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드릴 수 있는 것만 얘기해 볼게요.
1. 라이엇게임즈가 주관한 간담회가 아닌 라이엇게임즈 코리아의 의뢰로 리서치 업체에서 진행되는 좌담회입니다.
2. 좌담회는 훨씬 이전부터 기획되어 있었으며 이번 28일 좌담회는 30대정도의 연령대에서 추가적인 의견을 듣고 싶다는 취지로
급하게 모집된 자리입니다.
3. 급하게 추가된 좌담회라 참석 인원이 부족하여 리서치 대행 모집 업체에 의뢰하여 인원 보충을 꾀하려 했다고 합니다.(gm 스테락 인증)
총 참가 인원은 5명이며 추측컨데 3명은 정식 모집 인원, 2명은 리서치 대행 모집 업체에서 오신 분들로 생각됩니다.(확실한 정보는 아닙니다.)
4. 리서치 대행 모집 업체와 정신 모집 인원과 다른 점은 사례금(정식 7만, 리서치 대행 3만5천) 밖에 없습니다.
그 외엔 전부 비슷한 유저들로 구성이 되었습니다.
5. 내용에 대하여 이야기 하진 못하지만, 알려진대로 라이엇의 커뮤니티 활동과 관련된 설문 조사였으며,
모든 내용은 이 부분에 맞추어 진행이 되었습니다. 여러분들이 원하시는 내용은 없었습니다.
6. 좌담회(FGI)는 간담회와는 달리 심층적인 '설문조사' 형식의 자리입니다.
진행자가 여러 의견들을 물어보고 구체적인 답변을 들어보는 그런 자리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간담회로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즉, 라이엇의 커뮤니티 활동과 관련하여 5분과 설문 진행자가 직접 얼굴을 맞대고 심도 깊은 설문조사를 진행하였다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