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롤게 유저분들중에 착각하시는것.
게시물ID : lol_65707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찌아☆
추천 : 2
조회수 : 728회
댓글수 : 12개
등록시간 : 2016/04/19 01:44:11
옵션
  • 창작글
  • 본인삭제금지
게임은 회사에서 만들지만 게임을 하는 사람은 유저이지요.
유저가 게임을 활성화시키고 유저와 유저간 게임의 질을 높일수도 있고 저하시킬수도 있을 겁니다.
게임을 하는 유저가 질낮은 수준의 플레이를 반복적으로 한다면 그 행위는 처벌의 대상이고 제제의 대상입니다.
회사는 "재미"를 추구하고 컨텐츠를 생산해나가고 질 높은 서비스를 지향한다는 점이고요.  어느 회사나 게임 자체의 목적은 비슷하답니다.
문제는 상습적이고 문제의 발단과 악용성을 고려해보면 패드립을 하거나 원인을 제공하는 유저는 처벌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똑같이 응징하겠다"라는 발상 자체가 "원인제공자부터 문제가 있다 "라고 해석을 해야 정의라는 기준에 가까워 진다는것이죠.
더 쉽게 설명 해드리자면, 원인을 제공한 패드리퍼를 제제한다면 우선적으로 다음 피해자가 없을거라는 것은 모두다 알고 계실겁니다.
하지만 단편적으로 이런 문제가 논쟁거리지요.
1.패드리퍼나 원인을 제공 또는 빌미를 갖게 한 유저에 처벌을 강화한다.
2.그에 대처하는 유저에게도 문제가 있음은 명백하나 문제가 되는 게임들을 하나하나 따지기엔 너무나도 많은 게임이 존재한다. 고로 일단 1차적 경고를 가하더라도 다음 게임에도 똑같은 상황이 연출되기엔 연속적으로 같은 상황이 나오긴 쉽지 않을테니 제제가 쉽게 당하진 않을 것.
이라는겁니다. 그리고 실제로 운영진들이 그런식으로 해결 해 나가는 것이기도 하지요(물론 회사 인력이 많이 부족하기에 상세한 내용파악 자체가 논리적으로 모순이 될수도 있습니다)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제 입장은 이겁니다.
"클린 해지려고 노력한다면 가끔씩 발생되는 패드립이나 막무가내 트롤링과 같은 플레이엔 똑같이 응징 하는게 뭐가 나쁘겠습니까" 라는겁니다.
제 말에도 모순이 달려있지만, 게임한판을 우습게 생각하고 정치질과 분탕, 패드립과 같은 악질 유저에 내가 참아가면서 그판을 꼭 이겨야 됩니까? 라는 논리입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는데 제 말에도 정말 큰 논리적 모순이 있습니다. 하지만, 패드리퍼 한명이 한명에게 피해을 주는건 한명의 피해자가 아니라 4명이 모두 피해를 받는 것이죠. 

예를 들어 5명 모두가 가야만 "승리"목적지를 갈수있는 5인승 자동차 생각해봅시다. 그리고 목적지만 같은 모르는 사람들  a b c d e 5명이 "승리" 라는 목적지까지 가려 한다고 생각해 봅시다.
근데 중간에 a가갑자기 가기 싫다고 합니다. 이유는 b가 싫답니다. 모르겠습니다. 그냥 막 싫다고 합니다. 욕까지 하면서요. b는 화가 납니다. 내가 왜 욕을 먹어야 되는지 모르겠고 내리고 싶을겁니다. 나머지 3명은 동네 불구경하듯 보고만 있고 화를 참을 수 없어 목적지"승리"라는 곳을 포기하고 "패배" 라는 곳에서 내립니다.  
c d e 세명은 결과적으로 아무 이유없이 피해를 본것과 다름 없지요. 사실 "승리"라는 목적지 말고는 모든 중간 중간 내린곳들은 모두 "패배"라는 것이거든요.
이처럼 방관을 해도 어차피 같은 "패배"의 길로 가게됩니다. 
그럼 b가 좀 참으면 되지 b도 나쁜놈 아니냐? 라고 하실텐데 전혀 아닙니다. 애초에 a는 b가 싫다고 할때부터 b가 a에 의해서 마음이 변심해버린 것이죠. "a"때문에요.
 b는 처음부터 "승리" 에 갈 생각이었죠. 
5명 모두 "승리"를 위해 모르는 사람들끼리 출발한거고 a때문에 갑자기 계획이 틀어져버린겁니다. 
b가 귀를막고(mute all) 그냥 가면 되지 않느냐? 라고 하실건가요? 당신은 나쁜 사람입니다. b가 불쌍하지도 않나요? 당신이 b 라고 생각해보세요. 

애초에 b도 불쌍한거에요. c d e 만 불쌍하다고 생각하지마세요. 모든 시발점은 a에게 있었으니까. 

롤은 "승리"라는 목적지가 얼마나 간절하냐에 따라서 이루어진답니다. "그깟 게임하는데 무슨 간절함까지 나오느냐" 라고 하실텐데, 그래야 승리합니다. 승리는 인생에 있어서 많이 찾아오질 않아요. 내가 찾아가야지.
게임도 마찬가지에요. 그냥 질 게임은 a같은 사람 한명때문에 수없이 당해왔자나요."패배" 라는것을요. 
기억해보세요. "패배" 의 목적지에 내리더라도, 5명이서 함께 최선을 다해 달렸던 목적지가 "패배"였음에도 값진 패배의 기억에 남는 일들을요.


라는 생각으로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제 결론은.... 패드리퍼 응징해! 한판쯤 니가 많이 기분나빳다면 이해 할수 있어. 라는 결론임다. 
 글이 너무 길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