니다.. 잘못된 정보를 전달해서 죄송합니다. (-_-) (_ _) 꾸벅

(★ 생겨요 님의 제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벌써 테란 5번째 미션이네요. 이제 벌써 미션 중반입니다. 코랄의 아들의 일원으로써 해야 할게 많습니다 이제부터! 


아참 그리고 이 공략을 보시는 분들은 꼭 튜토리얼 편부터 봐주셔야 합니다!
초반 세계관을 조금이나마 설명했기 때문에 스타크래프트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요!


지난 공략 보기 -----------------------------------------------------------------------------------
스타크래프트 오리지날 테란 시나리오 공략 및 해석 튜토리얼편
스타크래프트 오리지날 테란 시나리오 공략 및 해석 제 1편
스타크래프트 오리지날 테란 시나리오 공략 및 해석 제 2편
스타크래프트 오리지날 테란 시나리오 공략 및 해석 제 3편

스타크래프트 오리지날 테란 시나리오 공략 및 해석 제 4편
------------------------------------------------------------------------------------------------

그럼 들어가 볼까요?



저그의 침공으로 인한 혼돈 속에서, 코랄의 아들은 훔친 데이터 디스크를가지고 탈출했다.


안티가 프라임 행성이라는 국경 주변의 식민지로 피난함으로써, 악튜러스의 동료들은 이제 테란 연방에 항거할 다음 치명적인 작전을 구상하고 있다.


마 사라 행성 피난 열 세시간 후, 프로토스 비행선은 마 사라 행성의 궤도에 올라타 가공할만한 행성용 폭격을 뿌려대었다.


표면위 살아있는 모든 생명체는 소멸되었다.



대피 후 마 사라 행성에도 프로토스가 와서 행성을 파괴시켜버립니다. 차 행성에서 그랬던 것 처럼요.

피난 한 곳은 안티가 프라임(Antiga Prime) 행성, 여기도 역시 연방군의 식민지인데요, 코랄행성이 그랬던 것 처럼 독립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혁명


비밀 작전용 기지

안티가 프라임 행성의 둘쨋날 밤



그렇습니다 이번 미션은 혁명! 또 다른 중요한 등장 인물이 등장하는 미션이기도 합니다.




안녕, 친구. 본부가 데이터 디스크의 해독에 착수했어. 그들은 해독작업이 빨리 끝날거라 예상하고있어. 그 데이터 디스크안에 아무거나 가치있는 것이 있으면 좋으련만..




지난 미션에서 훔친 디스크는 지금 해독작업에 들어가있습니다. 완전히 해독시키려면 아직 몇 미션을 더 거쳐야 하니 다음 연재들을 기다려주세요~






악튜러스 맹스크로부터의 전송 메시지를 받는중



그리고 맹스크로부터 메시지가 도착합니다.






지휘관와 대위 레이너는 매우 잘해주었네. 나는 자네들의 노력이 식민지들을 휘두르고있는 연방의 힘을 약화시켰다고 믿고 있네. 하지만 아직도 우리의 임무는 끝나지 않았어. 나의 부사령관 케리컨 중위가 설명할걸세.

 

 


드디어 스타크래프트 전체에 가장 중요한 인물 중 하나로, 나쁜년 아니 칼날 여왕으로 유명한 케리건이 등장합니다.

인물 배경을 간략히 설명하자면,

스타크래프트 세계관에서 사람은 태어나면 선천적으로 부여되는 사이오닉 능력이 있는데요, 한국어로는 초능력이라고 보면 됩니다. 케리건은 사이오닉의 힘이 매우 강해서, 사이오닉 측정기로 최고치를 찍을만큼의 능력을 가진 사기 케릭터입니다. (12등급)



어린시절, 케리건은 자신이 부모님에게 화를낼때 무의식적으로 초능력을 써서 부모님을 죽여버립니다.

그 사실을 들은 테란 연방은, 돌봐줄 사람이 없는 케리건을 비밀 양성단인 고스트 사관학교에 강제로 편입시킵니다. 거기서 연방의 비밀실험의 피실험체로 시달리고 있던 케리건을, 맹스크가 와서 구해준다는 뒷 배경이 있습니다.






