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소름주의) 헬퍼를 쓰지 않아도 정지를 먹는 이유
게시물ID : lol_65598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우미오시★
추천 : 2
조회수 : 1592회
댓글수 : 6개
등록시간 : 2016/04/05 13:08:30
사실 알만한 사람은 아는 내용인데, 자기입으로 밝히기 꺼려지기도 하고...어쩌면 이 글이 파장이 커질 수도 있어서 조금 꺼려지긴 한다.
하지만 요즘 인벤을 눈팅하다 보면 이건 좀 아니지 싶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 실체를 밝히고자 글을 써본다.
인벤 게시판을 보면 사건 사고 게시판이나 자유게시판에
"나는 헬퍼를 쓰지 않았는데 정지 당했다."라는 글이 상당 수 올라오는데....
이들은 라이엇에 문의를 해도 대부분 '헬퍼사용이 감지되어 정지되었음으로 정지를 풀어줄 수 없다.계정을 양도하여 생긴 문제임으로 라이엇에는 책임이 없다.' 와 같은 매크로성 답변을 받고 결국 계정을 포기한다.
심지어 글을 올려도 달리는 댓글에는
"헬퍼 썼으면서 아닌 척하지마라.니가 비밀번호 관리 제대로 못한거니까 니책임이다."라는 식이 억지스러운 답변이 달리기도 한다.
웃긴점은 그런 댓글을 달았던 사람이 피해자가 되어 나중에 '나는 헬퍼 안썼는데 정지 당했다.'라는 식의 억울함을 토로하지만 이 역시 똑같은 공허한 목소리로 사라질 뿐이다.
아마 이글을 보는 사람 중에도 [헬퍼를 썼거나, 비밀번호를 다른사람에게 알려줘서 그사람이 헬퍼를 써서 정지를 먹었겠지] 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상당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지금 부터 쓰는 글을 잘 읽어주길 바란다.
일단 밑의 계정은 해외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는 스머프계정이다.
이런 아이디들은 작업장에서 돌린 아이디도 있지만 대부분 실사용되던 계정이다.
(작업장 오토로 만렙찍은 계정의 경우는 수명이 매우 짧다.오토로 30찍을동안 수많은 리폿을 먹게 되고 그래서 만렙찍고 배치보고 몇판안한 시점에 정지를 먹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헬퍼들은 이런계정을 비싼돈주고 구매하지 않는다.
보통은 매우 헐값에 거래되거나 헬퍼쓰는 대리기사들이 다인랭 듀오식으로 올릴때 쓰는 일회용계정이다.)
하지만 실사용된 날짜가 보통 최소6개월에서 최대2년정도로 보다시피 상당한 가격인 35불에 거래되고 있다.
대부분 버려진 계정으로 헬퍼들이 이런 아이디를 정지 당할때까지 써도 본주인은 모르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본주인이 본캐와 부캐가 있고 부캐는 방치해둔 상태로 본계정으로 게임을 하다가 갑자기 부캐에서 헬퍼를 사용했다며 본계정까지 정지를 먹는경우가 있다.본주는 뜬금 정지를 먹고 ???를 띄워 보지만 아무 소용이 없다.)
그럼 다음 사례를 보자.밑의 계정 같은 경우는 현사용되는 계정들이다.
이경우는 1회용으로 해커가 해킹하여 제공하는 계정이고 가격이 1불밖에 되지 않는다.
왜???한국계정이나 이메일이 등록된 해외계정의 경우 비번을 바꿔도 본주인이 찾아갈 수 있기때문이다.
그럼 헬퍼 유저들에게 이런 계정이 왜 필요할까??
감이 잡히신 분이 있으려나 모르겠다.헬퍼 사용자라면 뜨끔할 것이고. ㅎ
이런 계정은 헬퍼사용자들이 계정으로 게임을 하면 기록에 남고 100% 본주에게 다른 사람이 접속을 했었다는것을 들킨다.
그렇기 떄문에 계정으로 랭겜이나 노말게임은 하지 않는다.
헬퍼의 기능이나 설정을 안전하게 시험하고 어떤 기능을 쓸때 정지를 먹고 감지가 되는지 시험하기 위해
이런 아이디로 로그인 한 후, 사용자 설정게임을 한다.
같은 헬퍼사용자끼리 기능과 설정을 시험하고 헬퍼를 껏다 켰다 등을 시험해본 후에 사용자 설정 게임방을 폭파한다.
요즘 라이엇에 헬퍼 감지기술이 상승했는지 유명헬퍼 싸이트 사용자들은 1주일~2주일 정도에 보통 밴이된다.
본주는....본인 계정이 해킹당해서 헬퍼가 사용됬었다는 사실조차 모른채 어느날 갑자기 메일을 받고 정지를 먹는다.
어떤 사람은 라이엇 본사까지 가서 항의했다고 글도 썼던데....물론 소용없다.
헬퍼를 사용하지 않고도 정지를 먹는 경우는 생각보다 많다.
그리고 그많은 사람들 중에 인벤에 글쓰는 사람은 매우 소수고,
그 소수중에 다른 이용자들이 '헬퍼 안썼는데 정지당해서 억울하다'는 사실을 공감해주는 사람은 거의 없다.
중요한 사실은 그들이 정지당한 이유는 그들이 헬퍼를 써서도 아니고 비밀번호관리를 못해서도 아니다.
롤 아이디는 전문해커들에게 해킹이 정말 쉬운 구조로 되어있으며(일단 비밀번호가 연속으로 틀렸다고 클라이언트가 꺼지거나 로그인시간이 제한되는 기능이 없는 것부터 보면 알겠지?아마 전문 프로그래머들은 이게 왜 취약한지 알것이다.)
비밀번호 관리를 못한건 계정 주인이 아니라 라이엇인데 라이엇이 정지를 못풀어주겠다는건
내생각에 이치에 맞지 않다.
너무 적나라한 글이라 인벤측에서 삭제할지도 모르겠다.
솔직히 해킹당해서 헬퍼썼다고 영정당한 사람들 불쌍하고
헬퍼들은 제대로 잡지도 못하면서(요즘은 거의 일주일정도면 정지된다지만 일주일 쓰는동안 생긴 피해자는?)
억울한 유저 정지 시켜놓고도 뻔뻔하게 난 잘못 없소!를 외치는 라이엇이 싫어서 글을 썼지만,,
인벤 관리자님이 라이엇편이라서 이글을 삭제한다면 난 다시 올릴 생각은 없다.
난 그냥 눈팅하는 흰딱일뿐이니까.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
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