요점으로 바로 넘어가도록 하죠. 우리의 정보에 의하면, 안티가 프라임 행성은 연방군에 저항하는 공개적인 반란 활동을 시작할 예정인 듯 보여요. 불행하게도, 연방군들은 이걸 알아차리고 있는 모양이에요. 벌써 연방군들이 다수의 알파 중대 파견 군대를 배치시켰습니다. 듀크 장군의 지휘하에 말이죠.




알파중대라면 듀크 장군이 이끄는 그 기갑 부대네요. 그 부대가 이미 혁명의 씨앗을 눈치 채고 병력을 강화 했다고 전해주는 정보통 케리건. 사실 병력을 강화해도 진짜 미션에서는 별 거 아니라는게 함정입니다.







이건 자네의 임무가 될걸세, 지휘관. 이 식민지를 해방시켜 안티가 행성 사람들에게 우리의 좋은 면모를 보여주게나. 케리건 중위가 듀크의 장교들을 처리하는걸 도와줄걸세. 나머지의 연방군들은 자네가 처리해야 하네.



임무가 나눠 졌습니다. 저는 연방군 찌랭이 들을 상대하고, 케리건은 치사하게 장교들을 상대 하네요. 하지만 이렇게 나눠진 임무는 적절한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케리건은 고스트라 몸을 숨길 수 있거든요.




브리핑의 종료.

미션 목표: 케리건을 안티가 인들의 커멘드 센터로 이동시키십시오.

안티가 반란군들을 방어하십시오.

레이너와 케리건은 반드시 살아 남아야한다.



이 미션은 대부분의 테란미션이 그렇듯 쉽습니다. 우리의 세력 이기도 한 안티가 반란군들이 연방군의 지휘하에 있는 커맨드 센터를 제공해 주니 지원군 빵빵하고, 풀 마린 드랍쉽 3기정도 상대 본진에 상륙하면 충분히 끝낼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시작해 볼까요?






시작하면 이렇게 레이너와 마린 8기가 주어집니다. 이 병력을 데리고 그대로 쭉 내려가면






코랄의 아들의 부사령관 케리건 중위가 대기하고 있습니다. 가까이 가봅시다





케리건: 레이너 대위, 방금 이지역을 정찰하고 왔어, 그리고 당신, 저질이야!



엥? 이게 무슨 소리일까요? 대화도 안했는데 갑자기 저질이라는 케리건. 레이너의 민머리가 부담스러웠나?





레이너: 뭐라고? 난 아직 한마디도 하지 않았잖아!




음… 레이너의 얼굴을 보니 그럴만도…






케리건: 알고 있어, 근데 당신, 그걸 생각하고 있었잖아?





알고보니 케리건은 레이너의 생각을 읽은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레이너는 케리건을 보고 무슨생각을?! (나오진 않습니다만,, ㅎㅎ 뭘까요)






레이너: 아, 그래, 너는 텔레파시 능력자였지. 이봐, 그냥 임무에 집중하자구, 알겠어?




황급히 주제를 돌리는 레이너, 난 니가 무슨 생각을 했는지 궁금하단 말이야!!!





케리건: 좋아.





더 추궁하지않고 (왜냐하면 케리건은 레이너가 뭔생각을 했는지 이미 아니까 ㅠㅠ) 임무로 돌아가려는 케리건, 근데 요번 미션이 뭐였죠?





케리건: 난 이것들이 싫어. 얘네들은 내가 은폐해도 날 감지해버려. 이것들을 처리해 버려야만해.




터렛을 보고 혐오감을 느끼는 케리건. 그 이유는 자기가 은폐해도 찾아낼 수 있어서 라고 합니다… (단순한 이유)





캐리건의 바램대로 터렛 3기를 처리하고 다리를 건너려고보면 벌쳐 하나가 죽치고 앉아있습니다. 마린을 살리고 싶으면 락다운해서 처리합시다. (아님 레이너를 앞세워서)





벌쳐를 처리하고 옆을보면 레이스가 하나 등장! 새로운 유닛입니다. Wrath 망령이라는 뜻인데요, 별명은 종이비행기.. 몇번 맞지도 않는데 툭툭 떨어져 나가는 걸 보면 종이 비행기가 맞기도 한 것 같습니다.. ㅋㅋㅋ 게다가 가격도 무려 탱크랑 같음.




마린을 앞세워서 간단히 레이스를 처리해 줍시다






그리고 케리건을 이용해서 저기 벙커 요새들을 빠져나와서,





힌트:

케리건은 대부분의 적 병력들에게 들키지 않는 그녀만의 능력인 은폐를 가지고 있습니다.

미사일 터렛 같은 “탐지기(자)”들만이 은폐된 유닛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저기 보라색 비콘(신호소)로 들어가야 합니다. 

역시 컴퓨터도 그렇게 하라는 듯 힌트를 주네요.





벽쪽에 딱 붙어서 여기까지 옵시다 터렛의 감지 범위를 빨리 벗어나는게 중요!






위엄있게 비콘을 향하는 케리건






도착했습니다. 보라색은 안티가 인들의 기지이니 안심하고 들어가면,






(케리건이 연방 장교를 죽이다)



뿅뿅하는 저급한 효과음이 들리면서 장교를 죽였다고 뜹니다.





케리건: 내가 해야할 일을 무사히 완료했어, 지휘관. 내 생각에 안티가 사람들도 우리를 지원할 준비가 되어있는 것 같아.




자기가 할 일을 끝냈다는 케리건, 이제 나머지 소탕작전은 제 임무입니다.






안티가 인 마린: 당연하지, 우리는 연방 건달놈들에게 충분히 시달려 왔어!




안티가 사람들도 합세합니다 이제 기지를 얻었으니 "연방 건달"들을 쳐부수는 일만 남았네요. 저기 흰색 벙커들은 적들이 타고 있으나, 우리 팀에도 역시 벙커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얀색 벙커들은 우리팀 벙커들에 의해 자동 처리되고, 왼쪽 가에 있는 흰색 벙커는 사정거리에 닿지 않기 때문에 병력으로 뚫어야 합니다.





조언자: 지휘관님, 다수의 연방 타격 부대가 우리가 있는 곳으로 진군하고 있습니다.




이 반란을 막기 위해 테란 연방에서 지원군을 보내고 있는 중이랍니다! 

빨리 이 미션을 끝냅시다. 이렇게 다수의 마린과 레이너로 저 하나 남은 벙커를 뚫고 기지로 들어갑시다.




케리건: 글쎄, 그들도 놀고만 있었던 건 아닌 것 같아.


새로운 미션 목표

연방군의 기지를 파괴하십시오.



새로운 미션의 추가! 연방군의 진지를 파괴하면 됩니다. 하지만 연방군의 진지는 모두 바다를 건너야하는데요, 수송선인 드랍쉽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쳐부숴 줍시다.






우리 기지 위쪽에 보면 보이는 레이스 한기, 정찰을 하여 어디가 상륙하기 가장 좋은 핫 플레이스 인지 확인해 봅시다.






발견했습니다! 




가장 구석쪽에 위치하고있는 이 상륙지점은 레이스 2기만 지키고 있어서 별다른 피해 없이 상륙할 수 있습니다.




당분간 SCV들만 뽑아주다가,




이렇게 드랍쉽들을 3~4기정도만 뽑고 나머지 가스로는 레이스를 뽑아줍니다.





진지를 방어하고 있는 연방군의 레이스의 시선을 우리측의 레이스로 돌리고,





생 마린으로 가득 차있는 드랍쉽 4기를 레이스 2기의 경호아래 상륙작전을 이행합시다.






상륙작전이 성공했습니다

뒤따라 생산되는 오는 추가 병력을 계속계속해서 실어 날라 줍시다 뭐 이미 게임은 끝난 것 같지만요.





연방군들의 진지를 파괴중...





연방군의 커맨드 센터가 보입니다.




터렛 하나만 남았네요.





그것마저 처리하면 미션이 끝이 납니다.




이번 미션은 새 등장인물, 케리건이 나오고, 안티가 프라임 식민지를 연방으로부터 해방시켜주는 미션이었는데요, 하지만 미션 중간에 조언자가 말했던 연방 타격 부대라는 것이 맘에 걸립니다.




이제 오리지날 테란 미션에 나오는 모든 등장인물들이 총 등장 했습니다. 이제 게임은 후반을 향해 달려가기 시작합니다.



이 다음 미션의 이름은 "노라드 2(Norad ll)". 노라드 2호라고 하면… 

그 연방군 소속의 듀크 장군의 배틀크루저 함선이었죠? 갑자기 노라드 2호가 미션이름이 되다니, 궁금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대사량도 많이 나와서 되게 재미있는 미션인 노라드 2!! 오유 여러분들도 궁금하죠?? 그렇다면 다음 미션에서 봅시다 ㅋㅋㅋ



그럼 안녕히!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